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가 홈페이지를 개편 준비중에 있습니다. 매일 방대한 분량의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인터넷에서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들이 추가되었네요. 현재 새로워지는 야후! 홈페이지 서비스는 https://m.kr.yahoo.com/에서 미리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어떤 형태로 개편이 되는지 살펴보았는데 소셜 펄스와 마이 메뉴 등에서 뉴스 사이트와 블로그 등의 피드와 트위터, 페이스북 친구들의 소식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편하게 마이 메뉴를 통해 곰TV, 페이스북, MTV, 트위터 등의 외부 서비스를 등록하고 살펴볼 수가 있게 되었네요. 야후! 홈페이지 서비스에 많은 기대가 되네요.
새로워지는 야후! 홈페이지 서비스 8월4일 정식으로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목차
새로워지는 야후! 홈페이지 서비스
현재 새로워지는 야후! 홈페이지 서비스는 https://m.kr.yahoo.com/에서 미리 살펴볼 수 있는데요. 마이 메뉴가 특히 관심이 많이 가네요. 야후 홈에서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연결된 외부 사이트들을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이메뉴
요즘 한참 사용자가 늘어가며 주목 받고 있는 SNS서비스 트위터를 연동 시켜 보았네요. 해당 메뉴에 마우스 룰 오버하면 퀵뷰 열기를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과 동시에 연동을 시켜주면 새로워지는 야후! 홈페이지 메인에서 좌측의 메뉴 퀵뷰를 통해 트위터를 편리하게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왠만한 트위터 서드 파티 프로그램의 기능들은 거의 모두 사용이 가능하네요. 팔로워들의 전체 트윗과 멘션(언급), 메시지(DM)등도 쉽게 살펴볼 수 있고 트위터에 글을 써서 트윗을 하거나 답장(리플라이)을 보낸다 거나 리트윗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더보기 메뉴를 통해 리스트별로 살펴볼 수도 있고 크게 불편한 점 없이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네요. PC방 등에서 트위터를 이용할 때 새로워지는 야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사용하면 좋겠네요.
새로워지는 야후! 홈페이지 서비스 마이 메뉴의 즐겨찾기 추가를 통해서 피드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도 상당히 맘에 드네요.
이렇게 구독 중인 피드를 마이 메뉴 즐겨찾기를 통해 등록을 해두면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 연동도 되고 하니 새로워지는 야후!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기저기 찾아 다닐 필요 없이 한방에 다 끝나지 싶네요.
마이 메뉴의 추가 갤러리 입니다. 즐겨찾기 기능으로 피드 등록이 가능하니 즐겨 보는 뉴스 사이트나 블로그 등을 추가해 놓고 사용 하면 되겠습니다. 메신저나 소셜 펄스는 마이메뉴 위쪽의 야후! 사이트에 추가 되고요.
야후! 모바일
스마트폰 유저 분들은 야후! 모바일 (m.yahoo.co.kr) 페이지로 접속을 하시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사용자 분들은 ‘야후! 거기’ 어플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무료이고 ‘야후! 거기’는 GPS이용해 내 위치를 파악하고 주변 혹은 전국의 맛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맛집을 찾은 고객들의 리뷰도 있고 주변 맛집 등은 고객들이 평가한 평점 순으로 정렬 되어 보여지니 좀 더 신뢰감 있는 맛집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야후! 거기’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https://itunes.apple.com/us/app/id362472193?mt=8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새로워지는 야후! 홈페이지 서비스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kr.promotion.yahoo.com/newyahoo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