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비스형 블로그의 좋은예 vs 나쁜예
요즘 다들 블로그 하나쯤은 운영들 하시죠. 블로그는 수많은 형태로 있는데 블로그툴이나 CMS등의 설치형으로 운영을 하시는 분들은 나름의 선택을 하셨을터이니 별다른 불만이 없겠지만, 거의 대다수의 분들은 서비스형 블로그를 이용중이실겁니다. 서비스형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 이용중인 블로그 서비스 마음에들 드시나요?
서비스형 블로그는 용량의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을 할수가 있고 서버 관리나 블로그의 여러 기능을 업데이트 할필요가 없어 글쓰기에만 집중을 할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이 매력이있지요. 저는 이미 설치형 툴과 CMS등으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을 했었고 여러가지 서비스형 블로그를 사용을 해보다 결국 지금은 티스토리에 안착하였네요. 다른 서비스형 블로그 보다는 티스토리가 여러가지 좋은 기능들이 많고 티스토리 만큼 스킨 수정이 자유로운 무료 블로그 서비스 아직 존재하지 않으니 현재로써는 티스토리가 최선의 선택이고 대세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서비스형 블로그의 좋은예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서비스형 블로그의 좋은예
티스토리의 가장큰 매력은 역시나 스킨 수정이 여타 서비스들보다 자유롭다는 점이지요. 스킨수정이 비교적 자유로워서 블로그와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멋드러게 스킨을 수적하거나 제작하여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예약발행기능, 특히 다음뷰의 예약발행이 가능한점이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 예약기능때문에 티스토리에 정착을 했으니까요. 데이터백업이 가능한것도 상당히 좋은점이고요, 설치형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신 분들은 데이터백업은 기본이라고 생각을 할겁니다.
요즘 주목을 끌며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는 트위터로 글내보내기 기능이나 저작권에 자유로운 플리커 이미지 넣기 기능, Daum 웹인사이드처럼 상세하게 살펴볼수는 없지만 유입경로와 리퍼러 로그, 유입 키워드등 방문자통계를 간단하게 살펴볼수있는 점과 포스트에 위치로그를 사용할수 있는점도 좋고요.
서비스형 블로그의 나쁜예
서비스형 블로그의 나쁜예는 블로그의 기능은 둘째치고 가장 중요한 첫번째는 기본적인 데이타 백업이 불가능한 서비스라고 생각을 합니다. 자신이 작성한 글들을 백업조차 받을수 없는 블로그 서비스가 있는데 대표적인것이 국내 사용자가 가장 많은 N사의 블로그 서비스로, 저는 왜 데이타 백업 기능이 없는지 이해를 못하겠더군요. 이런 이유로 해당 서비스를 사용을 하지 않는데 데이타 백업이 불가능하니 해당 서비스에 불만이 많거나 문제가 생기더라도 데이타 백업 복구를 통해 보다 좋은 블로그 서비스로 이전할수가 없습니다. 다년간 오래 사용하여 게시물이 많은 유저일수록 더욱 불로그 이전을 할수 없어, 해당 서비스 업체에 종속적일수 밖에 없게 됩니다. 요즘 유행하는 드라마 추노를 연상시키는 대목이지요. 자유가 없는 노비인생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거나 처음 블로그 운영을 생각중이신 분들은 블로그 서비스를 선택하실때 데이터백업이 가능한곳을 필수사항으로 고려하여 선택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서비스형 블로그를 추천해달라 하신다면 물론 당연히 저도 사용중인 티스토리를 추천드립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바라는점
국내 서비스중 최선의 선택이고 대세라고 생각하는 티스토리 서비스에 적응을 하고있고 여러 불만들은 슬슬 잊혀져 가고 있긴 하지만, 사람욕심은 끝이 없는지라 아직까지 남아 있는 불만들이 있긴 있습니다. 댓글에 답글을 달아줄때 댓글 관리를 통해 답글을 달아주는것이 좀 불편스러운데, 같은 계열인 텍스트큐브닷컴에는 답글이 없는 댓글만 정렬시켜서 볼수 있는 기능이 있어 쉽게 답글이 없는 댓글을 찾아서 답글을 달아줄수가 있습니다. 이런 답글이 없는 댓글정렬 기능이 댓글 관리에 있었으면 좋겠네요.
또한가지 불편한점은 관리 페이지에서 센터의 최근 댓글과 최근 댓글알리미의 작성자에 블로그 링크가 걸려있듯 글관리 ->댓글 리스트가 현재는 작성자를 클릭하면 해당 작성자의 댓글만 출력시켜주는데, 작성자의 블로그로 바로갈수 있는 링크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사용할때부터 생각했던 문제인데, 제한적인 스킨수정 부분으로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메타태그의 키워드 내용에 본문의 태그 치환자가 사용이 가능했으면 좋지 싶습니다.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베타 테스터 모집
블로그 메인페이지 어떻게 꾸며놓고 계신가요? 블로그 첫화면을 포스트가 보여지게 하거나, 테터데스크로 설정한 리스트목록등으로 나오게 꾸며놓고 사용을 하시거나 블로그의 특징을 잘 살려서 메인 페이지를 개인적으로 꾸며놓고 사용을 하셨을텐데 다들 맘에드는 형태로 블로그 메인을 꾸며놓고 계셨던가요?
티스토리에서 이번에 블로그 첫화면을 보다 편하게 꾸밀수 있게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려고 준비중에 있는것 같습니다. 첫화면 꾸미기 베타 테스터를 3월10일까지 모집을 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모두 달려주세요. 경품도 넷북, 아이리버 e북 e스토리, 외장하드, 블루투스 헤드셋이 걸려있으니 기간내에 빠르게 달려주셔야 겠지요.
아래 모집글을 열어보시고 참조 하시거나 티스토리 블로그 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베타 테스터 모집 안내 더보기
[베타 테스터 모집 안내] -모집기간 : 3월 2일 (화) ~ 3월 10일 (수) -발표일자 : 3월 12일 (금) -활동기간 : 3 월중 2주간 활동 (활동 기간은 베타테스터 발표시 함께 공지) -모집인원 : 100명
[활동 및 혜택] -베타테스터
* 우수한 활동을 해주신 베타테스터 30분께는 이후 진행될 티스토리
[신청 방법] -응모 방법 -베타
출처,작성자 : 티스토리 블로그 / |
베타 테스터 신청하며 – PC사용환경
지금도 사용중이고 이미 여러차례 티스토리 스킨을 만들어 사용을 하던터라 이번 테스터 모집에 상당히 큰 관심이 가는군요. 예전에 첫화면을 웹진형으로 꾸며서 사용을 했던적이 있었는데 썸네일이 아닌 이미지의 크기를 줄여 사용이 되어 이미지가 많을경우 페이지 로딩이 느려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부분이 해결이 되었는지, 얼마나 다양한 옵션과 기능이 있는지,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지 베타 테스터로 활동을 해보고 싶네요. 티스토리 사용자로 앞으로도 오랫동안 사용을 해야 하니 이번 베타 테스터 모집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신청을 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처럼 환장하고 달려들어야 하는 베타 테스트인것이죠.
현재 사용하는 PC 환경은
OS는 멀티로 윈도우7 Ultimate K x86 / 윈도우XP SP3 K x86 사용중이며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 3.6 메인으로 사용중이며 크롬 베타4.1 / 사파리4.0.3 / 익스플로러8 사용합니다.
관련 게시물 :
블로그에 필수로 달아야할 소셜 북마크 공유 버튼-Sociable Plugin
블로그를 더욱 유용하게 해주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버즈 버튼 설치하기
CSS 메뉴-메타사이트 추천버튼 공유합니다.
스크롤바를 따라 다니는 트위터 버튼
블로그 방문자를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춘 Wibiya 툴바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번역, 검색, 공지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