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위터와 연동이 되는 토픽미 북마클릿 서비스, 블로그 컨텐츠 토픽으로 활용하기

트위터와 연동 북마클릿 서비스

오늘 소개해 드리는것은 트위터(twitter)와 연동이 되는 북마클릿 ‘토픽미(topicme.com)’ 서비스로 웹서핑을 하다 발견한 좋은 글이나 기사를 토픽미의 북마클릿을 이용하여 토픽미로 저장을 할수있고 트위터로 공유를 할수 있는 웹서비스 입니다. 6가지 카테고리별로 좋은 컨텐츠를 저장하며 공유할수도 있고 토픽미에 ‘토픽’을 생성하여 한가지 주제로 뉴스와 글을 집중적으로 선별하여 수집을 하여 공유를 할수도 있습니다.

 

일반 트위터 유저들을 위해 간단하게 토픽미의 사용방법과 블로거를 위해 블로그 컨텐츠를 토픽미의 ‘토픽’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토픽에 담아 같이 보세요

백문이 불여 일견이라 하였으니 일단 짤막한 토픽미 동영상 하나 보세요.

토픽미 토픽 만들기

일단 토픽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이메일, 닉네임, 비밀번호 정도만 간단하게 입력하고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우선 토픽미에 자신이 운영할 ‘토픽’ 생성하시면 됩니다.


토픽미 토픽 만들기

우측 상단의 토픽만들기 버튼을 누르시고 운영할 토픽명 적어 주시고 다음으로 넘어 가시면 됩니다.


토픽미 토픽 만들기

생성할 토픽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포픽만들기 완료 버튼을 누르면 바로 토픽이 생성이 되는데 여기서 주의 할점은 한번 생성한 토픽은 토픽명만 수정이 가능하고 카테고리는 변경이 안되며, 현재 생성된 토픽의 삭제기능은 제공이 안되고 있으므로 주의를 하시고 토픽 생성을 하셔야 합니다.

토픽을 생성하였으면 이제 토픽미 북마클릿을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토픽미에서 북마클릿 설치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놓았으니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토픽미 북마클릿 설치하기

– 토픽미 북마클릿       
토픽미 북마클릿을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에 추가하시면, 보고 계신 웹페이지를 쉽고 간편하게 토픽미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하신후 웹서핑을 하시다가 북마클릿을 원하시는 페이지에서 [토픽미에글등록] 즐겨찾기를 클릭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어 6,7       
아래의 링크에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연결] 또는 [즐겨찾기 모음]에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픽미 북마클릿br />


토픽미 북마클릿 설치 인터넷 익스플로어 6,7

인터넷 익스플로어 8       
아래의 링크에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즐겨찾기 모음]에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픽미 북마클릿


토픽미 북마클릿 설치 인터넷 익스플로어 8

파이어폭스, 사파리, 구글크롬       
아래의 링크를 브라우저의 북마크영역에 드래그앤드랍(Drag & Drop) 하시면 됩니다.

토픽미 북마클릿

출처 : https://topicme.com/info/tool.aspx

토픽미 북마클릿으로 토픽과 트위터에 글 보내기


토픽미 북마클릿 사용법

이제 웹서핑을 하다 발견한 좋은 글이나 기사를 토픽미의 북마클릿을 이용하여 토픽미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좋은 글이나 기사를 발견하게되면 토픽미 북마클릿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토픽미 북마클릿 사용법

웹페이지에서 토픽미의 북마클릿을 클릭하게되면 글 등록 페이지로 이동을 하여 제목에는 웹페이지의 타이틀이 수정 가능한 상태로 자동입력됩니다. 원하는 제목으로 수정을 해주시며 되고 미리 생성한 토픽을 선택하고 댓글을 작성후 트윗터 트윗을 할것인지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트위터

트위터에도 바로 연동이 되어 거의 실시간으로 동시에 트윗이 됩니다.

토픽미 토픽 구독채널 관리와 마이 페이지 설정


토픽미 토픽 구독채널

토픽의 생성과 동시에 자신이 구독자로 추가가 되며 마이 토픽미 -> 구독채널 탭이나 상단 우측의 구독토픽 메뉴를 통해 운영중인 토픽의 구독자와 등록된 글의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만든 토픽을 구독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구독채널에 등록이 되어 언제든지 구독 중지를 할수가 있고 구독된 토픽에 등록된 글은 구독 글 메뉴에서 리스트로 보여지게 됩니다.


토픽미 개인정보 수정

마이 토픽미 -> 나의정보 탭에서는 사진변경이나 블로그주소 트위터나, 미투데이등을 등록하여 사진이나 닉네임 클릭시 이동할수 있는 링크를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토픽미 홈페이지 링크

기타 홈페이지에는 페이스북을 링크로 걸어두었는데 홈페이지라고 표시가 되네요.

토픽미에 등록된 글 수정/삭제하기, 토픽에 담기


토픽미 글 수정/삭제, 토픽에 담기

토픽미의 토픽에 등록된 글은 이미 등록중인 토픽과 제목등을 언제든지 수정과 삭제를 할수가 있습니다. 수정을 할때에는 댓글을 쓰지 않아도 수정 변경이 가능하고요.


토픽미 글 수정/삭제, 토픽에 담기

등록된 글은 토픽에 담기 기능으로 다른 토픽에도 담을수가 있으며 토픽에 담기 기능을 사용할때에도 댓글을 작성하지 않아도 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토픽미

토픽미 메인 영역에 홍보내용이 큼지막하게 위치하여 좀 불편스러워 보였는데 해당 영역우측 상단에 X 표를 클릭하니 사라져버리네요. UI는 아주 깔끔하고 보기가 좋습니다. 상단의 토픽을 선택하여 관심있는 내용만 살펴볼수도 있고 인기글이나 최신글 순으로 등록된 글도 살펴보기가 쉬운 구조입니다.

우측 사이드영역에 새로운 회원의 아바타가 노출이 되고 있는데 통신사처럼 새로운 회원만 조아라 하는가 봅니다. 우수회원이나 글 등록을 많이 한 충성도 높은 사용자들도 좀 노출을 시켜줬으면 싶네요.

블로그 글 토픽으로 활용하기

처음 말씀 드렸듯이 토픽미는 트위터와 연동이 되는 북마클릿 서비스입니다. 웹서핑을 하다가 좋은 자료와 글을 발견했을때 간단하게 클릭 몇번으로 토픽미 사이트로 빠르게 북마크를 할수가 있습니다. 북마크된 글은 토픽미의 사용자들에 의해 재 공유가 가능하고 또한 트위터와 연동이 되니 트위터를 통해 여러사람에게 손쉽게 공유 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좋은 글이나 정보, 자료를 여러 사람과 쉽게 공유를 할수가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이를 잘 활용하여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 컨텐츠에 맞는 카테고리로 생성을 해서 자신의 컨텐츠들을 쌓아두게 되면 토픽미의 사용자들에 의해 재 공유가 될수도 있고 트위터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에게 전파가 될수도 있게 됩니다.

토픽을 생성할때 블로그명이나 컨텐츠에 맞는 여러개의 토픽을 생성하고 한가지 주제로 글을 집중적으로 등록을 하게되면 해당 카테고리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에게 좀더 쉽게 정보를 제공 할수가 있어 블로그 운영에 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판단이 됩니다.


토픽미 토픽

예를 들어 ‘러브드웹의 인터넷이야기’ 로 생성한 토픽에는 블로그 전체 글을 등록하고 ‘트위터’라는 토픽을 별도로 만들어 이미 등록된 관련 글을 토픽에 담기 기능으로 분류를 시켜 한가지 주제로 토픽을 집중시켜 사용자들에게 어필을 하는 방법으로 활용을 하면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러브드웹의 인터넷이야기’ 토픽 https://topicme.com/c/466
‘트위터’ 토픽 https://topicme.com/c/533

저는 두개의 토픽을 생성하고 대표팀 축구를 하는 틈을 노려 폭탄으로 글을 등록을 시켜놓았으니 새로운 토픽을 생성하고 분류시키는건 금방하지 싶습니다. 이제 발행된 글은 틈틈히 계속 올려놓고 분류를 시켜야 겠네요. 결국 토픽미에 글을 등록시켜놓으면 단 몇명이라도 공유를 하거나 링크를 통해 블로그로 유입이 될터이니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블로거 분들은 잘 활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 이미 많은 컨텐츠가 쌓여 있다면 예전 글들도 다시 한번 활용을 할수 있지 싶네요.

토픽 리스트 페이지가 상당히 깔끔하고 맘에 드는데 이번에도 토픽 리스트 페이지를 블로그에 아이프레임등으로 끌어다 사용을 할수 있게 허락을 해줄지 궁금해지는군요. 일단 토픽미에 문의나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토픽미 북마클릿 새창, 팝업 형태가 아니라서 불편하다.

토픽미 서비스중 몇가지 문제가 보이는데 토픽미 북마클릿이 새창이나 팝업 레이어 형태로 나와야 좀더 빠르게 사용을 할수가 있는데 현재창에서 페이지가 열려 버립니다. 북마클릿을 클릭하면 보고 있던 웹페이지가 토픽미 글 등록 페이지로 바뀌고 토픽에 글을 올리고 나면 수차례 뒤로 가기를 해야 하니 이런 부분이 좀 불편합니다. 이부분은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을 할수 있어야 하는 북마클릿이라는 기능의 특성상 제 일순위로 수정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댓글을 작성하지 않으면 토픽미의 토픽에 글등록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약간 불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토픽미 북마클릿을 이용해서 트위터로 트윗된 내용을 보면 댓글에 게시물 주소가
붙는 형식이라 제목과 같은 내용의 댓글을 써야 하는데 굳이 불피요하게 댓글을 작성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마찬가지로 북마클릿은 최대한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이부분도 수정이 필요할듯 하고 그리고 또한가지 토픽미 북마클릿으로 글 등록시 토픽 선택도 라디오 버튼 형식이 좀더 편리 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토픽미 토픽의 대표 이미지 직접 등록이 되어야 한다.

토픽의 대표 이미지는 현재 직접 등록이 불가능한 상태로 토픽명과 매칭이 잘 안되는 이미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것 같습니다. 토픽의 대표 이미지도 운영자가 직접 등록을 할수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이미 생성된 토픽은 카테고리의 변경과 삭제도 가능했으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토픽미 오픈베타이벤트


토픽미 오픈베타이벤트

토픽미에서 오픈베타 이벤트 : https://topicme.com/o/

토픽미 : https://topicme.com

토픽미에서 오픈베타 이벤트로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와 그 이유를 적고, 응모를 하면 50명을 선정하여 아이폰 거치대, 노트북 받침대, 손목 보호대로 사용할수 있는 ‘스마트패블’을 준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응모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