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내 여행 필수 어플 & 대중교통 어플 추천

지난 토요일 충남 보령에 1박 2일로 짧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웃 블로거인 명섭이님이 한번 모여보자 하여 마련된 자리로 친목 도모를 위장한 다른 목적(?)이 있는 자리이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짧은 여행기, 이웃 블로거와의 소중한 추억 넥서스S로 담아 봤습니다.


넥서스S

넥서스S로 담은 짧은 보령 여행기‘ 글에서 넥서스S 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의 품질을 간략하게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빗길 주의 절대 감속

오늘은 계획했던 대로 고속도로 교통 정보, 고속버스 운행 정보, 지하철 운행 정보, 기차 승차권 예매 등 대중교통 어플과 국내 여행에 필요한 어플 몇 가지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국내 여행 필수 어플 & 대중교통 어플


넥서스S 네비게이션 구동 모습

넥서스S에 고속도로 교통 정보, 고속버스 운행 정보, 지하철 운행 정보, 기차 승차권 예매 등의 어플을 설치하면 여행이나 이동 시 무척 편리하고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목적지나 여행지 주변 음식점, 숙박 업소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여행지까지의 길도 넥서스S에 설치된 네비게이션 어플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어플은 KT에서는 올레네비를, SKT에서는 T맵 네비게이션 어플을 무료로 제공하니 설치 하시고 사용을 하면 되겠지요. 특히 SKT의  T맵 어플은 상당히 쓸만 합니다. 하지만 KT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올레네비 어플을 실제 주행하며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대략 참고 정도로 서브로 운용하면 모를까 올레네비만 믿고 초행길을 가는 건 무리가 아닐까 싶네요.


와이파이 핫스팟

넥서스S는 안드로이드폰으로 휴대용 와이파이 핫스팟과 USB 테더링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로 이동 하며 노트북으로 블로그를 관리하거나 웹서핑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S 뮤직플레이

넥서스S 뮤직플레이어로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

먼길 갈 때 빠질수 없는 기능 넥서스S 뮤직플레이 입니다.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이어폰이나 외부 스피커 없이 제법 괜찮은 소리를 들려주더군요. 설정샷이긴 하나 사진처럼 음악을 즐기기엔 충분한 사운드를 제공해줍니다. 단 넥서스S 기본 뮤직플레이는 약간 기능이 모자란 부분이 있으니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쓸만한 뮤직플레이어 어플을 설치하면 좋습니다. 괜찮은 기능과 활용성이 좋은 뮤직플레이어는 다음 글에 소개를 드려보기로 하고요.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유용한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


재미있는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

공연 전시 정보

문화재 정보

이제 봄도 오고 했으니 주말에 가까운 곳이라도 찾아 바람 좀 쐬고 싶을 때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이 제법 쓸만 하지 싶습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무척 유용한 어플 입니다. 넥서스S에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 설치해두면 어린 자녀와 주말에 어딜 놀러 가야 하나 여기 저기 정보를 찾아 헤매일 필요가 없습니다.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은 연극, 음악, 무용, 미술, 축제 등 공연과 전시 등 정보를 지역 별 기간 별 제공합니다. 국보, 보물, 사적, 천연기념물 등 문화재 정보도 지역 별, 시대 별로 제공을 하고요.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의 문화재 정보 목록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의 주변 정보

문화와 문화유산의 국보 정보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은 공연과 전시, 국보, 보물, 사적 등의 위치 정보와 주변 정보, 현지 날씨도 제공을 하니 어린 자녀들 교육도 시키고 바람도 쐴겸, 겸사겸사 가실 때 이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공연, 전시장, 문화재의 정보도 제공을 하니 둘러 보시면 되겠고요.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 넥서스S에서 경로 검색 로딩만 계속 하는 문제와 공연장, 전시장, 행사장 등과 연동하여 예약 기능이 없는 것이 다소 아쉽네요. ‘문화와 문화유산’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차 승차권 조회/예매를 할 수 있는 ‘글로리 코레일’ 어플


코레일 어플

코레일 어플 가까운역 찾기

코레일 어플 승차권 예매

자동차가 없거나 봄철 나들이 인파가 많아 길이 막힐 때에는 기차가 최고지요. ‘글로리 코레일’ 어플은 기차 승차권 조회와 예매를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명절 때나 간혹 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설치를 해두면 요긴 하게 쓸 수 있습니다. 기차 이용이 많은 분들은 넥서스S에 당연히 필수로 설치를 해야겠고요.

 

‘글로리 코레일’ 어플은 열차의 종류와 출발일 시, 출발/도착역 정보와 좌석 종류, 승차 인원, 할인 상품, 예약 내역 등의 확인이 가능하고 주변의 가까운 역을 찾아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배낭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까운역 찾기를 이용하면 시간을 좀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겠네요.

고속버스 배차 조회 ‘iKobus Lite’ 어플


고속버스 시간 조회 어플 iKobus Lite

출발지와 목적지를 말하세요

어느 노선입니까?

목적지까지 기차가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대중교통 수단임은 분명하나 기차역과 버스 터미널의 위치, 그리고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고속버스를 애용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넥서스S에 ‘iKobus Lite’ 어플을 설치해 두면 고속버스 배차 조회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출발 날짜 설정이 어느 정도까지 조회가 되는가 싶어 봤더니 약 40일 후 출발일까지 조회가 가능 하였습니다. 이 정도면 고속버스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지요. 그리고 재미 있는 것은 수동 검색은 물론 음성 검색으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버튼을 눌러 ‘서울 대전’이라고 말을 하니 해당 출발지와 도착지에 해당하는 노선을 찾아 보여 줍니다. 경로 선택 후 조회를 하면 고속버스 등급과 출발 시간/도착 시간, 잔여 좌석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배차 조회를 할 수 있는 ‘iKobus Lite’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고 ‘iKobus’ 유료 어플은 예약 기능, 예약 조회, 예약 변경, 예약 취소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 버스 노선과 도착예정 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전국버스’ 어플


전국버스 어플

전국버스 어플 정류장 정보

버스 노선 안내

기차와 고속버스는 명절이나 여행 등 가끔 이용하는 대중 교통수단입니다. 여행을 가도 목적지에 도착을 하면 그 지역의 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물론 평상시에는 말할 것도 없고요. ‘전국버스’ 어플은 서울은 물론 전국의 버스 노선과 도착 예정 시간, 버스 경유 노선, 정류소 정보, 정류소 위치 정보 등를 제공해 줍니다.

‘전국버스’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전국 지하철 정보를 제공하는 ‘지하철 내비게이션’ 어플


지하철 내비게이션

지하철 내비게이션 어플의 지하철 노선도

지하철 경로 및 도착 시간 정보

글로리 코레일, iKobus Lite, 전국 버스 어플 소개를 드렸으니 이제 뭔지 예상을 하셨겠지요. 다른 지역은 몰라도 서울과 부산에서 이동할 때에는 지하철이 가장 빠르지요. ‘지하철 내비게이션’ 어플은 서울, 경기, 인천 수도권 지하철 정보는 물론 부산, 광주, 대구, 광주 지하철 노선의 최단거리 검색, 역 정보, 지하철 도착 시간, 환승 정보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지하철 내비게이션’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S에 글로리 코레일, iKobus Lite, 전국 버스, 지하철 내비게이션 어플 4가지만 설치 해두면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여행을 하거나 평상 시 출퇴근 등 이동 할 때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으니 필수로 설치를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대한 항공, 제주 항공 등 항공사 어플도 있고 서울 택시, CalTaxi 등 택시 어플도 있긴 하나 저는 비행기랑 택시 탈 정도로 부유하지 못하므로 패스합니다~~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


꽉 막힌 고속도로


보령에서 잘 놀고 올라 오는 길에 고속도로가 슬슬 막히기 시작을 하더군요. 고속도로에서 정체 되면 정말 답답하고 짜증스럽지요. 이럴 땐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로 고속도로 교통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

고속도로 교통정보 실시간 고속도로 통행량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은 전국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 상황, 교통 지도, 교통 속보, 교통 방송, 위치 기반 정보, 주유소 정보, 트위터, 상황 제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특히 실시간 CCTV를 통해 교통 상황을 살펴 볼 수 있어 우회를 하거나 멀뚱 고속도로 위에 늘어져 있느니 차라리 휴계소에 들어가 교통 상황을 살펴보며 쉬고 있다 소통이 원활해지면 다시 출발 하면 되겠습니다.


신민아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한 넥서스S

그래서 말이죠. 길도 막히고 해서 서울 올라오는 길에 휴개소에 들어가 블로거들과 이러고 놀았습니다. 누가누가 넥서스S 가지고 멋진 포즈를 취하는지, 어떻게 하면 좀 더 멋드러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연구를 하면서 말이죠.


신민아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한 넥서스S

개인적으로 저는 이 컷이 가장 마음에 들었네요. 왠지 넥서스S 폼 나 보이지 않나요?

비싼돈 주고 먹은 소고기 한우 맞나? ‘소고기 이력 조회’ 어플


한우


소고기 구이

소고기 구이


한우 모듬 로스

오늘의 보너스 입니다. 보령에서 올라오는 길에 말이죠~ 이렇게 비싼 소고기를 먹었습니다. 그런데 TV를 보면 가짜 한우를 파는 음식점이 적발 되었다는 뉴스도 가끔 나오고 구제역이 전국으로 확산되어 소를 살처분 한다는 뉴스도 있었고 왠지 모르게 이게 진짜 한우가 맞는지 혹시 구제역이나 걸린 소고기가 아닐까 의심이 되더라고요. 이럴때는 ‘소고기 이력 조회’ 어플을 실행 시키고 개체식별번호를 입력하면 소고기의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 개체식별번호 정보조회

소고기 이력 조회

소고기 이력 조회를 하게 되면 이렇게 소의 출생년월일과 종류, 성별, 사육지와 도축장, 도축일 등 출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소고기 이력 조회’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가 먹은 소고기는 1등급 한우 암소로 2008년 10월생으로 약 30개월 정도의 소고기 이었습니다. 역시 한우라 그런지 맛있더라고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