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국발 스모그 미세먼지 대처하기 가습기로 촉촉한 피부 만들기

중국발 스모그 미세먼지에 대처하기 위해 가습기를 구입했습니다. 스모그와 미세먼지에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서 피부로 물을 마셔주려고 말이죠. 황사 마스크도 사용해 봤는데 요건 너무 답답하여 사용하기 힘들더라고요.


신일 초음파 가습기 SUH-155H 패키지 박스


박스 개봉

구성품

신일 초음파 가습기 SUH-155H 구성품

신일 가습기 SUH-155H 입니다. 구성품은 뭐 별거 없더군요. 가습기 본체와 물통, 물통 주둥이? 간단 설명서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일 초음파 가습기 SUH-155H 디자인


가습량 조절 다이얼

뒷면

가습기 물통

신일 가습기 SUH-155H는 초음파 가습기이고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면에 가습량 조절 다이얼이 있고, 전원 코드는 뒤쪽에 있습니다. 전원은 가습량 조절 다이얼로 켜고 끌 수 있고요. 위쪽 물통은 뒤쪽에 위치한 손잡이 부분을 잡고 들어 올리면 쏙 분리 됩니다.


초음파 가습기


소비전력

바닥의 인증마크

하단 부분

안쪽은 이렇게 생겼고요. 소비전력은 30W 입니다. 가습기는 대체 어디를 살펴봐야 하는지 무엇이 중요한지 잘 모르므로 상세한 설명은 패스~

 

아참 신일 초음파 가습기 SUH-155H의 제조국과 제조사는 중국이고, 수입 판매는 신일산업주식회사에서 합니다. 한마디로 중국산! 그래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3만원대 중반이면 구입할 수 있고, 쿠폰을 먹이면 3만원대 초반 가격으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통 위쪽면

신일 초음파 가습기 SUH-155H

물통입니다. 크기와 색상 외에는 다른 가습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물통 용량은 3L 이고요.


물통


물통 마개

물통 마개


물을 채워 넣은 물통

뭐 잘 아시겠지만 물통 아래 부분에 있는 마개를 열어 물을 채워 넣은 후 마개를 닫고 결합하면 됩니다.


가습기 작동 중

물통에 물을 채운 후 전원을 켜면 주둥이에서 허… 그래요 배경이 흰색이라 사진으로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군요.


가습기 작동 중

그래서 검은 배경으로 다시 사진을 찍었습니다. 허옇게 잘 뿜어 줍니다.


초음파 가습기

잘 아시겠지만 초음파 가습기는 전기 신호로 초음파를 발생시켜 물을 뿌연 안개로 만들어 뿜어 주는 가습기입니다. 초음파 가습기는 가습량이 많아 겨울철 실내 습도를 올리는데 효과가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고요. 다만 초음파 가습기는 살균 기능이 없기에 물통과 가습기를 자주 그리고 깨끗하게 청소해줘야 합니다. 청소를 게을리하면 더러운 물이 뿌우~~

청소하는 것이 귀찮다면 가열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열 가습기는 전열식 가습기라고도 하는 것 같은데, 물을 끓여 뿜어 주는 가습기로 살균 효과가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물을 끓였으니 당연히 살균효과가 좋은 장점이 있으나, 물을 끓여야 하기에 소비 전력이 높고 뜨거운 증기를 사용하기에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에 가열 가습기는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절대 절대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공기청정기능이 있는 가습기인 에어워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겁나게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건조한 겨울 몸의 수분이 빠져 나가는 것이 느껴지고 있었는데, 가습기를 사용한 후로는 많이 좋아졌네요. 왠지 피부도 촉촉해지는 것 같고 말이지요. 더러운 스모그와 미세먼지를 흡입하고 들어온 후에는 코와 목이 답답했었는데 이것도 좀 덜해진 것 같고요. 잘 아시겠지만 중국발 스모그 미세먼지 대처 방법은 물을 많이 마시고 깨끗하게 자주 씻어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아참 신일 초음파 가습기 SUH-155H는 가습기 특유의 웅~ 거리는 소음이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