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스토리 모바일 QR 코드, 모바일 광고 PV 늘어 살림 좀 폈나

티스토리 모바일 광고

요즘 티스토리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들, 정말 두손 두발 다 들게 만드네요. 지난번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기능이 생겼지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기능이 생기기 전 은글슬쩍 모바일 페이지에 띠광고가 얹혀졌습니다. 티스토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아무런 동의도 없었고 타사 광고는 노출을 막아 버린 상태로 말이지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아무리 무료 서비스라고 해도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마음대로 광고를 넣으면 안되지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운영하고 싶으면 블로거가 선택 하듯 모바일 페이지 광고도 블로거들이 광고 운영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광고 수익금도 또한 당연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에게 일정 부분 나눠야 합니다. 하지만 수익금에 대한 얘기는 어디에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띠 광고

현재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는 선택권도 없고 수익금도 받을 수 없습니다. 블로거는 현대판 노예, 티스토리는 새우잡이 멍텅구리 바지선으로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QR 코드, 무엇에 쓰나?

그리고 4월 26일 “QR코드 플러그인으로 티스토리를 꾸며보세요!” 라는 제목으로 공지가 하나 올라 왔습니다. ‘오 그래 블로그 사이드바에 QR코드로 연락처 정보를 쉽게 넣을 수 있게 새로운 플로그인을 추가 했구나’라고 생각을 하며 공지 내용을 봤습니다.

“모바일 스킨 기능을 오픈하고, 지속적인 모바일 티스토리의 기능 추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도 꾸미고, 내
모바일 티스토리도 알릴 수 있는 QR코드 플러그인을 준비하였습니다. 사이드바에 내 티스토리로 이동하는 QR코드를 보여주는
플러그인입니다.

… 중략 …

내 티스토리를 방문한 분들에게 편하게 모바일 접속을 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을 추가해보세요~!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QR 코드를 사이드바에 넣어 보랍니다. 당시 메신저로 이웃 블로거와 채팅을 하고 있었는데 바로 공지 링크를 던져주고 메신저 창에 이렇게 입력 했습니다.

‘이게 왠 헛지랄??? 웹에서 내 블로그에 온 사람을 왜 모바일 꺼내게 만들어 모바일 페이지로 보내야 하지??’


티스토리 모바일 QR 코드

이미 PC등을 통해 블로그에 접속한 사용자를 도대체 왜 모바일 페이지로 보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물론 모바일 페이지로 다시 접속하여 스마트폰등으로 즐겨찾기를 할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스마트폰으로 블로그를 즐겨찾기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구글리더등으로 RSS피드 구독을 하면 구글리더 어플등으로 더욱 편하게 구독중인 블로그등을 볼 수 있으니까요.

 

티스토리 모바일 QR 코드, 모바일 광고 PV 늘어 살림 좀 폈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PC등 웹브라우에서 방문한 사람들을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게 하는 QR 코드 플러그인은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 넣어둔 띠광고  PV좀 늘려 보자는 헛발질로 생각될 뿐입니다. 연락처 정보등을 QR코드로 만들기에 버거운 사용자를 위한 플러그인을 넣었어야지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게 하는 QR 코드는 쓸모 없습니다.

티스토리에 이렇게 물어보고 싶네요. 쓸모 없는 티스토리 모바일 QR 코드 플러그인 왜 만들었습니까? 티스토리 모바일 광고 PV좀 늘었습니까? 티스토리 살림 좀 나아지셨습니까?

참고로 러브드웹의 인터넷이야기(현재 몽리, 꿈속으로) https://loved.pe.kr 도메인 주소입니다. 스마트폰등 모바일에서 접속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되고요. 뒤에 m만 붙이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https://loved.pe.kr/m이렇게 주소창에 넣으면 PC에서도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