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과연 성공할수 있을까? – 첫 공식대회 GSL 참관후기, 스타2 패키지 발매일 9월

스타크래프트2, 과연 성공할수 있을까?

지난 4일 토요일 스타크래프트2 : 자유의날개 첫번째 공식대회인 TG 삼보-인텔 글로벌 스타 리그 GSL 개막식 대회장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서울 KBS 88 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GSL 대회에는 블리자드 대표인 마이크모하임의 축사아래 화려한 막을 올려며 한달간의 리그 일정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개막식에는 블리자드의 마이크모하임 대표를 비롯하여 인텔과 곰TV등의 행사 및 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많이들 참석을 하셨네요. 이날 블리자드의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전세계 e스포츠 중심지인 한국에서 최초의 메이저 대회를 개최해 기쁘다” 는 축사와 함께 스타크래프트2 팬들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얼마전에 베타테스터를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내용이 반영되었는지 국내에서도 스타크래프트2 패키지를 발매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는 와우 패키지와 배틀넷에서 다운로드 형태로 판매가 될 예정이였는데 내부 논의 끝에 기존 방침을 수정해 패키지를 함께 발매할 것으로 결정하고 패키지를 출시 한다니 이 소식은 정말로 반가운 소식입니다.


블리자드의 마이크모하임 대표

스타크래프트2 첫 공식대회 TG 삼보-인텔 글로벌 스타 리그


TG 삼보 인텔 글로벌 스타 리그

첫번째 스타크래프트2 경기가 펼쳐지기 이전 아이유와 DJ DOC 의 축하 무대가 있었습니다. 함께 다녀온 씨디맨과 껍데기가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씨디맨이 촬영해온 동영상 상태가 훨씬더 좋으나 바쁜관계로 아직 유튜브에 업로드를 하지 못하였는데 올리는대로 추가해놓겠습니다.


DJ DOC 의 축하 무대





— 아이유 유튜브 동영상 추가 2010 0909 15:20 —
5분 40초쯤부터 아이유 나옵니다. 2곡


아이유

저는 망원렌즈가 없는관계로 아이유 사진은 한장 기사에서 슬쩍 퍼왔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공식전 첫승은?


스타크래프트2 첫 공식대회


그렉필즈와 지태훈 경기

첫번째 스타크래프트2 경기는 테란 지태훈 선수와 저그 그렉필즈 선수의 경기 였는데 아쉽게도 지태훈 선수가 그렉필즈 선수에게 스타크래프트2 공식전 첫승을 헌납을 해버렸습니다. 두번째 경기는 테란 곽한얼 선수와 프로토스 엄효섭 선수의 경기로 곽한얼 승리를 따내어 그렉필즈 선수와 함께 32강에 진출을 했습니다. GSL은 스타크래프트2 전세계 최초의 메이저 대회로 올해 총 세 번의 시즌이 있따고 하며 올해 열리는 대회의 상금이 총 6억원 이상이 걸려있다고 하니 아마도 e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액수의 상금이 아닌가 싶네요. 아쉽게도 최대 규모의 상금이 걸려 있지만 곰TV와 한국 e스포츠협회와의 힘겨루기로 인하여 기존 스타 리그의 유명한 프로게이머들 대회에 출전을 할수가 없어 아쉬웠네요.

스타크래프트2, 과연 성공할수 있을까?


스타크래프트 프로 게이머

국내에서 스타크래프트의 인기가 얼마나 높았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블리자드 대표인 마이크모하임이 직접 내한하여 스타크래프트2의 리그 시작을 알렸지만 기존의 유명 프로게이머들이 대회에 출전하지 못한 상태인지라 스타를 즐기는 유저이자 팬으로써는 약간 김빠진 맥주와 같이 심심한 경기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첫번째 경기만 하더라도  테란 지태훈 선수는 초보자들에게나 통할법한 사신을 이용하여 일꾼 사냥을 하려다 실패한후 벙커를 3개나 지으며 방어를 하였지만 공식전 첫게임에서 울트라를 선보인 그렉필즈 선수에게 싱겁게 패배를 해버렸습니다.

 

GSL에 출전한 선수들의 인지도 문제인지 기존의 스타 리그 게임과 비교해보면 다소 긴장감이 떨어지는듯 하고 스타크래프트 올드게이머들의 부활의 장으로 기대를 했었 대회이지만 박경락, 임재덕 등 스타 리그 출신의 선수들이 64강에서 전멸을 해버렸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첫번째 공식대회인 TG 삼보-인텔 글로벌 스타 리그 가 신예 선수들의 등용문 역활을 할것은 명확해 보이나 기존의 스타리그 만큼의 인기와 명성을 쌓게 될지는 조금은 회의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리그가 인기를 얻기 위해서는 인기 프로게이머나 레전드급의 프로게이머가 탄생이 되어야 하는데 황제 임요환, 폭풍저그 홍진호, 영웅 박정석, 천재테란 이윤열, 파괴의신 이제동, 최종병기 이영호 이들의 인기와 명성이 1~2년 만에 만들어진것이 아니듯 스타크래프트2가 이전 스타 리그의 인기를 누리려면 협회간의 힘겨루기 싸움보다는 선수들의 자유로운 대회 출전이 보장이 되어야 하지 싶네요.

혹시 홍진호는 스타크래프트2로 넘어오면 우승한번 해볼지도… 스타2 이니 역시나 2위??

스타크래프트2 패키지 판매, 한정판 판매일 9월


스타크래프트2 패키지

스타크래프트2는 9월 중순쯤 간단한 구성의 저가용 패키지와 외국에서 시판되고 있는 언리미티드 에디션, 두 가지 형태의 패키지 출시가 되고, 국내 패키지 판매가격은 미정으로 추후 공개된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한정판 가격이 얼마나 되려는지 모르겠지만 하나 질러줘야 겠네요. 그리고 오픈베타 테스트도 9월쯤 종료된다고 합니다.

관련 게시물

디아블로, 최고의 게임이자 최악의 게임인 이유? 디아블로3 발매일 2012년
스타크래프트2, 아이온 엑스노트 R590-DR3DK 3D 노트북에서 3D로 즐기다.
인텔 코어 i5 750 vs i3 530 vs E8400 성능 비교, 컴퓨존 아이웍스 멀티형 조립 컴퓨터
인텔 코어 i5 CPU 와 지포스 GPU, 3D 입체영상 모든걸 갖춘 엑스노트 R590-DR3DK 3D 노트북
인텔 코어 i5 750 린필드 컴퓨존 아이웍스 멀티형 조립 컴퓨터 사용 후기
인텔 린필드 i5 750 조립 컴퓨터 아이웍스 개봉기 – 추천 컴퓨터 쇼핑몰 컴퓨존
스타크래프트2 , 과연 PC 업그레이드가 필요할까? 스타2 인텔 헥사코어 i7 980X 테스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