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G2 골드 vs 화이트 차이점 비교

SKT에서 G2 골드 에디션을 단독으로 출시하였습니다. 한참 되었으나 제가 너무나 부지런한 관계로 지금에서야 쿨럭~ G2도 골드가 나온다고 하니 그래요 궁금하면 빌려서라도 써봐야 하는 것이지요. SKT에 LG G2 골드 대여 신청을 하여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도착한 LG G2 골드 박스를 열어 보곤 바로 전화를 했습니다. 제품을 잘못 보내준 것 같아 교환을 하려고 말이지요. 하지만 수화기 넘어로 들려온 소리는 놀랍게도 ‘그 단말기는 G2 골드가 맞다’… … 오늘 글을 한 줄 요약하자면, 이번에 출시된 G2 골드는 색상과 몇 가지 추가된 기능을 제외하고는 작년 8월 출시된 G2와 큰 차이 점이 없습니다.

LG G2 골드 vs 화이트 비교


LG G2 골드 패키지 박스 및 디자인

G2 골드입니다. G2 골드는 전체가 블랙 색상이며, 단말기 옆 테두리 부분에 골드 테두리를 둘렀습니다. 그리고 뒷면 배터리 커버쪽에 있는 카메라 테두리, 후면 버튼, 로고 부분이 골드로 바뀌었습니다. 전면 상단에 있는 수화부 스피커 부분도 골드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후면에 있는 LTE-A 로고와 전면 하단에 있는 LG 로고는 은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G2 골드는 블랙 색상에 골드 테두리를 둘러 중후하고 고급스런 느낌이 있습니다. 블랙 보다는 블루 블랙에 가까운 색상이기에 흔히 말하는 노땅의 느낌 보다는 젊게 느껴집니다. 파란색과 어두운 색을 좋아하는 제겐 괜찮게 보였으나, 색상은 나이대에 따라 느껴지는 차이가 좀 다르지요. 외형에서 느껴지는 풍미는 G2 골드 보다는 G2 블루 블랙 정도가 더 어울리는 것은 분명합니다. 배터리 커버에 있는 LTE-A 로고와 전면 하단에 있는 LG 로고도 모두 금색으로 바꿨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고요.


G2 후면 비교

G2 골드 에디션 무엇이 달라졌는지, G2 골드와 G2 화이트를 비교하여 살펴 보면 이렇습니다. LTE-A 로고 부분도 금색으로 색상을 맞추었더라면 깔끔하니 좋았을 것 같은데 좀 아쉽습니다. G2 블랙 배터리 커버와 화이트 배터리 커버는 색상 외에도 패턴이 약간 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블랙은 왼쪽에서 오른쪽 빗금 느낌으로 청바지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패턴입니다. 화이트 배터리 커버 패턴은 왼쪽에서 오른쪽 빗금 느낌이 약하게 느껴지는 패턴이고요.


골드와 화이트 색상 외에는 차이점 없음

G2 블랙과 G2 화이트 외형에선 색상 외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잠금 화면의 배경화면이 다름

G2 블랙과 G2 화이트의 차이점, 화면 속에 약간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잠금 화면의 배경화면이 다릅니다.


홈 화면의 배경화면이 다름

잠금 화면의 배경화면이 다르고, 홈 화면 배경화면도 다릅니다. 배경화면에 한 장의 새로운 배경화면 이미지가 추가 되었네요.


lg g2 gold 68 LG G2 골드 vs 화이트 차이점 비교


눈에 거슬리는 화이트 색상 단말기의 전면 베젤

G2 블랙 단말은 전면 부분이 모두 블랙이기에 화이트 단말에 비해 베젤 부분이 눈에 덜 걸리적 거립니다. G2 화이트는 화면을 볼 때마다 검은 테두리 부분이 눈에 걸렸는데 블랙엔 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차이도 있긴 하겠지만, G2 화이트 보다는 블랙 단말기의 몰입도가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화이트와 블랙 모두 4.4.2 버전인데, G2 블랙에만 최근에 나온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봤습니다. G2 화이트도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하면 동일한 기능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 아래부터는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화 모드 설정의 T 전화 모드

G2 블랙은 설정에 전화 모드 설정 메뉴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LG 전화 모드와 SKT T 전화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G2 블랙은 LG 전화 모드를 버리고 T전화, T연락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탭엔페이


새로운 기능 탭엔페이

G2 블랙에는 탭엔페이 기능이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탭엔페이는 넥서스5가 4.4로 올라가며 탑재된 기능으로 알고 있는데, NFC 기능을 이용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기능입니다. 탭엔페이에 구글웰렛을 등록 후 NFC 기능으로 결제하는 구글 웰렛을 연동한 결제 기능인데, 국내에서는 구글웰렛을 사용할 수 없기에 사용이 불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네요. 탭엔페이는 이통사가 좋아할 리 없는 기능인데, 사용이 가능해 지기에 기능이 올라갔겠지요? 이 기능은 솔직히 한번도 사용해 본 일이 없기에 모르겠습니다. 질문 안 받음!


노크코드


노크코드 설정

G2 블랙은 G프로2에 처음 채용 되었던 노크 코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크 코드는 노크온에서 진화한 기능으로 잠금 화면을 손가락으로 두드려 풀 수 있는 기능입니다. 노트 코드는 패턴 방식과 비슷하게 화면의 터치 지점으로 잠금 화면을 풀 수 있습니다. 노크온 기능은 화면을 켜는 기능이고, 노트 코드는 화면 잠금 기능입니다.


T 전화와 T 연락처

G2 블랙 에대션은 설정에 T전화 모드 설정이 새롭게 생겼기에 홈 화면 위젯에 T전화 위젯과 T연락처 위젯이 추가 되었습니다. 홈 화면에 T전화 위젯과 T연락처 위젯이 기본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