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라크 후기, 미라크 동영상 갤럭시탭 어플 사용하여 TV로 재생 하기

미라크 후기

미라크 후기, 미라크 동영상 갤럭시탭 어플 사용하여 TV로 재생 하기편 입니다. 스카이 미라크를 사용하며 후기를 올리기 시작한지 한달 정도가 된듯 하네요. 이번 ‘미라크 후기, 미라크 동영상 갤럭시탭 어플 사용하여 TV로 재생 하기’ 편이 미라크 후기 3번째 편으로 마지막 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탭 어플 올쉐어로 미라크 동영상을 TV로 재생을 하는 방법과 유플러스박스로 언제 어디서나 미라크로 동영상을 보는 방법을 소개드려 보겠습니다. 미라크 동영상을 갤럭시탭 어플 올쉐어를 통해 갤럭시탭으로 재생도 가능 합니다. DLNA기능이 있는 TV나 갤럭시탭 어플 올쉐어가 기본내장된 갤럭시S등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시간 관계상 갤럭시S로 직접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네요.

미라크에 저장된 동영상을 갤럭시탭과 TV로 재생을 시킬 수 있으니 DLNA기능이 있는 모든 기기들도 마찬가지로 사용이 가능하지 싶네요. 결국 가장 중요한건 모든 기기에 저장된 동영상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커다란 TV 화면으로 아주 쉽게 볼 수 있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관련 게시물

갤럭시탭 어플 올쉐어로 컴퓨터와 갤럭시탭에 저장된 동영상 TV로 재생 하는 방법
갤럭시탭 어플 멀티미디어 기기로 활용하기. 갤럭시탭 배경화면 동영상 사용법
갤럭시탭 어플 유아 학습용으로 유용한 어플 총정리
갤럭시탭 어플 교육용으로 유용한 어플 총정리
갤럭시탭 어플 리더스허브와 크롬투폰 설치방법과 사용방법


스카이 미라크

미라크는 스카이의 4번째 안드로이드폰으로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여 출시한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LG U+ 오즈스마트35로 가입 하면 2년 약정 무료로 미라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미라크는 이전에 출시 했던 시리우스, 이자르, 베가와 마찬가지로 20대 여심을 잡기 위해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펄 도장등의 미려한 디자인을 선택을 하였습니다.

 

미라크는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어 있어 내장메모리 뿐만 아니라 외장메모리에도 어플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USB 테터링과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무선랜이 가능한 장치를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고요. 3.5인치 WVGA LCD로 동영상과 DMB(내장형 안테나)를 즐길 수 있고 Divx, Xvid가 지원되어 별도의 인코딩없이 손쉽게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LG U+ 오즈35로 가입 하면 2년 약정 무료로 미라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미라크

스카이 미라크를 LG U+로 개통을 하고 사용중인데 미라크를 주로 사용하는 용도로는 진리의 오즈스마트 요금제에서 제공되는 넉넉한 1기가의 무료 데이타 용량을 다 소진하기 위해 외출시 다른 장치의 인터넷 사용을 위해 와아피이 핫스팟(관련글)을 주로 사용 중이고, 그리고 엘지유플러스에서 서비스하는 U+ Box(유플러스박스) 를 활용하여 지하철 등에서 틈틈히 미드와 영화등의 동영상을 보고 있네요.

집에서는 홈 네트워크로 미라크, 갤럭시탭, TV 로 동영상 MP3등의 미디어 파일을 공유 하여 보고 있고요. U+ Box(유플러스박스)는 쓸만하니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드리고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라크, 갤럭시탭등 스마스폰은 물론이고 외장하드, 개인용 미디어 서버, TV등 유무선을 사용하는 홈 네트워크나 스트리밍등에 요즘 관심이 왜이리 많이 가는지 모르겠네요. 언제 어디서나 미드와 영화를 볼 수 있으니 정말 좋더라고요.

다양한 기기와 호환이 가능한 유플러스박스


스카이 미라크

스카이 미라크

LG U+ Box(유플러스박스) 는 미라크나 갤럭시탭, 아이폰, 아이패드, 노트북 컴퓨터등을 통해 유플러스박스로 업로드된 사진, 동영상, MP3 음악파일, 문서등을 미라크나 갤럭시탭, 아이폰, 아이패드, 노트북, 디지털액자, 인터넷TV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신개념 n-Screen 서비스 입니다. 파일을 서버에 올려놓고 동영상, 음악을 스트리밍하거나 업로드한 파일을 어디서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활용성이 좀 좋습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무료 VOD 동영상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박스

미라크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유플러스박스로 바로 업로드 하여 보관하고 감상도 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박스는 무료 회원가입시 3기가의 무료 저장공간이 제공되고 결제후 저장 공간을 늘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에 맞게 자동으로 동영상 변환이 되고 자막도 지원이 됩니다.(관련글) TV, 드라마, 오락, 영화, 뮤지비디오등의 VOD 컨텐츠도 볼 수 있고요. TV 프로그램의 경우 방송 다음날 오전 업데이트가 되고 무료로 볼 수 있는 동영상도 거의 매일 업데이트가 됩니다.

유플러스박스

유플러스박스는 영화나 미드, 만화등의 동영상을 별도의 인코딩 없이 업로드만 해두면 미라크나 아이폰, 갤럭시탭, 아이패드에서 모두 볼 수 있고 자막 파일도 지원이 되어 편리 합니다.

디지털액자, U+BOX, 무료 웹하드, 전자액자, F8010P, 자막 인코딩

LG 디지털액자 F8010P 제품(관련글)이 유플러스박스 지원하니 미라크로 찍은 사진을 유플러스박스로 업로드하면 LG 디지털액자 F8010P로 바로 볼 수 있기에 사랑스런 가족이 있는 집이나 여자친구 집에 두고 사용을 하셔도 되겠고 부모님께도 손주녀석들 사진을 디지털액자로 편하게 보시게 할 수 있습니다.

오즈 미디어 공유 : 컴퓨터, 스마트폰, 카메라등 파일 공유


스카이 미라크

스카이 미라크

미라크의 오즈 미디어 공유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카메라등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능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과 유무선 홈 네트워크로 미디어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미라크

스카이 미라크

갤럭시탭의 저장된 동영상과 사진, MP3 파일등을 재생을 시킬 수 있었고 미라크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파란색 버튼은 재생 붉은색 버튼은 다운로드 입니다.


스카이 미라크

갤럭시탭에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 파일 재생을 하면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미라크 동영상 갤럭시탭 어플 사용하여 TV로 재생 하거나 갤럭시탭으로 재생을 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탭 어플 올쉐어로 컴퓨터와 갤럭시탭에 저장된 동영상 TV로 재생하기 – 갤럭시탭 사용기

모바일 내비게이션 오즈네비(OZ Navi)


스카이 미라크

스카이 미라크


스카이 미라크

스카이 미라크

오즈네비는 맵피와 엘지유플러스가 제휴하여 서비스하는 모바일 네비게이션 서비스입니다.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길안내와 주변 주유소 정보와 맛집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오즈 스마트45 이상 요금제 사용자는 무료로 오즈네비를 사용할 수 있고 오즈 스마트35 와 오즈 무한자유등은 월정액 2,500원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라크에 설치를 해두면 차량용 내비게이션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고 좋습니다.

스카이 미라크 체험단을 마치며…


스카이 미라크

미라크 부팅 속도와 UI, 터치 반응 속도를 보면 빠른 대응을 보여주지 못하는 모습으로 보급형 답게 보급형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왜 아이폰 처럼 빠릿빠릿 안움직이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비싼 고사양 컴퓨터와 저렴한 저가 컴퓨터의 성능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라크에는 보급형 가격에 맞는 600MHz의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니까요. 동작속도는 느린 프로세서에 해상도는 800×480으로 다소 높은 이유 때문인지 터치감과 반응속도가 약간 느린 감이 있어 터치 반응 속도를 약간 높이려 런쳐프로(LauncherPro : 관련글)를 설치 하고 제조사와 통신사의 홈화면을 걷어내었지만 성격이 급한 제가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웠던 스마트폰 이였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