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애드센스 광고 차단 방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블로그에 콘텐츠와 전혀 무관한 광고가 노출되거나, 보기 민망한 이상한 이미지 배너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누군가 비용을 들여 인터넷에 광고를 하였기 때문에 노출되는 것인데요.

 

내 블로그에서 이 광고는 이제 그만 노출되길 바란다면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에서 해당 광고가 더 이상노출되지 못하도록 차단하면 됩니다.

 


block advertisers in google adsense 00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블로그의 경우는 애드센스의 콘텐츠 광고 심사 센터를 통해 특정 광고와 광고주 계정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 관리를 이용하면 특정 목적지로 연결되는 광고가 게재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저해 광고들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한 블로거들은 잘 알 것인데요. 수익 창출에 전혀 도움이 안 되는 광고가 있습니다.

 

일단 혐오스러운 광고들은 수익은커녕 오히려 수익 창출을 저해시킵니다. 어떤 광고라고 말을 못 하지만 정말 이상한 광고들이 있는데요. 괴기스러운 광고는 방문자들을 오히려 쫓아내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블로그 글과 무관한 광고는 수익 측면에서 별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방문자는 특정 정보를 찾아 방문한 것이기 때문에 관련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이상은 별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block advertisers in google adsense 01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며칠 전부터 블로그에 이상한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글에 블로그 강의 (전자책) 광고가 노출되었었는데요. 이와 같이 글 내용과 무관한 광고는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합니다.

 

사이트나 블로그에 노출된 광고 배너가 방문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한다면 방문자도, 운영자도, 광고주도 모두가 손해입니다. 방문자는 웹 페이지 로딩이 느려서 손해, 운영자는 트래픽 낭비하여 손해, 광고주는 광고비를 치르고 효과를 보지 못해서 손해

 

문구 등을 보니 블로그 수익 창출 관련 강의 및 전자책을 판매하는 광고주인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해당 광고주는 본인의 광고를 필히 차단해야 한다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

브랜드 안정성 하위의 콘텐츠 광고 심사 센터에서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광고 차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block advertisers in google adsense 02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1. 구글 애드센스에 방문하여 좌측 메뉴 중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로 진입합니다.

 

2. 광고 심사 센터 상단의 필터 및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차단하고 싶은 광고 및 광고주를 찾습니다.

 


block advertisers in google adsense 03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3. 필터링 옵션의 게시자 도메인, 최신 광고(날짜), 광고 네트워크, 광고 소재 ID, 광고 카테고리, 크기, 광고 유형 등을 적극 활용 차단할 광고주를 찾습니다.

  • 검색 키워드와 필터링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찾고자 하는 광고주 및 광고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검색 결과 화면에서 썸네일 하단 왼쪽의 ‘이 광고를 차단합니다’ 아이콘을 누릅니다.

 

해당 광고 배너는 더 이상 블로그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에 등록 및 승인받은 모든 도메인에서 해당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광고 심사 센터에 표시되는 광고 썸네일 부분을 클릭하고 진입하면 해당 광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보기 화면에서 애드센스 광고주 차단 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주 차단

날짜, 도메인 URL, 키워드 (광고 배너의 텍스트 문구) 등을 이용하여 광고를 찾은 후 상세 보기 페이지로 진입하면 해당 광고에 대한 소재, 유형, 표시 URL, 도착지 URL, 게재된 사이트 및 노출수, 광고주의 google ads 계정, 광고주 분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계정이 확인되는 경우는 계정 차단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광고주가 집행하는 전체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block advertisers in google adsense 04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1.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에서 차단할 광고의 상세 정보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2. 상세 보기 페이지 우측 사이드 바 영역 하단의 광고주를 확인합니다.
  3. google ads 계정 아래 표시 중인 계정 차단을 클릭합니다.

 

“이 계정의 모든 광고를 차단합니다” 툴팁 안내가 표시되며 해당 google ads 계정이 차단됩니다.

 


block advertisers in google adsense 05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차단된 구글 애즈 계정은 원한다면 언제든 차단 해제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기능과 광고주 계정 차단 기능은 개별 광고와 개별 광고주에 대한 차단 설정을 합니다. 이 때문에 특정 분류의 광고를 차단해야 할 때는 차단 기능으론 역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차단 관리를 이용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주 URL 차단

차단 관리를 이용하면 애드센스 광고주 URL 차단 기능, 민감한 카테고리 차단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광고 네트워크, 도착지 주소 등을 이용하여 광고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유형의 광고 전체를 대상으로 차단 설정할 수 있습니다.

 

 


block advertisers in google adsense 06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1. 좌측 메뉴 중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차단 관리로 진입합니다.

 

2. 차단 관리에서 광고주 URL 항목의 광고주 URL 관리 링크를 클릭합니다. 다른 차단 기능들은 토글스위치로 끄고 켜서 차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민감한 카테고리 : 민감한 카테고리 광고 차단 기능
  • 일반 카테고리 : 일반 광고 그룹 차단 기능
  • 광고 네트워크 : 서드 파티 광고 네트워크 차단 기능
  • 광고 게재하기 : 특정 유형 광고 게재 차단 기능

 


block advertisers in google adsense 07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3. 광고주 URL 페이지 상단 검색 창에 도메인 네임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 사이트 URL 주소 또는 도메인 네임을 입력하면 됩니다.

 


block advertisers in google adsense 08 애드센스 광고주 계정 차단 및 특정 URL 링크 광고 차단하기

 

4. URL 차단하기 창이 열리면 검색 결과 우측의 토글스위치를 클릭합니다.

  • 허용됨이 차단됨으로 바뀌며 차단된 URL 목록에 추가됩니다.

 

5. 반복하여 URL 차단하기 창에서 광고주 URL을 차단 설정합니다.

 

6. 등록 작업을 마쳤다면 창 하단의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차단 관리 페이지 하단에 차단된 URL 목록이 표시될 것입니다. 차단된 URL 항목 우측의 토글스위치를 이용하여 차단 설정한 것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특정 유형의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서만 차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광고는 내 블로그에 게재되게 하고 싶지 않다면 ‘광고 게재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내 블로그에서는 동영상 광고가 나오지 않게 하고 싶다면 광고 게재하기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차단 설정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등의 차단 기능들은 마우스로 클릭하여 차단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환상

저는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했습니다. 티스토리 서비스 초반에 가입한 원년 멤버입니다.

 

블로그 글 잘 써도 열에 아홉은 망합니다.

생초보 월 10만 원도 어림없습니다.

 

망한 경우 수도 없이 많이 보았고, 월 10만 원 넘게 버는 사람은 손으로 꼽습니다.

 

애드센스 지급 기준 금액이 100달러입니다. 매월 수익금을 지급받으려면 매달 최소 100달러의 수익을 달성해야 하는데요. 상위 10 퍼센트 그룹에 속한 사람들이 애드센스 수익금을 매월 지급받는다고 보면 됩니다. 정확한 수치는 모르지만 아마도 이보다 적으면 적었지 많진 않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