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년 역사를 자랑하는 클립쉬(Klipsch)에서 안드로이드 전용 커널형 이어폰 ‘클립쉬 이미지 S4A(Klipsch Image S4A)’를 출시했습니다. 60년 넘게 스피커를 만든 기업에서 만든 이어폰이고, 클립쉬 이미지 S4는 CENT에서 선정한 베스트 헤드폰 1위에 선정된 적도 있고 워낙 유명해서 긴 설명이 필요 없지요.
참고로 클립쉬 Image S4는 리모컨이 없는 모델인데, 아이폰 전용 이어폰인 S4i에 이어 안드로이드 전용 이어폰 S4A를 출시했습니다. 클립쉬 Image S4A는 원버튼 리모컨으로 음악 재생과 통화가 가능하며, 전용 어플을 이용하여 리모컨 버튼 기능 설정과 음량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커널형 이어폰 클립쉬 이미지 S4A
클립쉬 Image S4A는 패키지 박스에서 부터 안드로이드 냄새가 물씬 풍깁니다. 미국에선 99달러, 한국에선 정가 12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수입사 컴장수 사이트에서 당연히 정가 12만원에 판매하고 있으나 오픈 마켓에서 구입하면 적립도 되고, 더 싸게 그리고 각종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건 잘 아시죠?
클립쉬 Image S4A 패키지 박스는 윗부분의 절취선을 열고 우측 면의 절취선을 투툭 뜯어줘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전자 제품의 경우 제품 박스는 최대한 얌전히 뜯어 잘 보관하고 있는데 버릴 수 밖에 없었네요.
클립쉬 Image S4A는 이이폰, 케이스, 집게, 이어팁 4종, 제품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4에서는 금속 재질의 케이스가 구성품으로 들어 있었는데 S4A는 지퍼가 달린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클립쉬 Image S4A 이이폰 케이스는 찍찍이로 되어 있는 밴드와 망으로 생긴 주머니가 달려 있습니다. 금속 케이스가 이쁘긴 하지만 이런 케이스는 이어폰을 넣어 가지고 다니기엔 좋습니다. 여성 분들은 악세사리를, 남성 분들은 라이터나 메모리 카드 등의 작은 소지품을 넣고 다녀도 되겠고요.
커널형 이어폰 클립쉬 이미지 S4A는 대,중,소 3종의 이어팁과 이중으로 된 더블 이어팁이 제공됩니다. 더블 이어팁은 중,소 사이즈 크기이며, 제공되는 이어팁은 상당히 부드러운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실리콘처럼 말캉말캉하고 부드러운데 재질은 정확하게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더블 이어팁이 외부 소음 차단 효과가 더 커서인지 음질이 가장 좋게 느껴집니다. 물론 제 귀 구멍 크기에도 딱 맞고요. 부드러운 재질의 이어팁은 외부 소음을 최소화 시켜주니 작은 볼륨으로 음악을 듣기에도 좋습니다.
클립쉬 Image S4A 블랙 색상이라 그런지 디자인은 다소 남성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사용하기에 충분하지만 디자인은 다소 남성적인 느낌이 강하게 느껴지네요. 금속으로 된 이어폰은 폼은 좀 나긴 하는데 무게 때문에 장시간 사용할 경우 귀에 압박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클립쉬 Image S4A는 그런 걱정은 없습니다. 프라스틱 재질이라 매우 가볍습니다.
이어폰에 좌 우측 표시가 되어 있는데 있으면 좋기야 하지만 리모컨이 달린 쪽으로 쉽게 구분이 되니 굳이 필요 없지 싶네요.
클립쉬 Image S4A 커널형 이어폰 귀에 꼽으면 딱 이 정도만 보입니다. 귀에 딱 꼽고 사진을 찍어야 하지만 혼자서 사진을 찍을 방법도 없고 귀도 못생겼으므로 패스~
리모컨에는 마이크가 있고 버튼은 하나로 되어 매우 작습니다. 버튼이 하나면 좀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되었는데 사용해보니 오히려 더 편하고 좋네요. 작고 가벼워 덜렁거림이 덜해 편하더라고요. 리모컨은 이어폰을 귀에 꼽았을 경우 입에 딱 맞는 위치에 달려 있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고 강호동, 최홍만의 경우라면 볼 쯤에…
외국 여성이 클립쉬 Image S4A 커널형 이어폰을 착용한 모습입니다. 제가 귀에 꼽으면 저 정도까지 멀지 않았었는데… 여튼 전화하면서 상대방에게 통화 음질을 물어보니 다들 깨끗하게 잘 들린다고 하네요.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은 V형인데 줄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고무탭이 달려 있습니다. 넥타이 조여 올리고 풀어 내리듯 쉽게 길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고무탭 안쪽에 마찰이 생기게 마감을 했는지 가만 둬도 거의 흘러 내리지 않네요. 이건 대체 어떤 원리일까요?
이어폰 사용 시 집게를 이용하여 옷에 고정 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게 아래쪽에는 선을 연결할 수 있는 쉽게 빠지지 않는 구조의 고리가 있어 줄에 달아 둘 수 있고요. 단 쉽게 빠지는 구조는 아니지만 열쇠 고리 처럼 완전하게 연결되는 고리가 아니므로 분실의 가능성은 좀 있습니다. 선도 좀 가늘고 약해 보이는 느낌이 있어 단선에 주의하고 사용해야 하지 싶고요.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을 집게로 고정 시켜 사용하면 대략 이렇게 됩니다. 넥타이던 옷이던 집게에 선을 연결하고 고정 시켜 사용하니 활동이 보다 자유롭고 좋습니다.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단자는 금도금 되어 있습니다. 금도금은 노이즈 최소화 효과와 빠른 반응 속도, 안정성이 높아 집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음악을 들을 경우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의 리모콘 버튼을 한번 클릭하여 재생/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으로 다음 곡을, 트리플 클릭으로 이전 곡을 재생할 수 있고요. 안드로이드폰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나 잠금 화면에서도 원 클릭으로 바로 음악을 재생 시킬 수 있어 아주 편하고 좋습니다. 화면 켜고, 잠금 화면 풀고, 뮤직 플레이어 실행하고, 음악 재생 시키는 단계를 원 클릭으로 하니 너무나 당연하지요. 음량 조절의 경우는 버튼을 길게 눌러 원하는 크기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리모컨의 버튼을 한번 누르면 통화가 되고, 통화 중 버튼을 원 클릭하면 통화는 종료됩니다.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은 전용 어플 ‘클립쉬 컨트롤(Klipsch Control)’을 이용하여 리모컨 버튼의 동작 설정과 음량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에 사용해보니 음악을 듣고 전화 통화를 하는 일이 매우 편해졌네요. 클립쉬 안드로이드 어플은 구글 플레이에서 ‘Klipsch’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클립쉬 컨트롤(Klipsch Control) 어플 :
https://goo.gl/v7pyU
솔직히 뭐 별거 있을까 싶었는데 클립쉬 컨트롤 어플 설정 항목이 다양합니다.
기본적인 음량 조절은 물론이고, 클릭 횟수에 따라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버튼의 원 클릭, 더블 클릭, 트리플 클릭 개인 취향에 따라 원하는 동작으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음악 재생은 물론 음성 검색과 재다이얼 또한 설정할 수 있네요. 잘 안 쓰는 기능을 트리플로 보내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원 클릭, 더블 클릭으로 설정하면 되겠지요. 뭐 입맛대로 바꾸면 되겠고요.
PC의 더블 클릭 속도를 조절 하듯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또한 리모컨의 클릭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더블과 트리플 클릭의 경우 속도가 좀 달라 트리플 클릭이 오작동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클릭 속도를 조절하니 잘 되더군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도 사용이 가능한지 테스트를 해보고 싶어졌네요. 그러나 전 배터리 문제로 음악은 아이팟에서 듣고 동영상은 동기화 시간 때문에 아이패드로 보지 않아요. 그저 게임만 할 뿐… 일단 아이팟은 기본 설정 원 클릭 재생/정지, 더블 클릭 다음 곡은 잘 됩니다. 트리플 클릭의 경우 클릭 속도 문제인지 정상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좀 있었고요.
그럼 구글 뮤직도 혹시 되는지 갤럭시 넥서스로 해봤습니다. 갤럭시 넥서스의 구글 뮤직도 잘 되네요. 클립쉬 컨트롤 어플로 컨트롤할 플레이어로 구글 뮤직을 설정하니 문제 없이 잘 작동합니다. 단 잠금 화면을 아예 사용하지 않으면 버튼을 누를 때 마다 화면이 켜지는 문제가 좀 있네요.
이동중에 동영상을 보려면 이어폰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동영상 플레이어도 가능할까 갤럭시 노트로 해봤는데… 아쉽게도 클립쉬 컨트롤 어플로 동영상 플레이어 설정해도 원 클릭 재생은 안되네요. 재생이 안되고 목록으로 튕겨 나오는데 아무리 설정을 해도 계속 그러네요. 그래도 일단 구글 뮤직까지는 컨트롤이 가능하니 아주 좋습니다. 리모컨이 있는 일반 이어폰은 이런 기능은 아예 기대하지도 못하니까요. 음성 녹음 기능 등 클립쉬 컨트롤 어플로 컨트롤이 가능한 어플이나 기능이 좀 있던데 어디까지 있는지 계속 찾아봐야겠네요.
클립쉬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힘들게 찾을 필요 없이 그냥 물어보면 되겠네요.
커널형 이어폰 클립쉬 Image S4A 안드로이드 전용 이어폰 이거 안드로이드폰에서 음악 감상하기에 아주 괜찮습니다. 부드러운 이어팁으라 착용감도 좋고 장시간 사용해도 귀에 무리가 없습니다. 커널형이고 부드러운 더블 이어팁 덕분에 소음 차단도 잘 되고 음질도 상당히 좋습니다. 밸런스는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지만 중저음에 강한 느낌이 있으니 이런 음악 좋아하신다면 아주 괜찮지 싶네요. 청음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 취향과 선호도가 다르니 딱 잘라 말하긴 뭐하지만 CENT에서 베스트 헤드폰 1위로 선정한 이유는 알것 같네요. 적어도 가성비로 보자면 당연히 1위해야 할 이어폰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클립쉬 컨트롤 어플로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활용적인 부분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네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