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삼성 갤럭시S3의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4.2는 패스하고 바로 4.3으로 업데이트 되었는데, 4.3 업데이트로 갤럭시S3 LTE와 3G 2가지 모델 모두 갤럭시기어 호환기종이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3에 탑재된 녹스도 업데이트 되었다는 얘기가 있는데 갤럭시S3 LTE 모델에만 녹스가 올라 간 것 같습니다. 사용 중인 SKT 갤럭시S3 3G에는 업데이트 후 녹스가 보이지 않네요.
갤럭시S3 4.3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다들 잘 아시죠? 키스를 이용해도 되나 귀찮으니, 갤럭시S3 환경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항목을 터치하여 무선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SKT 갤럭시S3 3G 모델의 경우 4.3 업데이트 파일 용량이 777메가이니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하고요.
이번 업데이트로 갤럭시S3는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으로 업데이트 되며, 갤럭시 기어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사람들이 몰려서 그랬는지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무려 1시간 정도…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4.3 펌웨어 업데이트 작업이 시작되면 약 2회 정도 부팅이 되며 대략 10분 정도면 작업이 완료 됩니다.
4.3 업데이트 후 어플 최적화 작업이 완료되면 바로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고요.
갤럭시S3 4.3 펌웨어 업데이트 후 바로 삼성 앱스로 돌진하여 갤럭시 기어를 다운로드 받아 줬네요.
페어링을 하면 갤럭시S3에서도 갤럭시 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