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탭 출시, 가격 및 요금제 살펴보기

드디어 기다리던 삼성 갤럭시탭 출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1월 4일 ‘갤럭시탭 만져보고 왔습니다‘ 직접 갤럭시탭 발표를 보고 왔는데 드이어 갤럭시탭이 출시되었네요. 갤럭시탭 가격과 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KT의 애플 아이패드 출시 소식은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고 아이패드의 가격과 요금제는 아직 공개가 되지는 않았지만 갤럭시탭 출시가 되었으니 조만간 아이패드도 출시가 되지 싶네요. 아이패드의 가격과 요금제도 갤럭시탭과 비슷하게 출시가 되지 싶네요.


갤럭시탭

삼성 갤럭시탭 출시


SKT 갤럭시탭 판매 가격

T월드, T 스마트 샵에 올라온 갤럭시탭 가격과 요금제를 보면 우선 갤럭시탭의 출시 가격은 729,000원 (정상가 : 995,500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갤럭시탭 가격은 smart shop 특별 할인 -266,500원이 적용된 가격으로 신규나 번호 이동 동일하네요.

삼성 갤럭시탭 가격 : 요금제 올인원의 경우


SKT 올인원 요금제 표


스페셜 할인 표

갤럭시탭의 요금제는 올인원45~ 올인원95에 판매됩니다. 올인원45 요금제 약정 2년 24개월 선택 시 382,800원 할인이 되어 약 34만원의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고, 올인원55 요금제로 36개월 선택 시 693,000원의 스페셜 할인이 적용되어 3만 6천원대 가격에 갤럭시탭 구매가 가능합니다.

올인원55 요금제부터 무료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가 적용되니 사용 요금에 맞게 잘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입비와 유심, 채권료는 현재 별도이고요.

삼성 갤럭시탭 가격 : 요금제 T로그인의 경우


T login 요금제

갤럭시탭 가격은 T로그인 선택 시 72만원입니다. 라이트, 레큘러, 프리미엄에 따라 무료 데이터 용량이 달라지나 smart shop 특별 할인 -266,500원이 적용이 되는지 72만원대에 가격에 갤럭시탭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보조개가 예쁜 여자 모델이 들고 있는 갤럭시탭

일단 갤럭시탭은 올인원45 이상의 스마트폰 요금제와 T로그인 2가지 형태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올인원 요금제 36개월 약정은 약정 기간 중 24개월이 종료되어도 36개월까지 요금 할인을 받는 방식으로 24개월 이후에는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전에 해지를 하면 요금제 할인이 중단이 된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좀 더 상세히 알아 봐야겠네요. 갤럭시탭을 해지 했으니 당연히 요금 납부를 하지 않을 터인데 요금제 할인이 중단된다니 할인 요금을 물어내야 되는 것인가 의문이네요. 24개월과 36개월 약정 시 기기 값이 달라지는데 36개월 약정 가입 후 24개월이 후 해지를 하여도 위약금이 없다고 하니 이해가 안되네요.

갤럭시탭 가격은 올인원55 2년 약정 시 26만 7천원이고 36개월 3년 약정이면 3만 6천원이니, 24개월 이후 해지를 하여도 위약금이 실제로 없다면 36개월 약정으로 구입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 부분이 상당히 의문스러워 고객센터에 문의 좀 해봐야겠네요. 답변을 받게 되면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갤럭시탭은 전국의 삼성 대리점 등에서 15일부터 직접 판매도 한다고 합니다. 삼성 대리점 등 오프 전자 대리점 매장에서는 아마도 출시 정상가 995,500원 가격대에 판매가 되겠네요. 이렇게 삼성 대리점 등에서 직접 구매를 하시면 SKT의 OPMD 요금제인 T 데이터 세어링에 가입을 하시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SKT의 OPMD 요금제인 T 데이터 세어링은 월 3천원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늦어도 다음 주 초 KT에서 애플 아이패드 출시 소식과 아이패드 가격과 요금제 등의 소식이 전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