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내비 어플 올레네비 안드로이드폰 지원 단말 확대

KT 올레네비 네비게이션 어플이 지난 2월 28일부터 아이폰외 안드로이드폰 단말에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이걸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듯 하여 한번 소개를 드려 봅니다.


htc 디자이어HD

KT 올레네비 어플 v.1.0.2는 지난 2월 28일부터 올레마켓을 통해 출시하였으며, 델 스트릭/베뉴, 베가X, 옵티머스Z가 추가로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넥서스원, 갤럭시K, 테이크, 디자이어HD 사용자는 올레 마켓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하고요. 최근 출시된 넥서스S도 3월말 지원 예정이라고 하는데 제가 직접 설치를 해봤는데 현재도 넥서스S에서 올레네비 어플 꼼수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넥서스S 사용자 분들은 ‘올레마켓 올레네비 설치 방법‘ 글을 참고 하시면 되고요.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어플


올레네비 안전운전 정보 및 맵 다운로드

올레 마켓을 통해 올레네비 설치후 최초 실행을 하면 안전운전 정보와 맵을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맵은 https://navi.show.co.kr/naAndroOllehNavi/androMapDownload.asp 이곳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요. 물론 아이폰 사용자들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올레네비 : https://itunes.apple.com/kr/app/id390369834

올레네비 안드로이드 버전 기존 버전(v.1.0.1) 대비 주요 개선점
– 시속 100km/h 이상 시 먹통현상
– 주행 중 도로 이탈 시 현재 도로 선택 프로세스 변경  : 길안내 설정에서 도로선택 질의여부 선택, 비활성화 시 일정 시간 이후 자동 선택
– 어플 외장 메모리 저장 가능 (기존: 지도만 외장메모리 저장)
– 경로탐색옵션 변경 
• 기존: 실시간빠른길, 고속도로우선, 무료도로우선
• 변경: 교통+최적, 교통+고속, 교통+무료
– GPS 수신여부에 따라 현위치 색상 구분 표현(수신: 빨강, 미수신: 파랑)
– 주변검색 메뉴 분리 (주유소/LPG)


올레네비 안드로이드 어플 실행 모습


저는 디자이어HD와 넥서스S에 설치를 하고 살펴 봤습니다. 오늘은 디자이어HD에 설치된 올레네비로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어플 지도화면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어플 지도화면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어플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이렇게 작동을 하게 됩니다. 어플 지도화면 좌측 검색 버튼을 통해 빠르게 검색이 가능하고 길안내 시 2d맵과 버드뷰를 선택 사용이 가능하고요. ‘-‘, ‘+’= 버튼과 핑커줌으로 지도 화면의 확대 축소가 가능합니다.

 

올레네비 어플 지도화면 우측 교통정보와 CCTV 활성/비활성 선택 사용이 가능하고요. 길안내 음성의 소리를 조절하거나 즐겨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어플 목적지 탐색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어플 목적지 탐색

올레네비 어플 지도화면에서 지도상에 원하는 위치를 두번 터치하여 출발지와 목적지 설정이 가능하고요. 목적지 탐색결과로 출발지와 목적지에 대한 거리와 시간, 요금등의 정보를 살펴 볼 수 있습고 목적지 탐색결과 화면에서 터치를 하여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어플 경로 정보

목적지 탐색결과 화면 하단에 제공되는 경로정보 메뉴로 상세한 경로 정보와 교통량을 살펴 볼 수 있고, 모의 주행을 해보거나 목적지 탐색 결과를 즐겨찾기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어플 목적지 길안내


올레내비, 올레네비, Olleh navi,올레네비 안드로이드,안드로이드폰 네비,안드로이드 어플,네비 어플


올레네비 길안내 화면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의 배터리와 와이파이 접속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레네비 길안내시 보통의 네비게이션과 같이 주황색 선으로 방향과 거리 정보를 제공하며 도착지까지 남은 거리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안내시에는 3G를 사용하라는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빠른메뉴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빠른메뉴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주소 검색과 주변 검색

올레네비 어플은 빠른메뉴와 일반메뉴를 제공합니다. 빠른 메뉴는 주소검색, 주변검색, 돌발교통 정보, 경로취소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메뉴에 등록된 기능은 일반메뉴의 환경설정 -> 빠른메뉴 설정을 통해 다른 기능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일반메뉴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경로 관리 및 교통 정보

올레네비 일반메뉴는 목적지검색, 경로관리, 교통정보, 환경설정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올레네비 지도 설정과 정보 표시 설정

올레네비 환경설정 지도설정을 통해 길안내시 지도레벨 설정과 야간 주행모드, 지도회전 설정이 가능하고 정보표시 설정을 통해 교차로화면 표시 설정과 고속도로모드 교통정보의 갱신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G 사용량과 배터리 사용량을 조금이라도 아끼려면 교통정보 갱신주기를 15분으로 설정 하시면 조금 도움이 되지 싶네요.

마치며..


올레네비 안드로이드 어플 실행 모습

올레네비는 KT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사용 가능한 안드로이드폰 기종도 확대되고 있고, 사용자들의 불만사항에 대해 빠르게 개선이 되고 있는 점이 의미가 크다고 봅니다. 그동안 KT는 아이폰에만 편중된 느낌이 있었는데 최근 구글의 두번째 레퍼런스폰 넥서스S도 출시 되었고 조만간 아트릭스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고, 안드로이드 서비스도 점차 강화되고 있어 안드로이드 유저에게 반가운 소식이지 싶네요. 앞으로 보다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 되길 기대해도 되겠습니다.

KT 올레네비 안드로이드폰도 지원이 되고 스마트폰의 성능 향상이 엄청난 속도로 진행이 되고 있으니 조만간 스마트폰만 있으면 네비게이션은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지 싶네요. 7인치 네이게이션에 비해 다소 모자란 부분이 있긴 하지만 서비스 품질과 단말기 성능 향상의 속도를 보면 네이게이션에 돈을 들이는건 불필요하지 싶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고성능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이제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MP3, PMP등의 기기들도 위태롭기는 마찬가지죠.


올레네비 주변 검색

그리고 올레네비를 사용하다 보니 길안내는 물론 주변 검색 기능을 통해 주유소, 세차장, 카센터, 차량 검사소등 자동차와 관련된 위치 정보는 물론 슈퍼, 편의점, 은행, 영화관, 공원, 병원등의 위치 정보도 제공을 해주네요. 집 주변의 슈퍼와 편의점 모조리 찾아서 보여주네요. 음식점과 커피숍등 약간의 위치 정보다 더 추가되면 차량용 네비뿐 아니라 도보 길안내용 네비로 사용을 해도 되겠군요.


올레네비 다운로드 이벤트 경품

KT에서 올레네비 다운로드 이벤트로 맥북에어, 아이패드, 영화관람권등의 경품을 걸고 진행 중이니 득템을 위해 달려가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