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개봉기 화이트 프로스트 32GB

어린 조카 녀석들이 미리 전화로 통보까지 하며 삥 뜯어 간 바로 그날, 어린이날! 이런 아름다운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물론 어른들의 위한 어린이날 선물로 SKT 갤럭시S4 32GB 화이트 프로스트 개봉기를 준비했습니다.

삥 뜯겨 지갑이 비어 버렸다고 삐쳐서 쓰는, 삥 뜯고 친구들과 약속이 있다고 바로 텨버린 그런 막장 초중딩 녀석들에게 삐쳐서 쓰는, 어디 갈 곳도 없어서 화딱지 난 상태로 쓰는 그런 막장 갤럭시S4 개봉기는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정보 제공 차원에서 순수한 마음으로 쓰는 갤럭시S4 후기 개봉기일 뿐

갤럭시S4 개봉기


갤럭시S4 패키지 박스


갤럭시S4 패키지 박스 하단


패키지 박스 옆면


패키지 박스 로고

SKT 갤럭시S4 32GB 화이트 프로스트 박스입니다.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의 박스들이 아이폰의 패키지 박스와 비슷하다는 이유로 비난을 좀 받았었는데 갤럭시S4는 비난 받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나무 송판과 같은 무늬의 종이 박스이고, 박스에는 콩기름 잉크로 갤럭시S4의 주요 하드웨어 사양과 적용 기술 등이 적혀 있습니다. 무늬도 그렇고 재질도 재활용이 가능하여 자연 친화적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그러나 자연 친화적인 것은 분명히 칭찬할 일이긴 하지만 갤럭시S4 가격이 100만원에 가까운 가격임을 생각해보면 보다 고급스러운 무늬로 했어야 하지 싶네요. 다른 나라는 모르겠지만 한국에서는 가격대에 걸 맞는 고급스러움도 분명히 필요하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패키지 박스 같은 것은 거의 신경 쓰지 않는데 갤럭시S4 박스 무늬는 제 방의 싸구려 장판과 거의 흡사한… 상당히 저렴하게 보이고 심히 거슬렸네요.


갤럭시S4 패키지 구성품


갤럭시S4 패키지 구성품


설명서와 각종 쿠폰들


2600 mAh 배터리

SKT 갤럭시S4 32GB 구성품으로는 단말기, 2,600mAh 배터리 2개, 충전 어댑터 + USB 케이블, 번들 이어폰, 배터리 충전기, 간단 설명서, 쿠폰3장. 구성품은 배터리를 제외하고 모두 갤럭시S4 화이트 프로스트 색상에 맞춰 깔맞춤


멜론 쿠폰과 호핀 쿠폰

SKT 갤럭시S4 패키지 박스 안에 있는 쿠폰3장은 쳇온과 멜론, 호핀 쿠폰입니다. 멜론 쿠폰은 첫 달 500원 이용권, 호핀 쿠폰은 2,000 포인트 쿠폰, 쳇온 쿠폰은 뭐에 사용하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배터리 충전기


배터리 충전기


배터리 충전기

배터리 충전기는 깔끔한 디자인 그러나 기존의 거치대 겸용 충전기가 아닙니다. 딱 배터리만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 수납형 충전기이네요. 기존의 거치대 충전기가 배터리 충전과 거치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참 좋았는데 왜 이렇게 바뀌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쉽네요.


 2A 충전 어댑터


데이터 케이블


번들 이어폰


충전 어댑터

갤럭시S4에 제공되는 충전 어댑터의 정격출력은 5.0V 2.0A입니다. 전류가 높으면 충전 속도가 빠르죠. 갤럭시노트2 충전 어댑터가 2A이었는데 갤럭시S4도 이젠 2A이네요. 2포트에 각 2A 전류이면 참 좋은데 개인적으로 살짝 아쉽네요. 번들 이어폰 얇은 칼국수 줄로 되어 있고 컨트롤러가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팁은 대,중,소 3종이 제공되네요.


갤럭시S4 단말기 본체


갤럭시S4와 배터리 커버


배터리와 배터리 커버 안쪽

갤럭시S4 화이트 프로스트 전면과 배터리 커버입니다.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로 최대 64GB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NFC 인식 영역은 하단 로고와 카메라 중간입니다.


갤럭시S4 화이트 프로스트 상단


갤럭시S4 화이트 프로스트 하단


갤럭시S4 홈 버튼


갤럭시S4 측면


3.5mm 이어폰 단자


DMB 안테나


뒷면 카메라


뒷면 하단 스피커와 충전 단자


4G LTE

갤럭시S4 화이트 프로스트 디자인은 이렇습니다. 두께와 무게, 디스플레이 등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갤럭시S3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약간의 차이점은 갤럭시S4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전면 상단의 검은색 둥근 것들이 갤럭시S3에 비해 좌측에 하나가 더 늘었습니다. 검은색 둥근 것들은 제스처 센서, 조도센서, 전면 카메라, 근접센서 입니다(순서는 잘 모르겠음) 갤럭시S4 홈 버튼도 갤럭시S3에 비해 좀 더 커졌습니다. 갤럭시S3가 역 마름모 꼴 홈 버튼이었는데, 갤럭시S4는 둥근 직사각형의 홈 버튼. 모서리가 둥그니 가로로 길쭉한 타원형 홈 버튼. 뒷면을 보면 카메라 바로 아래에 플래시 하나만 그리고 카메라는 약간 돌출된 형태입니다. 배터리 커버는 바둑판과 같이 작은 사각형의 패턴이 45도로 새겨져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사진을 클릭하여 확대하면 배터리 커버의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의 좌측 사진은 배터리 커버를 제대로 장착하지 않아서 뜨는 모습인데… 그냥 못 본 척 해주십쇼!)


갤럭시S4 블랙 미스트

참고로 갤럭시S4 블랙 미스트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 손으로 들고 있는 갤럭시S4


걷기 도우미

아.. 오늘 마무리는 어찌 해야… 삥 뜯겨서 콜라 사 먹을 돈도 없고 젝일… 갤럭시S4 부팅 시키면 이런 모습.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걷기 도우미. 갤럭시S4의 기능과 활용 방법, 사용법 등은 앞으로 계속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