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노우보딩, 야외활동시 이어폰이 필요없는 MP3 비니 세트를 추천드려봅니다.

이어폰이 필요 없는 MP3 비니 세트

컴퓨존(https://www.compuzone.co.kr)에서 실시 하는 필드테스트로 Beanie Audio soap-b / soap-i MP3 Player 를 사용을 해보았는데 이게 대단한 물건입니다. Beanie Audio soap-b 는 우리들이 흔히 알고 있는 비니 털모자 이고 soap-i MP3 Player 는 다들 잘 아시는 MP3 플레이어입니다.

고작 비니하고 MP3가 뭐가 대단하냐굽쇼? 이 비니와(Beanie Audio soap-b) MP3(soap-i MP3 Player)가 각각의 제품형태로 사용할수도 있고 결합시켜 하나의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쉽게 말해서 비니에 MP3를 결합하여 이어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데 두제품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MP3는 이어폰 꼽아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비니는 당연히 털모자이니 겨울철에 푹 눌러쓰시고 다녀도 되겠지요~

선 필요없는 것이라면 블루투스 제품으로 하면 된다고 하시는분들은 GG 입니다.


soap-i MP3 Player 제품 포장박스

MP3(soap-i MP3 Player) 포장


soap-i MP3 Player 제품 포장

soap-i MP3 Player 제품 포장

soap-i MP3 Player 제품 포장

soap-i MP3 플레이어 구성품

개인적으로 포장박스 보다는 내용물을 중시하는 편이지만 제품 포장박스도 깔끔합니다. 포장 박스의 크기는 담배갑 5/3은 정도 크기이고 재질은 종이로 되어 있습니다. 포장박스도 이쁘게 잘 뽑아 내셨는데 담배포장 처럼 간단하게 벗겨낼수 있게 비닐로 마무리를 했으면 좀더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스륵~ 밀어주면 앙증맞은 soap-i MP3 Player 가 내품으로~ @_@ ;;


soap-i MP3 Player

soap-i MP3 Player 구성품

soap-i MP3 Player 양쪽 부분에 USB 충전 케이블과 커널형 이어폰(2.5mm)이 들어있습니다. 이이폰은 제품과 같은 색상인 블랙이고 USB 충전 케이블은 화이트… 뭐 별로 중요한건 아니지만 이분도 제품의 4가지 색상과 통일을 해주면 좀더 좋겠지요~

 

soap-i MP3 플레이어 디자인과 크기


soap-i MP3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soap-i MP3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soap-i MP3 Player 의 외형은 둥근 원형으로 아담하고 귀엽게 생겼습니다. 메이드 인 코리아가 뒷면에 찍혀있지요~ 요즘 정말 보기 힘든 국산입니다.


soap-i MP3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번쩍번쩍 빛나는 500원짜리로 사진을 찍으려 했으나 MP3 플레이어가 주인공이니 더러운 동전으로~ 그래봐야 사진찍는 기술이 형편없어서 원제품의 실제 모습보다 못하다는.. 여튼 보시다시피 MP3 플레이어의 크기는 500원짜리 동전의 3~4개 정도의 크기입니다. soap-i MP3 플에이어 지름이 약 5Cm정도이고 500원짜리 동전의 지름은 약 2.5Cm 입니다. 수학 잘하시는 분은 직접 넓이를 계산해보시길~ 저는 패스~ soap-i MP3 플레이어의 무게는 500원(7.77g) 짜리 동전의 4배 무게 정도인 30g 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soap-i MP3 플레이어 충전

soap-i MP3 플레이어 충전

soap-i MP3 플레이어 충전을 하실때에는 전원을 끄시고 데이타 케이블을 연결하시면 LED 표시등이 적색으로 점멸하다가 청색으로 바뀌면 충전이 완료된 것 입니다.

 

soap-i MP3 플레이어 스펙

모델 : soap-i MP3 Player

모델 명칭 : SOAP – SB1100 MP3

제조원 : APET co.,LTD

제조국 : Korea

Internal Momory : 2GB(NAND FLASH)

연속재생시간 : 8 시간

사용환경 : -40~+70도

전원 : Li-ion 충전 배터리

USB : USB2.0 Mass Storage

중량 : 30g
크기 : 약 지름 5cm / 두께 1cm (제조사 스펙이 없어 직접 줄자로 측정이니 대략 참고만)

압축형식 : MP3, WMA

MP3 샘플링 비율 : 16,32,441.1,48,11.025,22.050,24.8Khz

MP3 비트 전송율 : 8-320kbps / VBR

WMA  샘플링 비율 : 8,11.025,16,22.050,32,44.1,48Khz

WMA  비트 전송율 : 5-320kbps / VBR

주파수응답 : 100 ~ 18000Hz

색상 : 블랙, 화이트, 레드, 블루

소비자가 : 29,000원


soap-i MP3 플레이어 색상

가격을 보시면 딱 아실테지만 MP3의 기능은 최소한의 기능만 있습니다. 전원 on / off, 재생, 일시정지, 음량조절, 다음곡, 이전곡 커널형 이어폰 포함 가격이 29,000원이니 상당히 저렴한 가격입니다.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서 휴대가 용이해서 좋더군요~ 가방 없이 간단한 복장으로 외출하실때 편하게 사용을 할수 있다는 점과 가격이 상당히 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처럼 막귀이신 분들과 야외 활동시 부담없이 사용하실 분들에게 강추드립니다. 겨울철이니 스키장에서 스노우보딩을 즐기시는 분들께는 비니와 결합하여 음악을 들으며 보딩을 즐길수 있는 아주 훌륭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헬스장이나 기타 운동을 하실때 사용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수영제외라는건 아시죠~ @_@;;

그리고 보드 초보분들에게는 절대 비추합니다. 당연히 보드 초보분들은 보호장비와 보호헬멧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안전헬멧 대신 비니+MP3 사용은 제품 박살날 가능성 99.9%이고 제품보다 부상 방지를 위해서 절대로 보호헬멧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비니(Beanie Audio soap-b)

비니(Beanie Audio soap-b)를 살펴보면 특허(특허번호 : 10-2008-0128418)까지 획득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야외 활동시 거추장 스럽고 불편스런 이어폰의 줄 없이 대구경 스피커셋을 비니 내부에 설치하여 겨울철 패션 아이템으로 멋을 뽑내는 동시에 음악을 들을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뭐 요즘은 한 여름에도 비니를 쓰고 다니고 하니 사계절 패션아이템으로 사용을 할수도 있겠습니다. 참고로 저도 모자를 상당히 좋아해서 여름까지는 아니지만 긴팔입는 계절이면 비니를 뒤집어 쓰고 다니곤 합니다. 저를 직접 만나보신 블로거 분들은 비니모자를 뒤짚어쓴 제모습을 기억하실겁니다. 제게는 완전 득템인 것이지요~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겨울철 스노우보딩용으로 이거 강추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니 괜히 비싼 제품 품에 품고 위험을 감수하지 마시고 soap-i MP3 Player + 비니의 부담없는 선택을 해보시길… 박살나도 29,000원이고 비니는 남는다는 ~~  보드 초보분들에게는 절대 비추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초보자는 초보답게 보호대와 보호헬멧을 착용하세요.


Beanie Audio soap-b 비니

Beanie Audio soap-b 비니 + MP3

Beanie Audio soap-b 비니 + MP3

요렇게 비니에 MP3를 결합하여 사용을 하면 되는것이지요~ 비니의 디자인이 좀 구리다고요?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으로 검정색이라 좀 스타일이 떨어지긴 합니다.~ 하지만…


Beanie Audio 디자인

이미지캡쳐 : https://www.playsoap.co.kr/m_mall_list.php?ps_ctid=02000000

이 비니는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쁜 여성분들 위주로 판매중인 비니 상품페이지를 캡쳐 편집해봤습니다. 하단의 첫번째 비니가 상당히 맘에 들어서 하나 질러줘야 겠는데 이게 입고예정이라고 하니 입고 되면 바로 질러줄 생각입니다. 비니의 가격은 19,000~23,000원 사이인듯 하며 soap-i MP3 Player는 별도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MP3 29,000원 + 비니 21,000원 짜리하면 5만원 딱떨어진다는…

 

컴퓨터존에서 MP3는 동일 가격에 판매가 되고있는데 비니는 좀더 비싸게 팔고 있네요. https://www.playsoap.co.kr  제조사 소핑몰에서 비니는 좀더 싸게 팔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비니는 내장 헤드셋 비포함으로도 판매가 되는듯 한데 정확한 가격은 저도 모르겠네요. 내장 헤드셋은 이미 하나 있으니 머리좀 잘 굴리면 기존의 비니등에도 사용을 할수 있을듯 하네요.


결합 장치

비니(Beanie Audio soap-b)에 보면 soap-i MP3 플레이어를 결합할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결합 방법은 상당히 쉬워서 설명 드릴것도 없네요.


비니 내부

비니 내부 스피커

비니를 뒤집어 안쪽을 살펴보면 지금이 약 4cm정도 되는 스피커가 비니 안쪽의 고정 주머니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내장 헤드셋 시스템이 soap-i MP3 플레이어와 결합이 되는것입니다.


MP3 비니 세트

MP3 비니 세트

진짜 윤초딩 녀석이 게임하느라 정신이 없는 틈을 타서 몰래 씌워넣고 한장 찍어봤습니다. 이녀석이 게임이 잘 안풀리는지 세상 다산사람 처럼 한숨을 쉬어 대는군요~ 게임을 하면서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아서 제대로 착용샸은 찍지를 못했습니다.

 

MP3+비니 보완점

soap-i MP3 Player의 기타 장치와 결합하여 다용도로 사용을 할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지만 기타제품과 결합없이 사용할때 목걸이 형태로 사용을 할수 있도록 간단한 장치하나만 달아 줬더라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상태에서 LED창 청색 점멸 기능도 선택혹은 제거 되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LED창 청색 점멸상태가 시각적으로 클럽이나 설원에서는 좋은 효과를 볼수가 있지만 길거리나 대중교통 이용시 사람들의 호기심 어린 눈길로 뒤통수가 따가운 단점이 있습니다.


MP3 비니 세트 내부

MP3 비니 세트 내부

제사진 보시면 토나올테니 이번에도 제가 키우는 돼지 녀석으로.. 비니(Beanie Audio soap-b)제품의 아이디어는 상당히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약간의 문제는 사람 두상의 크기가 제품의 사이즈 처럼 규격화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황금돼지 녀석을 보면 비니의 스피커 부분이 상당히 뒤쪽으로 치우쳐 있습니다. 제품의 개발과 제작 당시 안전을 위하여 주변 소리가 차폐되는것을 막기 위해 의도적으로 이렇게 제작을 하였는지는 알수 없지만 제가 직접 비니 착용해봐도 스피커가 귀 뒷쪽에 위치 하게 되더군요.


MP3 비니 세트 내부 스피커

사람마다 두상의 사이즈가 다르고 귀의 위치도 달라서 비니 안쪽의 주머니로 내장 헤드셋 스피커 위치를 조절하는것은 한계가 있었습니다. 제 머리가 크다는게 아니고 크신분들을 위한 저의 배려인것이죠~
제 머리가 크다는게 절대 아니라… MP3 플레이어를 앞쪽으로 해서 쓰고 싶을뿐 ㅜ,,ㅜ;;; 

비니 안쪽의 주머니를 찍찍이나 단추형태등으로 탈부착 가능 형태로 위치의 이동을 할수 있었으면 좀더 좋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였습니다.

 

마치며

디자인도 앙증맞은것이 사이즈도 작고 무게도 가벼워 휴대가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고가 제품이 아닌 가격이 저렴한 MP3와 의류의 결합으로 선이 필요 없는 MP3를 탄생시켰다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아주 좋고 활용범위가 아주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oap-i MP3 Player 는 비니와 결합하여 사용할수도 있지만 soap-t Bike Audio 라는 제품과 결합하여 자전거 라이딩 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soap-t Bike Audio는 바이크 스피커, DED 라이트 조명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soap-i MP3 Player와 결합하여 사용을 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전거를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는 자건거 라이트 조명과 MP3+스피커를 동시에 사용할수 있어 꽤 쓸만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