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올레 내비 업데이트 베가 넘버5 지원

올레내비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무료 어플인 올레내비(https://navi.olleh.com)가 v.2.5.0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의 사용하던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바로 업데이트를 하면 되고요. 이번 올레내비 업데이트가 무엇보다 반가운 이유는 제가 사용하는 베가 넘버5가 드디어 올레내비 지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베가 넘버5와 더블어 이자르, 레전드도 올레내비 사용이 가능해 졌으니 올레마켓에서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올레내비

올레내비 v.2.5.0 업데이트로 베가 넘버5, 이자르, 레전드 3종의 안드로이드폰이 확대 되었지만, 기존에 사용이 가능했지만 향후에
올레내비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안드로원, 스마트볼 안드로이드폰이 2종이 생겼습니다. 안타깝지만 “단말 OS(Froyo 이상 지원) 및 기술적인 사유로 향후 지원
불가”라고 하네요.

올레내비 사용이 가능한 안드로이드폰은 델스트릭, 델베뉴, 베가X, 테이크, 테이크2, 갤럭시K, 넥서스원, 넥서스S, 모토로라 Atrix, 디자이어HD, 옵티머스Z, 갤럭시S2, 옵티머스원, 옵티머스블랙, 갤럭시 지오, 테이크 야누스, 베가레이서, 플라이어, 이보, 인크레더블S, 미라크A, 테이크3 + 이자르, 레전드, 베가No.5 총 25종이 되었습니다.


올레 내비

올레 내비


올레 내비

베가 넘버5에 올레내비를 설치해봤습니다. 올레내비 최초 설치시에는 안전운전 정보와 지도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지도가 대용량이므로 와이파이 상태이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다운 받아야 하고요. 웹사이트에서 지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https://navi.show.co.kr/naMap/MapList.asp?ServiceCode=CA 올레내비 페이지에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된 분들은 아래의 제조사 페이지에서 설치하시면 되고요.

스카이 USB드라이버 설치 페이지 :
https://www.skyservice.co.kr/jsp/info/DownSW.jsp

HTC USB드라이버 설치 페이지 :
https://www.htc.com/kr/support.aspx

올레내비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

올레내비 v.2.5.0 업데이트 내용


HUD(Head Up Display)

올레내비 v.2.5.0 업데이트 내용 중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는 HUD(Head Up Display)기능이 있습니다. 야간에 사용하기에 딱 좋지요. 진짜로 창에 뿌려주면 좋겠지만 그 정도 기능을 구현하려면 스마트폰 자체에서 기능을 지원해야 하겠지요. 아마도 언젠가는 기술이 발전하여 HUD 기능뿐 아니라 홀로그램까지 가능한 세상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혹은 작은 화면이 아니라 창에 증강현실로 화면이 뿌려지게 되는 날이 올 수도 있겠지요.


올레 네비 상세 정보

올레내비에 상세정보 페이지가 추가 되어 보다 편리하게 목적지나 주변 지역을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목적지의 주소를 선택하면 지도가 보여지게 되고요.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전화번호가 제공되어 바로 전화를 걸 수 도 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검색을 지원하여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요.

주변검색 전체지도 보기 기능이 추가되어 현재의 위치에서 주변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변 검색을 통해 지도에 표시된 아이콘을 선택하면 상세정보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올레 네비 주변 검색

올레내비 주변 검색에서 주유소와 충전소가 가격 표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요즘 기름값 장난 아닌데 조금이라도 더 싼 주유소를 쉽게 찾을 수 있게 거리순, 가격순으로 정렬할 수 있고요. 주변 검색 카테고리도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카테고리로 변경이 있었습니다. 카센터와 자동차 검사소, 슈퍼/편의점 등 자주 찾지 않는 카테고리는 사라지고 숙박팬션, 대형마트, 약국, 병원 등 자주 찾는 카테고리가 추가 되었습니다. 올레 와이파이 존도 추가 되었던데 차량을 운전하면서 찾을 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올레 와이파이 존은 그냥 지하철 역이나 근처 커피숍으로 가면 되는데 말입니다.


올레 네비 길안내 설정

올레내비 설정 기능 강화되어 보다 디테일하게 세부사항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불필요하게 생각되는 경고는 오히려 운전에 방해가 될뿐이니 개인 운전패턴과 취양에 맞게 변경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올레 네비 문제 알리기

올레내비 설정에서 문제 알리기에 명예의 전당과 올레 팁이 추가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의 의견과 제안 사항 그리고 팁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서로 정보를 나눌 수 있고 좋은 의견을 제안한 사용자에게는 선물도 준다고 합니다.


올레 네비 문제 알리기

올레내비 사용중 문제가 발생하고 불편사항이 있으면 문제 알리기를 통해 의견을 보내면 되고요. 매주 좋은 의견을 보낸 사용자를 선정하여 선물을 준다고 하니 의견과 제안사항, 불편 사항이 있으면 1석2조를 노려 보시면 되겠습니다.


올레 네비 활용법

올레내비 활용법도 추가 되었습니다. 올레내비의 사용 방법이나 활용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이 되어 있으니 꼭 한번 읽어 보시고 모든 기능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올레 네비

올레내비에 이전 버전에서는 이벤트 팝업이 뜨던데, 이벤트도 좋지만 이건 그냥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게 팝업은 없어도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아무리 중요한 공지도 매번 확인 버튼을 누르다 보면 짜증스러우니까요.


올레 네비 모바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이런 공지 팝업을 다시 보지 않게 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아무리 중요한 공지라고 하여도 항상 불편하게 볼 수 는 없는 법이고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내비의 기본적인 기능을 최우선으로 쓰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니 이런 팝업은 한번에 보고 충분하니 사용자를 위해 이렇게 개선된 사항도 환영할 일입니다.


올레 네비 이벤트

공지나 이벤트 팝업은 설정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올레내비 업데이트 할 때마다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분명 아직도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 있고 문제가 있는 것도 있지만, 올레내비가 사용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문제 알리기란 기능으로 귀를 열어둔 모습을 보니 불편사항에 대해 개선할 의지와 노력을 하고 있음은 분명한 듯 보입니다. 그러니 다소 귀찮겠지만 사용자들이 문제 알리기 기능을 통해 의견과 개선 사항, 불편 사항을 접수하면 올레내비를 보다 빠르게 스마트한 내비로 만들 수 있습니다.

노홍철 vs 이수근 올레내비 1박2일 캠핑 이벤트


올레내비, 올레네비, Olleh navi, 내비게이션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무료 어플, 내비 어플, 베가 넘버5 어플, 베가 넘버5

올레내비 이벤트 공지에 이수근과 노홍철이 함께하는 이벤트가 있다고 하여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올레내비 업데이트와 함께 이수근, 노홍철이 함께 하는 1박2일 캠핑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었습니다. 올레내비 사용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요. 이수근, 노홍철이 함께 하는 1박2일 캠핑 이벤트는 사연을 적어 응모하는 방식이고요. 추첨을 통해 50명을 뽑아 노홍철 팀과 이수근 팀으로 나뉘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1박2일처럼 복불복 게임을 하고 미션을 하게 되겠지요. 경비로 만원만 지급하려나요? ㅋ

당첨되면 1박2일로 이수근, 노홍철과 함께 캠핑을 가게 되고, 응모자는 추첨을 통해 캠핑카 이용권과, 거치대, 던킨도너츠를 경품으로 준다고 하니 달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노홍철 vs 이수근 올레 navi 1박 2일 캠핑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promotion.olleh.com/event/20111018/navicamping.asp

<이벤트 개요>
이벤트 기간 : 2011년 10월 18일(화) ~ 11월 07일(월)
당첨자 발표 : 2011년 11월 09일(수) – 올레닷컴 이벤트 내 공지
이벤트 내용 : 노홍철과 이수근 중 함께 가고 싶은 사람을 선택하고, 함께하고 싶은 재미있고 톡톡튀는 이유를 적어 응모
당첨 경품 : 올레내비 1박2일 캠핑 초대 (50명, 신청자 본인에 한함)
응모 경품 : 캠핑카 이용권 (3명),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50명), 던킨도너츠 교환권 (1,000명) 

<캠핑 개요>
캠핑일정 : 2011년 11월 12일(토) ~ 11월 13일(일)

캠핑장소 : 추후 공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