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55 dw, 용지걸림 문제 해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다큐프린트 P255 dw는 프린터로 사용하기에 상당히 편리한 제품입니다. 프린터를 사용하다 보면 용지 걸림, 인쇄 오류, 잉크 토너 교체 등의 크고 작은 문제들이 생깁니다. 그럴 때마다 공대생들은 호출되어 프린터 AS 기사가 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AS 기사도 아니고 무엇이 문제인지 알고 있거나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컴퓨터와 주변 기기들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사람이라 하여도 에러 창을 증상을 천천히 살펴봐야 어디가 문제인지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프린터나 컴퓨터 같은 기기를 추천해 달라고 하면 고장이 적거나 AS가 쉬운 제품을 추천해주곤 합니다. 추천해준 제품이 말썽을 부리게 되면 그렇습니다. AS는 추천해준 제가 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P255 dw 레이저 프린터는 파티션 건너에 있는 여자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데, 단 한번도 문제가 있으니 고쳐 달라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왠일인지 궁금하여 물어 봤습니다. P255
dw는 용지 걸림이나 인쇄 오류 같은 에러가 있어도 안내 메시지가 자세히 나와 여자 사람 혼자 말 없이 고쳐 쓰고 있었습니다.
P255 dw 용지 걸림 문제
프린트를 사용하다 중간에 종이가 걸렸습니다. 프린트 하다 용지 걸리는 일들은 한 번씩 있을 수 있습니다. P255 dw 레이저 프린터는 이 때 용지 걸림 안내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도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프린트에 용지가 걸렸을 때는 위에 있는 캡쳐 이미지와 같은 안내가 나옵니다. 에러 복구에 설명된 대로 그대로 따라하면 프린터 용지 걸림 문제가 해결됩니다.
프린터 용지 걸림 문제는 에러 복구에 설명된 그대로 뒤커버를 열고 걸려있는 용지를 빼내면 됩니다. 뒤커버는 가운데 있는 레버를 누르면 열립니다.
걸려 있는 용지를 제거한 후 뒤커버를 닫아주면 프린터는 자동으로 동작하면서 정상적으로 출력 됩니다. 굳이 출동 요청이 오지 않았던 이유는 그렇습니다. 그림과 글로 쉽게 해결 방법을 설명해주니 용지 걸림을 해결해 주지 않아도 되었던 것입니다. 저리도 쉽게 설명해 주니 혼자서 해결이 가능했던 것입니다.
레이저 토너 교체 방법
컴퓨터 작업 표시줄에 있는 프린터 아이콘을 누르면 레이저 프린터 P255 dw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태 우측에 있는 소모품 탭을 누르면 잔여 토너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여 토너량은 프린터 액정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토너의 잔량이 항상 표시되기에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255 dw 토너 교체 방법
레이저 프린터 P255 dw의 레이저 토너 교체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누워서 떡먹기~~ 보통의 레이저 프린터 토너는 가로로 긴 벽돌 형태로 되어 있지만,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다큐프린트 P255 dw 토너는 동그란 원통형입니다. 프린터 전면의 덮개를 열고 우측의 작은 덮개를 열면 안에 토너가 들어 있습니다.
토너 손잡이를 잡고 좌측으로 돌리기만 하면 쉽게 분리됩니다. 돌리고 잡아 빼기만 하면 됩니다.
P255 dw 토너는 참치캔보다 약간 큰 사이즈의 원통형입니다.
새 토너를 넣고 우측으로 돌리면 토너 교체는 완료됩니다.
새 토너를 넣고 오른쪽으로 딸칵 소리가 날 때까지 돌려줍니다. 손잡이가 수평이 되는 순간 딸깍 소리가 나며, 교터 교체는 마무리 됩니다. 참 쉽지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다큐프린트 P255 dw는 단순한 사용법과 용지 걸림, 토너 교체 등의 사소한 문제가 있을 때 해결 방법이 쉽다는 점이 최대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