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루마의 음악이야기 청음회 후기
지난 9월 15일 수요일 양재동 카페에서 열린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LG INFINIA HOME THEATER)와 함께하는 이루마의 음악 이야기, 그 첫번째 시간에 다녀왔습니다.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는 프리미엄급 홈시어터로 그 가격대가 340만원대 제품으로 최고급 스피커 유닛과 디자인 설계로 음왜곡률을 1%로 낮춘 퓨어 HD 사운드를 구현한 현재 출시된 홈시어터 중에서도 최상급의 제품에 해당되는 홈시어터입니다.
이날 LG 인피니아 홈시어터를 살펴보니 세련된 디자인에 센터 스피커를 과감하게 생략하여 공간 활용도가 상당히 좋아 보였고 무선으로 되어있어 배치시 연결된 선들이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무선 랜을 탑재하여 와이파이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수가 있어 실시간으로 온라인 동영상을 고화질 서라운드로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음향의 질을 높이기 위한 내부의 스피커는
토인(Toe-In) 되어 있어 음질과 디자인적인 부분을 동시에 잘 구현을 해내었습니다.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이루마의 음악이야기 청음회 후기
예전의 홈시어터 시스템을 떠올려보면 왠지 설치가 어렵고 기기들간 연결해야 할 선들이 많을것 같았지만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는 전원선 말고는 서로 연결하는 선이 없어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어디에든 전원만 있다면 설치가 가능한 시스템이였습니다. 저전력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출력할수 있는 좋은 스피커 유닛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스피커 유닛 소재로 사용된 아라미드 파이버(Aramid Fiber)는 항공우주 분야에 이용되는 가볍고 견고한 특수소재로 사운드 외곡은 줄이고 음원은 손실없이 재생시켜 준다고 합니다.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아바타 청음체험
솔직히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를 구입할 형편이 되지 못해서 그 가격대를 보고 놀랐었지만 행사장에 준비된 체험존에서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로 아바타를 잠시 감상하고 난후 그 성능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네요. 극장에서 아바타를 본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것만 극장에서 볼때와는 비교조차 되지 않는 음질과 화질로 결코 340만원이 아깝지 않은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었네요. 함께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청음회에 다녀온 씨디맨이 체험존에서 디캠으로 촬영한 동영상 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를 했더니 저작권관련 경고가 나오는 문제로 다음에 업로드를 하였는데 문제 발생시 즉시 삭제될수도 있습니다.
체험존에서 잠시 감상한 아바타 영상은 촬영된 동영상에 비교할것이 못될 정도로 어두운 장면에서 특히 빛을 재현하는 능력이 상당히 놀라울 정도였고 세밀한 색감 재현력도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는 HDMI 1.3을 풀 스펙으로 지원하고 있어 리얼 Full HD 영상을 화질 손상 없이 실감나게 즐길수 있으며, DVD 재생시 영상을 Full HD로 업스케일링 해주어 깨끗하고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체험존에서 아바타를 끝까지 다시한번 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지만 체험존이기에 줄서서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아쉽지만 5분정도만 감상을 하고 밖으로 나올수 밖에 없어 정말 아쉬웠네요.
오디오 전문가 황문규씨께서 청음체험시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설명을 해주셔 내용을 참고하면서 감상을 해보니 확실히 그 차이가 확연히 느껴졌습니다. 이날 오디오 전문가 황문규씨의 상세한 설명 덕택에 홈시어터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3,000만원 그랜드 피아노 vs 300만원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오디오 전문가 황문규씨는 3,000만원의 그랜드 피아노와 300만원의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시스템의 음질의 차이가 많이 느껴지냐는 질문에 청음회에 참석한 사람들 모두 그 질문에 대한 의도를 파악하고 다들 공감을 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는 3 IN 1
시스템의 스피커 채용으로 디자인과 공간활용성 잘 살렸으며 스피커를 정면으로 향해도 스피커가 토인(Toe-In) 이 되어있어 기존의 홈씨어터를 보면 스피커를 15도 정도 틀어서 두곤 했는데, 이제는 그냥 똑바로 두어도 내부적으로 토인 되어서 같은 효과로 최적의 음향을 즐길수 있게 설계가 되어 깊이있고 고급스러운 3차원 리얼 서라운드로 진정한 프리미엄 사운드를 완성한 시스템입니다. 물론 재생음악과 라이브음악의 감성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비교자체를 할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라이브로 연주를 하는 연주자의 감성적인 부분에 대한 이입을 배제하고 보자면 사운드 외곡은 줄이고 음원은 손실없이 재생시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수 있는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매력적이라고 보입니다.
오디오 전문가 황문규씨가 말하는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이루마의 음악이야기
이날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성능을 보고 놀라웠지만 이날 작곡가겸 피아니스트인 이루마씨의 작은 연주회가 있었는데 CD나 라디오를 통해 듣는것과 뭐 별차이 있을까 싶은 마음에 참석을 했었는데 이루마씨의 피아노 선율도 뭐라 표현 할수 없을정도로 정말 대단했습니다. 실제로 피아노 연주회같은 공연을 다녀본적이 없던터라 생전 처음 라이브로 듣는 피아노 소리에 전율을 느껴봤네요.
이루마씨의 피아노 연주로 곡 제목은 자세히 모르겠지만 너무나 듣기 좋아서 디캠으로 촬영은 물론이고 녹음도 별도로 해서 왔습니다. 혹시 아래의 이루마씨가 연주하신 곡의 제목을 아시는 분들은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인피니티란 ?
피아니스트 이루마 레인보우 LG 인피니아 홈시어터 체험
감성을 자극하는 가을이 오는 길목에서 행복의 여유를 느끼다.
이날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 이루마의 음악이야기 청음회에 참석하여 정말 극진한 대접을 받았네요. 새로 선보인 엘지 인피니아 홈시어터를 직접 체험할수도 있었고 맛난 스테이크와 와인까지 대접을 받아 행복하게 즐길수가 있었는데 더욱 새로운 감성 바람을 일으킨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루마씨의 라이브 연주까지 들을수 있어 정말 좋은 시간이였네요. 감성을 자극하는 가을이 오는 길목에서 잠시 눈과 귀와 입을 행복하게 해주며 행복의 여유를 만끽하고 돌아왔네요.
이루마씨의 자필 싸인 시디입니다. 직접 사인을 받아 선물로 챙겨 왔네요. 부러우면 지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