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ai 이미지 만들기 시대에 이은 프롬프트로 ai 동영상 만들기 시대

ai 이미지 만들기 시대는 엊그제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ai 동영상 만들기 시대 입니다. 기술 발전 속도가 전광석과 같으니 적응이 안되네요.

프롬프트로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흐름에 편승한 단순 비디오 생성 서비스나 동영상 편집 서비스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프롬프트로 ai 동영상 만들기 OpenAI Sora

그런데 말입니다. ai 동영상 만들기 결과물 영상을 보고 놀랬고, 프롬프트로 동영상을 생성하는 것을 보고 놀랬고, 뚝딱 60초 가량의 동영상이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ai 이미지 만들기

광풍이었죠. ai 이미지 만들기 때문에 너도 나도 공부했습니다.

남들 보다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덕분에 노력한 결과를 공유하는 사이트와 결과물을 자랑하는 사이트들이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OpenAI Sora ai 동영상 만들기 샘플 영상 캡쳐 이미지

위에 첨부한 이미지는 캡쳐 이미지 이긴 하지만 ai 이미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ai가 만든 영상을 캡쳐한 것이니 ai 이미지라고 봐야죠.

네 그렇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ai 동영상 만들기 결과물 영상을 캡쳐한 것입니다.

더 이상 ai 이미지 만들기 서비스 등을 이용할 필요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만들 시간에 영상을 만들고, 동영상을 캡처 하면 되니까요.

물론 용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ai 이미지 만들기 보다는 영상 만드는 것을 배우는 것이 낫지 싶습니다.

 

ai 이미지 만들기 시대에 이은 ai 동영상 만들기 시대

트위터 @OpenAI 계정에서 Introducing Sora, our text-to-video mode 관련 게시물(링크)을 게재했습니다.

텍스트 비디오 모델인 Sora를 소개합니다 제목에 짧막한 설명과 함께 17초 가량으 동영상을 업로드 했습니다.

텍스트 비디오 변환 모델인 소라를 이용하면 프롬프트로 최대 60초 길이의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롬프트로 ai 동영상 만들기 OpenAI Sora

살펴보니 프롬프트는 딱 세줄이었습니다. 짧은 세 줄의 문장으로 17초 가량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한국에서는 불법이지만 외국에서는 합법인 콘텐츠 서비스가 비약적으로 발전할 것 같습니다.

당연히 한국에선 불법이기 때문에 도태될 수 밖에 없습니다.

ai 동영상 만들기 Sora 영상

다른 건 모르겠지만 AI 분야에서는 갈라파고스화를 넘어 도태될 것 같습니다.

기술 발전 속도가 전광석과 같은 시대에서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법을 개정한다 하더라도 개정될 때면 아마 이미 도태된 상태겠죠.

저는 ai 이미지도 아직 적응을 못했습니다. 고작 얼굴 합치기 서비스 정도나 이용하며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벌써 영상을 만드는 시대라니 신기하면서도 두렵네요.

스카이넷 시대가 조만간 도래하지 싶어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