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F 갤럭시S5 프라임 출시일 임박, 3배 빠른 광대역 LTE-A 스마트폰 SKT 최초 출시?

갤럭시F 갤럭시S5 프라임 출시일 임박

예전에 누군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갤럭시S5를 뛰어넘는 프리미엄 모델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이지요. 가을까진 갤럭시S5 보다 성능이 우월한 스마트폰을 출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들이 우스갯소리로 이런 농담을 합니다. ‘갤럭시S5 프라임이 출시되는 것을 모르는 곳은 삼성전자 밖에 없다’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갤럭시S5 스펙을 능가하는 우월한 성능의 갤럭시S5 프라임 출시일이 임박했다는 것을 말이죠.


갤럭시S5 프라임

위에 있는 스마트폰이 무엇인지 다들 잘 아시죠. 공식 발표 전이기에 정확한 , 갤럭시F 혹은 갤럭시S5 프라임으로 불리 우는 스마트폰입니다. @evleaks를 통해 유출된 이미지입니다.


갤럭시F

유출된 갤럭시F 실물 사진입니다. 부팅 화면에 갤럭시 F라고 박힌 것이 보이시지요. 구글의 정책 변경으로 갤럭시S5 출시 시기부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부팅화면에 위와 같은 구글 로고가 나타납니다. 구글 로고가 보인다는 것은 그렇죠. 갤럭시S5와 출시 시기가 비슷하거나 그 이후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라는 얘기입니다.


갤럭시F 유출 사진

갤럭시S5의 패턴이 대일밴드를 연상 시킨다는 얘기 때문이었을까요. 갤럭시S5 프라임으로 알려진 갤럭시F는 뒷면이 갤럭시S3에 사용되었던 것과 비슷한 헤어라인 패턴으로 되어 있습니다.


SM-G906S 전파인증

갤럭시F인지 갤럭시S5 프라임인지는 모르겠으나 이미 지난 6월 3일 전파인증을 받은 상태입니다. 전파인증을 통과했다는 것은 이제 곧 출시된다는 얘기! 6월 초 전파인증을 통과하였으니 늦어도 6월 말이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F 혹은 갤럭시S5 프라임

갤럭시F 혹은 갤럭시S5 프라임 스펙은 갤럭시S5의 스펙을 기본으로 하여 AP, RAM,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이 보다 우월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갤럭시S5 프라임 스펙은 5.2 인치 QHD (2560 x 1440)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2.7 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05, 3GB 램, 1600만화소 OIS 카메라 등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5 프라임은 AP가 바뀐 것 만으로도 갤럭시S5 성능보다는 우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스냅드래곤 805로 바뀌어 GPU도 아드레노 420으로 업그레이드 되게 되니까 말이죠. 갤럭시S5 프라임은 갤럭시S5에 탑재되었던 지문인식 센서와 심박 센서도 탑재 되었고, IP67 방수/방진 기능도 충족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금속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 대일밴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05 스펙

스냅드래곤 805

갤럭시S5 프라임에 탑재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스냅드래곤 805은 LTE 카테고리 6(Cat.6)를 지원합니다. 최근의 기사들을 보면 이통사들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있었어요. 이렇게 되면 갤럭시S5 프라임이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최초의 스마트폰이 되게 됩니다. 광대역 LTE-A는 LTE 속도에 비해 3배가 빠르기 때문에 최대 225Mbps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LTE-A를 지원하는 최초의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도 SKT에서 최초로 출시 했었지요.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갤럭시S5 프라임도 SKT에서 제일 먼저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S5 프라임 가격은 대략 92만 근처로 예언해 봅니다.


LTE-A

유플러스와 KT는 기술이 좀 뒤쳐지기도 하고, 제조사를 압박할 수 있는 힘도 다소 부족하기에 갤럭시S4 LTE-A 때와 마찬가지로 한참 후에나 내 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뭐 KT는 갤럭시S4 LTE-A 때와 마찬가지로 또 반쪽짜리로 덜컹 출시할 수도 있겠고요. LG전자도 최근 출시한 G3의 프리미엄 버전인 G3 프라임(코드명 라이거)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 글쎄요. LG전자는 G3를 출시한 지 한 달도 안 지났는데, G3 프라임(코드명 라이거, 모델명 LG-F460)을 출시할 여력이 남았거나 되려는지 모르겠네요. 6월은 물론이고 7월도 버거울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도 LG전자는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7월 이후에나 선보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팬택의 광대역 LTE-A 스마트폰은… 힘내라고 팬택! 뭐 여튼 광활한 디스플레이에 우월한 AP를 채용한 갤럭시S5 프라임 출시 루머였습니다. 공식 출시가 안되었으므로 루머라고 할 뿐 패키지 박스에 포장 중인 것을 우리는 다 알고 있다.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