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트온 메신저 보이스 피싱 방지 10계명

요즘 가끔 보면 네이트온 메신저로 보이스 피싱 사기를 당하거나 당할뻔했다는 글들이 종종 보이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 제 친구 녀석은 네이트온 메신저 보이스 피싱의 가해자가 되어 있었습니다. 보이스 피싱은 아니고 피싱이지만 그냥 보이스 피싱으로 통칭합니다.

 

누군가 네이트온 메신저 친구 등록 되어있는 주변 사람들에게 돈이 급하다는 뻔한 수작을 부렸는데 돈을 보냈다고 하네요. 비밀번호가 유출되었거나 해킹을 당한 것인데 간단한 확인도 안하고 돈을 보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는가 봅니다.

S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말하는 네이트온 메신저 보이스 피싱 방지 10계명인데 이 10가지 정도만 실천하셔도 어느 정도는 방지가 될 것으로 생각되네요.

메신저 피싱 방지 10계명


메신저 피싱 방지 10계명

가장 확실한 방법은 급하게 돈 보내 달라는 분에게 전화를 직접 걸어서 확인해보면 됩니다.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예방 법이 될 것이라 생각되네요.

네이트온과 MSN이 메신저 피싱 범죄 근절을 위해 힘을 모아 피싱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 고객 캠페인과 기술적 대응 등에 공동으로 임할 계획이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와의 공조 협력도 확대해 범죄인 검거와 금전적 피해 예방을 위한 신속한 대응을 한다고 합니다.

피싱 범죄에 사용되어 차단된 IP, 신고된 IP와 차단 사유, 신규 피싱 패턴 등을 공유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규 보안 조치 공유를 통해 양측의 보안 기술을 공동 발전시켜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도 있다고 합니다.

네이트온 메신저 사이버 고객센터


네이트 사이버 고객센터

메신저 피싱의 시도를 당하셨거나 정보가 있으신 분은 네이트 고객센터(1599-7983)로 전화해 메신저 피싱 신고 메뉴로 신고를 하시거나, 네이트 사이버 고객센터 ‘도우미에게 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고객 지원 센터

마이크로소프트도 MSN 사용자는 이메일 windowslive.help@live.co.kr 이나 전화 1577-9700을 통해 

메신저 보이스 피싱과 관련한 신속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지원 센터에서 Step by step 메뉴를 통해 메신저 보이스 피싱 피해자를 위한 단계 별 문제 해결 방법을 이미지와 및 동영상으로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