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와인스마트 기능 및 설정 하편
이 글은 지난 ‘와인스마트 사용법, 부모님 효도폰 조공 시 알려드릴 와인스마트 기능 및 설정 상편’ 글에 이어지는 와인스마트 기능 및 설정 하편입니다. 스압때문에 상편 하편으로 나누었지만, 효도폰 조공 당일에 전부 해드려야 될 일들 입니다.
6. 기본홈 대신 이지홈
부모님들은 돋보기없이 볼 수 있는 큼직한 화면을 선호하십니다. 그래서 기본 홈 화면 보다 이지홈으로 설정을 해드렸습니다. 이지홈 선택은 처음 설정에서도 가능하고 사용 중에 바꿀 수도 있습니다.
설정에서 홈선택 – 이지홈으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왼쪽이 이지홈 화면이고, 오른쪽이 기본홈 화면입니다. 눈이 안 좋아지신 부모님께는 이지홈이 조금 더 편합니다.
7. 전화번호 저장 및 주소록 전화번호 찾기 방법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하단에 “새 연락처 추가”가 나옵니다. 이름을 입력한 뒤에 저장을 누르면 주소록에 저장이 됩니다.
주소록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검색할 때는 주소록 버튼을 누르면 바로 나옵니다.
8. 문자 보내기
자음만 입력하면 주소록에 저장된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ㅋ만 입력하면 큰아들이 나옵니다. 보낼 사람을 선택한 뒤에 화면을 터치하면 천지인 키보드가 나와서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9. 메모
메모를 남길 때는 Q메모 + 버튼을 눌러서 입력할 수 있다는 것도 알려드렸습니다.
10. 안전지킴이 설정
와인스마트 안전 지킴이 기능은 위급한 상황에서 재빠르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보호자 연락처를 등록해 놓으면, 긴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빠르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녀 입장에서 좋은 것은 휴대폰 미사용 기간을 설정해 놓거나 위치 이동 알림 등을 설정해두고 부모님 신변에 무슨 일이 있는 경우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위급 상황 시 사전에 지정해 놓은 보호자 연락처로 위치정보 보기가 제공되어 더욱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11. LED 알림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것은 알림입니다. 알림이 들어오면 와인스마트 로고 옆에 불빛이 깜빡입니다. 부모님께 이 곳의 불빛이 깜빡이면 문자나 메신저가 들어온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와인스마트의 LED 알림은 부재중 전화 문자는 녹색, 배터리 충전 빨강, 다운로드 알림 보라 등으로 구분할 수 있지만 그렇습니다. 복잡하면 오히려 어려워 하십니다. 불빛이 깜빡이면 문자나 메신저가 온 것이고, 아무것도 안 왔는데 깜박거리면 배터리를 충전해야 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쓰던 사람 입장에서는 너무 쉬운 기능들일 수도 있지만, 처음 사용하는 부모님께는 익숙해지기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맨 처음 사용하시는 입장에 서서 알려드리면 선물해드리고 점수 딸 수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