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일정 & 넥서스S 스펙 사진 유출

어제 13일 저녁 8시경 드디어 삼성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일정이 공지가 되었습니다. 무려 2달이나 연기가 되었고 4일 미디어 데이에서 이번 주에 갤럭시A와 갤럭시S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업데이트 진행 된다는 내용도 하루 정도 늦춰졌습니다. 이번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일정 발표 내용은 예전 공지와는 다르게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날짜와 시간까지 밝혔기에 오늘 공지된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일정 발표 내용은 지켜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 공지된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일정 발표는 삼성 공식 트위터 계정 @samsungtomorrow 을 통해 공지가 되었고 SKT 공식 트위터 @SKtelecom_blog 계정을 통해서도 제차 갤럭시A와 갤럭시S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업데이트에 관해 언급이 되었습니다.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일정이 늦어진 이유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UI, 그래픽 강화, 소셜허브 등 삼성의 특화 기능 강화에 용량이 증가 되어 최적화에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렇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는 “11월15일(월)20시부터 삼성모바일닷컴을 통해 갤럭시A, S의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5일 월요일 저녁 8시부터 진행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S

그리고 소문으로만 떠돌던 구글의 ‘넥서스 투(넥서스S)’가 삼성을 통해 출시가 된다는 카터라 통신의 소식입니다. 구글과 삼성으 넥서스 투(넥서스S)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고 있지만 넥서스 투(넥서스S)의 유출된 사진과 여러가지 증거들이 카터라 통신에 의해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네요. 넥서스 투(넥서스S)가 실제로 삼성을 통해 출시가 될지는 아직 명확 하지 않지만 거의 큰 가능성이 있는것 같습니다. 요즘 카터라 통신의 정보는 상당히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니까요. 그 카터라 통신원이 바로 엔가젯(https://www.engadget.com) 이니 더욱 신빙성은 높아 보이네요.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일정


삼성전자 트위터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일정 알림

“[알림] 고객여러분 11월15일(월)20시부터 삼성모바일닷컴을 통해 갤럭시A, S의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로요 버전에는 플래시 10.1, 외장메모리 어플 설치, 음성 입력 지원, 소셜허브 등 새롭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https://twitter.com/#!/samsungtomorrow/status/3402803988930560


갤럭시S 프로요 업그레이드 내용

“이번 업그레이드는 UI, 그래픽 강화, 소셜허브 등 삼성의 특화기능 강화에 용량이 증가되어 최적화에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사용중 고객님의 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https://twitter.com/#!/samsungtomorrow/status/3402876726542336


SKT 갤럭시S 프로요 업그레이드 지연 공지

“[안내] 갤럭시 제조사는 프로요 업그레이드의 지연 사유를 크게 UI, 그래픽 강화, 소셜 허브 등 제조사의 특화 기능 강화에 용량이 증가 되어 최적화에 시간이 소요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분들께 업그레이드 지연을 깊이 사과드립니다.” https://twitter.com/#!/SKtelecom_blog/status/3404483694432256

그리고 갤럭시S 와 갤럭시A 안드로이드2.2 프로요 업데이트도 다음주에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삼성은 공식 트위터 계정(@samsungtomorrow) 에서 갤럭시 A와 S의 업데이트를 11월 15일(월) 20시부터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27일이 지나고 28일이 되었지만 컴퓨터에 설치된 Samsung Kies 를 실행 시켜도 업데이트 내용이 없었습니다. 참으로 가슴 아픈 일이지요. 삼성전자의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가 이달 예정이 되어 있었고 27일 업데이트가 될것이라는 예상들이 있었는데 결국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는 일단 29일 이후로 연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28일 삼성전자의 공식 트위터 계정인 @samsungtomorrow 에서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을 공식적으로 언급을 했습니다. 물론 갤럭시A도 포함해서 말이죠.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연기


삼성전자 공식 트위터 갤럭시S 프로요 업그레이드 지연 공지

“[알림] 갤럭시A,S 프로요 업그레이드 지연에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국내 최적화 작업이 사업자와 최종Test 중에 있어 결과가 나오는 10/29 이후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빠른시일 내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https://twitter.com/#!/samsungtomorrow/status/28943929317

삼성 넥서스S 스펙 및 사진


삼성 넥서스S 전면


삼성 넥서스S 후면

유출된 삼성 넥서스투(넥서스S)의 모습입니다. 사진의 출처는 엔가젯으로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엔가젯의 포토 갤러리(https://www.engadget.com/photos/this-is-the-nexus-s-1)로 가시면 됩니다. 원본 게시물은 ‘https://www.engadget.com/2010/11/11/this-is-the-nexus-s/

삼성 넥서스S 스펙

OS : 안드로이드 3.0 진저브래드

CPU : 삼성 1.2GHz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 4인치 아몰레드(AMOLED)

메모리 : RAM 512MB / 16GB 내장 메모리

카메라 : 500만 화소 카메라(LED 플래시)

배터리 : 1500mAh

GPS, WiFi, 블루투스, 영상통화 등

4인치 아몰레드에 전면 카메라, 그리고 뒷면의 카메라와 LED플레시 디자인은 흡사 갤럭시S와 비슷합니다. 대만 HTC가 출시했던 넥서스 원을 뿌리치고 대체 왜 이제 와서 삼성이 구글과 손을 잡았을까 하는 의문이 생기네요. 넥서스 원의 후속작 넥서스투(넥서스S)는 휴대폰 단말기에 대한 모든 제조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제조사 삼성이 제조를 하고 소프트웨어의 구글이 업데이트를 하게 될터이니 일단 삼성이 이전에 내놓은 스마트폰들 처럼 업그레이드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겠지요.

그리고 지난 넥서스 원의 판매량 부진은 삼성의 유통망과 엄청난 물량 공세로 이 두회사의 합작품 넥서스투(넥서스S)는 일단 출시만 되면 어느 정도 성공이 보장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NEXUS TWO보다는 NEXUS S가 왠지 더 어울리지 않나 싶네요, 삼성 넥서스S 좀 이상 하나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