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 충전기 WCP-300 출시
LG전자가 무선 충전기 WCP-300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WCP-300는 원형 디자인에 지름 6.98cm 크기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무선 충전기합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무선 충전기 WCP-300는”자기유도 방식을 채택해 세계무선전력협회(WPC; Wireless Power Consortium)의 무선 충전 표준 ‘치(Qi)’인증을 받았다.”고 하며, “규격에 따라 제작된 스마트폰은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기유도 방식을 채택한 스마트폰은 모두 충전할 수 있다고 하니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 뷰2, 옵티머스 LTE 2, 넥서스4 등에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겠지요.

자기유도 방식의 무선 충전은 패드의 코일 주변에 자기장을 만들어 단말기에 전류를 흘려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일정 간격 이상을 떨어트려 놓고는 충전할 수 없고 둥글고 납작하게 생긴 무선 충전기 WCP-300에 올려두면 충전이 됩니다. 다만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 뷰2, 옵티머스 LTE 2 등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단말기라 하여도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배터리 커버를 구입해야 무선 충전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넥서스4는 무선 충전 기능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 | ![]() |
무선 충전기 편하긴 하지만 충전 효율이 떨어지면 답답할 수 밖에 없는데, 보도자료에 의하면 “기존 제품 대비 충전 가능 면적이 1.7배 넓어져 충전 효율이 극대화” 되었다고 하네요. 충전 효율은 제품이 출시되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부분이니 일단 패스~ 이미지가 3장 밖에 없어 자세하게 파악할 수 없지만, 무선 충전기 WCP-300은 우측의 이미지와 같이 거치 시킬 수는 없지 싶습니다. 첫 이미지를 보면 뒤쪽에 하얀 무언가를 괴어 놓은 듯 보이고 좌측의 이미지로는 파악이 안되죠. 혹 키보드 다리처럼 무언가 펴지는 형태인지, 아니면 그냥 하키 퍽처럼 생겼는지…
무선 충전기 WCP-300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65,000원이라고 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 뷰2, 옵티머스 LTE 2, 넥서스4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겠네요. 오픈마켓에 풀리면 가격은 점점 떨어지잖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