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새로운기능 중 활용성 좋았던 기능 3가지

최근 5.7인치 대화면에 Full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3GB 램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지요. 갤럭시노트3요. 갤럭시노트3는 새로워진 S펜을 탑재하고 새로운 기능으로 무장하고 출시 되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노트3의 새로운 기능 중 활용성 높았던 기능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갤럭시노트3는 갤럭시 기어와 함께 출시되었는데요. 갤럭시 기어는 다음에 자세히 소개하기로 하고 일단 패스~

갤럭시노트3 활용성 좋았던 기능 3가지


에어 커맨드

갤럭시노트3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활용성이 좋았던 기능은 에어 커맨드입니다.


에어 커맨드 메뉴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Air Command)는 갤럭시노트3의 모든 화면에서 S펜을 뽑거나, S펜을 화면 가까이 가져간 후 S펜 버튼을 누르면 에어 커맨드가 실행됩니다. S펜을 이용하여 부채꼴 모양으로 펼쳐진 5가지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커맨드 작동 모습

에어 커맨드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액션 메모와 스크랩북, 스크린 라이트, S 파인더, 펜 윈도우 5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는 직접 터치하지 않아도 S펜의 에어뷰 기능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액션 메모

S펜으로 작성한 손 글씨 인식하여 전화 이메일 등 이용

액션 메모 검색

액션 메모는 펜으로 쓴 손 글씨를 인식하는 기능으로 전화, 메시지, 이메일, 검색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액션 메모는 S펜으로 쓴 글씨를 인식하여 메모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고 주소로 지도 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액션 메모는 갤럭시노트3로 메모를 한 후 바로 전화를 걸고 메일을 쓰고 검색을 할 수 있기에 무척 편리합니다.


스트랩북

스트랩북

스크랩은 S펜으로 쓴 메모는 물론 웹페이지의 사진과 글, 유튜브 동영상 등을 S펜으로 원을 그려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은 PC 웹브라우저의 즐겨찾기와 비슷한 기능인데, 웹 페이지는 물론 메모와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종료의 컨텐츠를 모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노트3로 스크랩한 내용을 스크랩북에 모아 볼 수 있으니 편리하고 좋습니다. 사진과 글, 메모 등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으니 당연히 편리하지요.

 

캡쳐 후 쓰기 기능은 캡쳐한 갤럭시노트3의 화면을 자유롭게 편집한 후 S펜으로 메모 하는 기능입니다. 캡쳐한 화면 위에 메모를 하는 기능은 쓰임새가 많지요. 쇼핑몰 상품을 캡쳐한 후 조르기 신공을 펼치거나, 지도에 만날 장소와 시간을 적어 보내거나 캡쳐 후 쓰기 기능은 갤럭서노트3로 볼 수 있는 모든 화면이 메모지가 되는 것이니 디자이너든 건축가든 파파라치든 활용하기 나름입니다.


S 파인더

S 파인더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 내부 검색

S 파인더 검색 결과

S 파인더는 검색 기능인데 인터넷은 물론이고 어플과 사진, 기능 도움말까지 찾아주는 갤럭시노트3의 검색 도구입니다. 필요한 것을 검색으로 찾아 보여주니 당연히 편리하지요. 참고로 갤럭시노트3는 설정에도 검색 기능이 생겨 필요한 설정 메뉴를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정의 검색 기능은 예전부터 그렇게 넣어 달라 조르고 졸랐었는데 갤럭시노트3에 들어갔습니다. 훗~


펜 윈도우

도형 안에 나타난 바로 가기 아이콘들

펜 윈도우

펜 윈도우는 멀티 윈도우와 비슷한 멀티태스킹 기능인데 갤럭시노트3의 화면에서 S 펜으로 도형을 그리면 인터넷, 사전, 전화 등의
바로 가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S펜으로 화면에 네모를 그리면 사용할 수 있는 어플들이 나타나기에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펜 윈도우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은 아직은 많지 않습니다. 멀티 윈도우 기능처럼 서서히 늘어나겠지요.

갤럭시노트3 새로운기능 중 활용성 좋았던 기능 첫 번째는 에어 커맨드 기능이었습니다. 하나 하나의 기능 모두가 좋았지만 무엇보다 5가지 기능을 하나로 묶어 사용할 수 있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슈퍼 천재이기에 펜으로 글을 쓰는 것을 무척 싫어하는데, 에어 커맨드 기능이 저와 같은 악필도 S펜을 뽑아 쓰게 만들어 주었네요. 갤럭시노트3 새로운기능 에어 커맨드는 다음에 보다 자세하게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허브 뮤직

갤럭시노트3 새로운기능 중 활용성 좋았던 기능 두 번째는 삼성 허브입니다. 갤럭시노트3 이전의 삼성 허브는 비디오, 북스, 게임, 러닝 4가지로 되어 있었는데, 갤럭시노트3 삼성 허브에는 뮤직이 추가되며 5가지로 늘어났습니다. 삼성 허브의 추가로 갤럭시노트3에서 음악과 뮤비 등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3 뮤직 플레이어

유튜브나 멜론 등을 이용해도 되지만 삼성 허브 뮤직에서는 24비트 초고음질 음원 서비스와 MQS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되기에 기대가 됩니다. 물론 삼성 허브의 뮤직은 당연히 유료입니다. 사실 삼성 허브에서 러닝과 게임은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비디오와 북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컨텐츠가 매달 업데이트 되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요. 공짜 영화 때문에 두 번째로 꼽았..


마이 매거진

마이 매거진 메뉴

마이 매거진 설정

갤럭시노트3 새로운기능 중 활용성 좋았던 기능 세 번째는 마이 매거진입니다. 마이 매거진은 뉴스와 SNS 등을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기저기 돌아 다니며 볼 필요가 없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마이 매거진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자세하게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한 손으로 들고 있는 갤럭시노트3

아참 그리고 갤럭시노트3는 5.7인치 대화면에 Full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이지만 아몰레드로 보기 힘들 정도로 화면이 좋습니다.


갤럭시노트3 배터리 커버

SKT 갤럭시노트3 32GB 블랙입니다. 갤럭시노트3 배터리 커버는 바느질 자국이 있는 플라스틱입니다. 플라스틱이긴 하지만 무광으로 마감되어 있어 가죽 느낌을 좀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S뷰 커버나 적당한 가죽 느낌의 케이스를 사용하면 수첩과 같은 느낌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옆 테두리 주름 잡아 둔 모습과 뒷면 배터리 케이스 부분만 보면 딱 수첩처럼 보이거든요. 당분간 갤럭시노트3 후기는 계속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