LG 핸드폰 문자 수신일 2016년으로 표기 오류
2010년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좋은 일들만 생기시길 기원하네요~ 하지만 2010년 경인년 새해 벽두부터 아주 쇼킹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유해진 김혜수 연애설 처럼 반가운 소식이 아닙니다.
2010년 경인년 새해 첫날부터 LG전자의 휴대폰이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하여 문자메시지(SMS)의 수신 년도 표시가 오류가 발생하는 사건이 터졌습니다. 문자 메시지의 날짜가 2010년 1월 1일이 아닌 2016년 1월 1일로 표시되는 오류로 사용자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LG전자에 따르면 2005년 6월부터 출시된 LG 휴대폰 싸이언(Cyon)모델 한두가지도 아니고 무려 73개의 모델에서 문자메시지 오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SK, KT, LG 이동통신사와 상관없이 최신 휴대폰인 아레나, 롤리팝, 시크릿, 프라다등 거의 모든 LG 제품에서 동일한 에러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2010년 경인년 새해 첫날부터 아주 모양새가 빠지게 소프트웨어 결함이 나타나서 차후 엘지전자의 휴대폰 판매에 상당히 타격이 있지 싶네요. 더욱 이상한건 해외에 판매된 휴대폰들에서는 문자메시지(SMS)의 수신 년도 표시가 오류가 없었다고 합니다.
LG전자 전자 싸이언 사이트 공지(상단 이미지)를 보면 “휴대폰 동작 및 기능상에는 이상이 없으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시에도 개인정보 및 저장된 데이터 손실될 위험이 없습니다.” 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LG전자 전자 싸이언 휴대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두 서비스 대상이 되겠군요. 어떤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생했는지 모르겠지만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것이라면 위의 공지처럼 위험이 없진 않을겁니다.
1월 3일 0시부터 모델별로 순찾적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예정이라니 LG 싸이언 직원들 새해연휴 반납들 하고 다들 바쁘시겠습니다. 삼성전자 애니콜 직원들은 아주 기분좋은 경인연 새해를 맞이하여 기분좋게 연휴를 즐기시고 계시겠군요.
새해 종소리 땡땡 울리자 메시지 주고 받으셨던 분들중 잠시 타이머신 여행하신분들 부럽습니다~ ^^ 지난해 말에는 크리스탈폰의 어마 어마한 스펙 다운 출시로 시끄럽더니 문자 수신일 오류로 네티즌들이 LG 싸이언은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를 맞이했다고 비아냥 거리고 있습니다.
2005년 6월 이후 출시된 LG전자 싸이언 휴대전화 대부분이며 롤리팝,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2, 와인, 시크릿, 오렌지폰2, 주름폰, 디스코, 프랭클린플래너, 프라다, 프라다2, 쿠키, 뷰티, 아르고, 아르고w, 아레나, 뉴초콜릿, 블랙앤화이트 등 73개 모델이니 이게 수량이 어마어마 하지 않을까 싶네요. 5백만대는 넘을듯하고 잘하면 천만 찍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