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이폰5 출시일 10월 4일?
아이폰5 디자인 루머와 출시 정보가 지겹도록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5 디자인은 정말로 말이 많지만 최근 루머들을 보면 아이폰5 출시일은 15일로 좁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10월 5일 팀쿡이 직접 발표를 하고 15일 출시 시나리오이지요. 하지만 급반전으로 애플 이사회 임원인 앨 고어 전 부통령으로부터 아이폰5 출시일이 10월 4일이라는 발언이 나왔습니다. 담달폰 아이폰5 출시일에 대한 내용이 애플 관계자에 의해 나왔으니 말 다했지요. 전 부통령이자 애플 이사회 임원인 앨 고어의 발언으로 아이폰5 출시일 루머는 10월 4일로 못박혔습니다. 결국 루머이지만요.
삼성 특허 맞불 아이폰5 국내 출시일 과연 오나?
지난 20일 ‘삼성 ‘눈에는 눈’ 맞불, 아이폰5 판매길 막는다‘ 기사에 의하면 삼성전자 관계자는 “애플이 삼성전자 제품에 대해 판매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던 것처럼 우리도 통신 특허를 바탕으로 똑같이 대응에 나설 예정”이라며 “법무팀 차원에서 어떤 국가의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제기할 지를 검토 중이며 아직 구체적인 국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지난 ‘갤럭시탭 7.7 출시전 제동, 독일 갤럭시탭10.1에 이어 갤럭시탭 7.7 판매 금지 가처분‘ 글에서 알려드렸지만 애플도 가처분 신청을 통해 독일에서 제동을 걸었습니다. 그것도 아직 출시도 되지 않은 갤럭시탭 7.7까지 IFA 2011 전시장에서 치우게 만들었습니다.
애플이고 삼성임을 떠나 기업 입장에서 본다는 이렇게 당하고만 있을 수 없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게 한판 붙어 어떤 결과가 나오던 끝장을 보길 바랬는데 9to5mac.com에 의하면 삼성이 드디어 칼을 빼들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네덜랜드 법원에 애플 아이패드 3G와 아이폰 판매금지 요청을 했다고 합니다. 유럽시장이 삼성전자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 우선 특허 소송의 전장으로 삼은 것인지, 아니면 글로벌 시장 전체에서 특허 소송을 치루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삼성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부문 글로벌 마케팅 선임 부사장은 “우리는 지금부터 소송에서 더 공격적인 방식으로 우리의 권리들을 찾을 것이다. 우리는 애플을 존중해 왔고 또한 소송에서 수동적으로 대처해왔으나, 더 이상 그러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한 부분을 보면 전쟁의 서막을 알리는 분위기가 아닐까 합니다.
저도 아이폰3GS를 사용하기에 이번에 2년 약정의 노예생활을 청산하고 아이폰5로 갈아탈 수 있는데, 만약 삼성전자가 한국에서 애플 아이패드 3G와 아이폰 판매금지 요청을 한다면 결과는 불을 보듯 뻔하지 싶습니다. 삼성전자 입장에서 보면 4분기 기준 전세계 매출의 약 3%도 안되는 시장인 한국에서 이런 전쟁을 벌일 필요가 없긴 하겠지만.. 없길 조낸 바라지만 어떻게 될런지 아무도 모르겠지요. 2년 약정의 노예생활을 청산하고 아이폰5로 갈아 탈 수 없게 된다면, 좀 빡치긴 하지만 이왕 특허 소송이 시작된 거라면 제대로 한판 붙어 승부를 보길 바라네요.
아이폰5 디자인 루머
아이폰5 디자인 루머 정말 많습니다. 또다시 바에 슬쩍 가져다 버리질 않나, 여러가지 케이스와 보호 필름이 쏟아져 나오질 않나, 정말 끝이 없을 정도로 아이폰5 디자인 루머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1. 아이폰5 더 커지나 더 가볍고 얇아진다.
이건 너무 당연하다고 봅니다. 아이폰 자체크기가 커지지 않더라도 베젤의 크기가 줄어 화면이 커지기라도 하겠지요. 당연히 무게와 두께는 줄지 싶고요.
2. 아이폰5 출시는 두 가지 모델이다. 아이폰4S 저가 모델 + 아이폰5 출시설
아이폰5 출시는 두 가지 모델이 되지 않지 싶네요. 아이폰5가 출시되면 아이폰4가 자연스럽게 가격 다운될테니까요. 재고 처분을 위해서라도 이렇게 출시 되진 않지 싶네요.
4. A5 프로세서, 1GB 램, 향상된 배터리 수명, iCloud 지원, iOS 5, 무선 싱크와 고급 음성 컨트롤 기능
5. 아이폰5 홈버튼 모양이 바뀐다.
6. 아이폰5 8백만 화소 카메라.
7. 아이폰5 월드폰으로 나온다. (CDMA와 GSM지원, LTE 4G는 미지원)
개인적으로는 아이폰4 디자인에서 발전 혹은 변형된 형태가 제발 아니길 바라고요. 아이폰3GS나 아이패드2 디자인이 차라리 더 낫다고 보니까요. 뭐 여튼 너무 많은 루머가 떠돌다 보니 이젠 지쳐서 벽돌 모양이나 세모난 모양이 아닌 형태라면 대충 빨리나 나와주길 바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