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플레오맥스 스피커 PLEOMAX S-220 [블랙] – 화이트 노이즈가 좀 심한듯

플레오맥스 스피커 PLEOMAX S-220

컴퓨존의 필트테스로 진행하는 글입니다. 2채널 플레오맥스 멀티미디어 스피커 PLEOMAX S-220 [블랙] 입니다. 가격은 12,000원 대로 보급형 저가의 제품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가격대의 제품이 되겠네요.


플레오맥스 스피커 PLEOMAX S-220 [블랙]


플레오맥스 스피커 PLEOMAX S-220 [블랙]

PLEOMAX S-220 플레오맥스 2채널 스피커는 지난번 필테 플레오맥스 PLEOMAX S-260 2채널 풀레인지 스피커 와 같은 방식으로 뽁뽁이 비닐에 잘 싸여 종이 케이스 안에 포장이 되어있고 안정감있게 잘 고정이 되어 되어있습니다. PLEOMAX S-220 플레오맥스 2채널 스피커 USB전원을 사용하며 마이크단자와 헤드폰단자 일체형 입니다. 구성품은 스피커와 사용자 메뉴얼

 

PLEOMAX S-220 플레오맥스 2채널 스피커 스펙

제조회사 : 삼성물산
제품등록일 : 2009년 11월
입출력 : 아날로그
출력 : RMS 1W (최대출력 2W)
스피커유닛 : 50*90mm x 2
임피던스 : 8옴
주파수대역폭 : 140Hz – 20KHz
전원공급 : USB전원
중량 : 0.72kg
옵션 : 마이크단자, 헤드폰단자

PLEOMAX S-220 플레오맥스 2채널 스피커 디자인


플레오맥스 스피커 PLEOMAX S-220 [블랙]


플레오맥스 스피커 PLEOMAX S-220 [블랙]

PLEOMAX S-220 플레오맥스 2채널 스피커의 디자인은 세련된형태에 유광 검정코팅으로 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고성능 고가의 제품이 번뜩거리면 멋이좀 나긴 하지만 저가의 제품이 이렇게 번쩍번쩍 거리면 왠지 모르게 좀 느낌이.. 일단 디자인은 무난한 사각형이고 스피커는 약 15%정도 각도로 최적의 음향을 전달할수 있는 형태의 스피커입니다.


플레오맥스 스피커 볼륨, 헤드폰/MIC 잭

플레오맥스 스피커 정면

플레오맥스 스피커 USB전원, 마이크단자, 헤드폰단자

카메라가 맛탱이가 고장이 났는지 지 맘대로 찍히네요. 하나 새로 장만할때도 되긴 했으니 하나 새로 사야할듯 싶군요. ㅜ,,ㅜ ;

 

스피커 바디에는 볼륨 컨트롤(전원 on/off)과, 헤드폰/MIC 잭이 있으며 USB전원과 마이크단자, 헤드폰단자가 있어 PC에 연결해서 편하게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데스크탑 PC뿐 아니라 노트북이나 넷북등 휴대용 기기들에도 사용할수 있는 USB전원을 사용하여 별도의 전원을 사용하는 스피커에 피해 편의성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볼륨, 헤드폰/MIC 잭


플레오맥스 스피커 바닥면 고무 지지대

스피커 바디 바닥에는 스피커의 공진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 지지대가 앞쪽에 2개가 있습니다. 스피커 바디의 떨림 현상이 책상에 전해지는 공진 현상을 방지하려면 이 고무 지지대가 스피커 본체 모두를 지지해줘야 효과가 있는데 스피커뒤쪽은 책상에 그대로 접촉이 되어 공진 현상을 방지하는 기능은 크게 효과가 없지 싶네요.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플레오맥스 스피커 PLEOMAX S-220 [블랙]


플레오맥스 스피커 PLEOMAX S-220 [블랙]

세로로 세워놓으니 왠지 좀 모양이 안나는듯 하여 세로로 눕혀봤더니 잘 어울리더군요.


플레오맥스 스피커 PLEOMAX S-220 [블랙]

스피커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역시 기본 기능이 가장 중요하니 320kbps 최신곡 MP3 파일을 틀어놓고 스피커의 음질이 어떤가 살펴봤습니다. 음질에 대한 테스트시 보급형이고 저가의 가격대라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음질이 너무 안좋습니다. 막귀인 제 귀에도 이정도로 느껴지면 심각한 문제일터인데 참고 좀더 들어봤는데 계속 뭔가 이상한 점이 느껴져서 몇가지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스피커 2개의 밸런스가 좀 안맞고 따로따로 노는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밸런스 안맞는것을 프로그램으로 조절해서 얼추 맞춰놓고 계속 들어봤는데 화이트노이즈도 좀 심하게 있습니다.


볼륨, 헤드폰/MIC 잭

대부분의 보급형 스피커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60% 이상 볼륨을 키우면 보급형 스피커는 대부분 엄청난 노이즈가 발생됩니다. 사용을 할수 없을 정도의 심각한 노이즈가 발생되기도 하고요. PLEOMAX S-220 플레오맥스 2채널 스피커도 보급형 제품이라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볼륨 컨트롤을 30~40% 이하로 해놓았을때에도 헬기 날아가는것처럼 다-다-다-다 하는 노이즈가 계속 발생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같은 회사의 제품 플레오맥스 PLEOMAX S-260 2채널 풀레인지 스피커 를 사용할때는 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았으니 PC가 잘못된건 아니라고 판단이 되므로 S-220 스피커는 별로 추천을 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기왕 스피커 사실거라면 돈을 좀더 주시고 훨씬 깔끔하고 이쁘게 생긴 플레오맥스 PLEOMAX S-260 2채널 풀레인지 스피커를 추천 드립니다.

오랜 시간 PLEOMAX S-220을 테스트 해보려 했으나 너무 실망감이 커서 gg …

관련 게시물

플레오맥스 PLEOMAX S-260 2채널 풀레인지 스피커
2채널 스피커 RockridgeSound FDS222
이어폰이 필요없는 MP3 비니 세트
LG전자 커널형 이어폰 LE-90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