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G프로2 손떨방 OIS플러스 13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LG G프로2 출시일이 임박하였습니다. 지난 ‘LG G프로2 디자인 사진 유출‘ 글에서 소개했지만 LG G프로2 디자인은 이미 지난 달 말에 유출되었습니다.


삼성 언팩 2014

오늘 오전 10시경 삼성은 갤럭시S5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언팩 행사 초대장을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S5 언팩 행사 초대장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SAMSUNG UNPACKED 2014 EPISODE 1’ 초대장입니다. 무엇이 공개될지는 뻔하고 뻔하겠지요. 에피소드1으로 보아 이번 갤럭시S5 출시 행사도 글로벌 투어로 진행되는 것 같아 보입니다.

LG G프로2 출시일 임박


LG G프로2 관련 보도자료 배포

오늘 오전 11시경 LG전자는 “LG전자, 보다 또렷한 ‘OIS플러스’ 개발”이란 제목으로 보도 자료를 하나 내보냈습니다. 발행 시간이 1시간 차이가 있긴 하나 이 정도의 시간이면 ‘대응’ 보다는 ‘준비’에 가까운 보도 자료로 볼 수 있지요. 뭐 1시간 정도의 차이는 같다고 봐도 될 정도이니 가볍게 무시할 수 있겠지만 갤럭시S5 공개 행사인 언팩 초대장이 공개된 날 LG G프로2 관련 보도자료가 나왔다는 것은 그렇죠! LG의 견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항상 있어왔던 견제이고, 항상 유출을 가장한 배포로 의심 받던 곳이니 놀랍지도 않지요. 인터넷에 있는 어느 동네에서는 G프로2 디자인 사진 유출도 그렇고  이미 지난 123대란 전부터 슬슬 시작된 것으로 바라보고 있기도 합니다.

G프로2를 앞세운 LG의 견제가 시작되었다는 것은 너무도 뻔히 LG G프로2 출시일이 임박했다는 얘기입니다. 졸업 입학 시즌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의 기기를 파는 기업들에겐 신제품을 선보이기엔 참 좋은 타이밍입니다. 더욱 LG전자에겐 갤럭시S5 출시 이전에 힘빼기 작업을 하기에도 딱 좋은 시기이지요. LG전자는 늘 그랬듯이 출시 간담회를 통해 LG G프로2를 공개하겠고, 일주일 후에 출시하겠지요. 맞짱 뜰 배짱은 없기도 하고, 마지막 주면 타이밍이 너무 늦을 것 같기도 하여 마지막주가 시작되는 24일 이전에 그러니까 제 말은 타이밍을 보면 LG G프로2 출시일은 2월 4째주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5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24일 이전에 말이지요. 그리고 G프로2 예판은 대략 3째주 주말이면 시작하지 싶고요.


LG G프로2

지금까지 알려진 G프로2 스펙은 6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00,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21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등이 탑재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저장공간 용량은 뻔히 16GB/32GB 이겠고, 램은 3GB를 넣어줄 것으로 예상 되고요. 보도자료에 의하면 G프로2 카메라에는 손떨방 기능인 OIS보다 향상된 OIS플러스 기술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OIS플러스 기능은 사진을 찍을 때 손떨방 기능인 OIS가 1차적으로 흔들림을 잡아주고, 2차로 다시 소프트웨어로 흔들림을 보정해 준다고 하네요. 2차 소프트웨어 보정이 본전은 충분히 건질 정도라면 G프로2 카메라로 우월한 사진을 찍을 수 있지 싶습니다. 다만 반대로 본전도 못 건질 정도라면 -_-;; LG G프로2에는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올라갈지 두 눈 부릅뜨고 기다려 봅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