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 충전기 WCP-300 출시
LG전자가 무선 충전기 WCP-300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WCP-300는 원형 디자인에 지름 6.98cm 크기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무선 충전기합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무선 충전기 WCP-300는”자기유도 방식을 채택해 세계무선전력협회(WPC; Wireless Power Consortium)의 무선 충전 표준 ‘치(Qi)’인증을 받았다.”고 하며, “규격에 따라 제작된 스마트폰은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기유도 방식을 채택한 스마트폰은 모두 충전할 수 있다고 하니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 뷰2, 옵티머스 LTE 2, 넥서스4 등에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겠지요.
자기유도 방식의 무선 충전은 패드의 코일 주변에 자기장을 만들어 단말기에 전류를 흘려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일정 간격 이상을 떨어트려 놓고는 충전할 수 없고 둥글고 납작하게 생긴 무선 충전기 WCP-300에 올려두면 충전이 됩니다. 다만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 뷰2, 옵티머스 LTE 2 등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단말기라 하여도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배터리 커버를 구입해야 무선 충전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넥서스4는 무선 충전 기능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무선 충전기 편하긴 하지만 충전 효율이 떨어지면 답답할 수 밖에 없는데, 보도자료에 의하면 “기존 제품 대비 충전 가능 면적이 1.7배 넓어져 충전 효율이 극대화” 되었다고 하네요. 충전 효율은 제품이 출시되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부분이니 일단 패스~ 이미지가 3장 밖에 없어 자세하게 파악할 수 없지만, 무선 충전기 WCP-300은 우측의 이미지와 같이 거치 시킬 수는 없지 싶습니다. 첫 이미지를 보면 뒤쪽에 하얀 무언가를 괴어 놓은 듯 보이고 좌측의 이미지로는 파악이 안되죠. 혹 키보드 다리처럼 무언가 펴지는 형태인지, 아니면 그냥 하키 퍽처럼 생겼는지…
무선 충전기 WCP-300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65,000원이라고 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 뷰2, 옵티머스 LTE 2, 넥서스4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겠네요. 오픈마켓에 풀리면 가격은 점점 떨어지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