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내 여행 시 유용한 안드로이드폰 어플 5가지

갤럭시S는 안드로이드폰이면서 동시에 주머니 안의 작은 컴퓨터로써 3G, 무선인터넷을 통한 웹의 연계성이 뛰어나고 그 활용성도 상당히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주머니 안의 작은 컴퓨터인 갤럭시S로 언제 어디에서든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데요. 이런 정보들과 위치 기반의 서비스는 일상 생활 속 너무 많은 곳에 활용을 할 수 있어 일일이 모두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지하철과 버스의 도착 시간을 알려주는 어플로 출퇴근 시간이나 외출 시 편리하고 영화나 공연 등의 정보와 예매까지도 가능하고, 주변의 다양한 음식점을 쉽게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약간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오늘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일상에서 잠시 떠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행에 관련된 몇 가지 유용한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여름철 휴가 시즌에도 유용하게 사용이 되겠지만 사계절 언제라도 활용이 가능한 어플들이니 갤럭시S에 설치해두시고 언제든지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으실 때 갤럭시S 하나 들고 떠나시면 되겠습니다.

국내 여행 시 유용한 안드로이드폰 어플 5가지


여행 어플

서울 여행에 관한 모든것 i Tour Seoul


i Tour Seoul 어플


관광 명소 및 교통 자동차

업무에 지치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지만 도저히 여건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첫 번째로 소개드리는 어플입니다. 서울 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로 갤럭시S 설치해두시고 잠시 시간이 날 때 서울의 관광 명소를 찾아 잠시 휴식을 취하실 때 활용을 하시면 좋지 싶습니다.


‘i Tour Seoul’ 은 위치를 자동으로 검색하여 주변의 맛집, 숙박, 쇼핑, 관광 명소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줍니다. 검색된 관광 명소 장소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자차 이동을 위한 길 안내는 물론이고 지하철과 버스 등의 대중교통 수단의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의 주점이나 편의 시설의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여행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유용하게 활용될 부분이 좀 있을 듯 합니다.

‘i Tour Seoul’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캠핑장 정보 – Korea Trip


Korea Trip 어플


야영장 정보 및 지도 위치

1박 2일의 영향인 것인지 몇 년 전부터 여름 휴가철은 물론이고 주말이면 캠핑장에는 가족 단위의 야영객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연휴라도 되는 주말이면 캠핑장에 가기 위해서는 예약은 필수이지요. Korea Trip 은 캠핌장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전기, 샤워, 수세식, 인터넷, 오토캠핑 등의 옵션으로 지역별 캠핑장 검색이 지원되며 캠핑장과의 거리와 이용자들의 댓글, 트위터, 사진 등의 정보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캠핑장의 요금 등의 정보도 한번에 모두 살펴 볼 수 있으니 캠핑장을 즐겨 찾는 분들은 설치를 하시고 관련 정보를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Korea Trip’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 여행정보


한국의 여행정보 어플


캠핑장 및 계곡 목록

한국의 여행정보 어플리케이션은 말 그대로 대한민국의 여행지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입니다. 해수욕장과 계곡, 테마파크, 캠핑장, 명산의 분류로 손쉽게 한국의 여행지 정보를 얻을 수 가 있습니다.

한국의 여행정보를 통해 제공되는 여행지의 정보는 위치와 전화번호, 홈페이지, 개요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소개된 여행지의 이미지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과 지도 상의 위치 정보와 교통편의 안내가 없다는 점이 약간 아쉽네요. 그래도 제공되는 여행지의 정보가 많고 여행지의 홈페이지 링크가 있어 해당 사이트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 여행정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투어 – Smart Tour


스마트 투어


스마트 투어 기능


여행 스탬프


스마트뷰


발자국


트위터와 페이스북 글보내기

스마트 투어는 한국 관광 공사의 3면여 전국 광광 정보가 담겨져 있는 어플입니다. 증강현실로 주위의 관광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스탬프로 나만의 여행 코스도 만들고 여행지에서 사진도 찍고 여행 스탬프 카드에 도장도 찍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뷰로 내 주변의 관광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다른 사용자가 올린 리뷰와 주변의 여행 친구도 증강 현실로 찾을 수 있습니다 포스퀘어 처럼 스탬프 카드에 찍힌 사진과 글이 지도 위에 발자국으로 남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스마트 투어는 SNS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글을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투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열린약국찾기


열린 약국 찾기

여행 갈 때 먹거리나 각종 장비들 꼼꼼히 챙겨가느라 가끔 빼놓고 가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소화제나 해열제 등의 상비약인데요. 즐거운 여행길에 무탈하면 다행이지만 여행가서 물갈이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해수욕장이나 계곡에서 입술이 파랗게 되도록 정신없이 놀다가 저녁이면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도 종종 있고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갤럭시S 연린 약국 찾기 어플 하나 설치해두시면 여행은 물론 일상 생활속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듯 합니다. 열린 약국 찾기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한 어플로 주변의 약국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열린 약국을 찾아주는 기능과 영업시간, 전화번호 등도 제공이 됩니다.

‘열린약국찾기’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 모바일 결제용 배터리 커버 무료 신청

약간 생뚱 맞을 수도 있으나 여행에 필요한 내용이라 생각이 되어 추가를 해봅니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준비물이 바로 여행에 필요한 경비일터 갤럭시S 모바일 결제용 배터리 커버 아직까지 무료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신청하세요. 여행 다니며 갤럭시S로 여행 정보도 얻고 결제까지…

SKT에서 출시한 삼성 갤럭시S를 통해 8월 2일부터 T cash(모바일 T-money), 모바일카드 등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미 오래전에 “갤럭시S 출시” 글에서  갤럭시S는 RF(Radio Frequency)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S 후면 배터리 케이스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모바일 신용카드 와 교통 결제 서비스가 가능한 RF기반 모바일 금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준다고 알려드린 적이 있었는데 일반 휴대폰에서만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던 것이 이제는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S 에서 RFID기능이 있는 배터리 커버를 8월 2일부터 무상 제공한다니 갤럭시S 사용자 분들은 신청을 하세요. 갤럭시S RFID기능이 있는 배터리 커버 신청은 삼성모바일닷컴 (https://kr.samsungmobile.com)을 통해 올해 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모바일닷컴 모바일 결제용 배터리 커버 신청

삼성모바일닷컴 마이 페이지에서 제품 등록을 하시고 우측의 갤럭시S 모바일 결제용 배터리 커버 신청 배너를 클릭하시고 배터리 커버를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이 갤럭시S 체험단 마지막 글입니다. 하지만 체험단 활동과는 무관하게 작성된 지난번 ‘갤럭시S 모바일 결제용 배터리 커버 신청 무료‘ 글 처럼 갤럭시S 체험단 활동 종료 후에도 갤럭시S에 관한 유용한 정보나 쓸만한 어플 등을 발견하면 계속 해서 소개할 것이니 자주 방문하시어 정보를 얻어 가시면 되겠습니다.

여름 휴가 시즌이니 이미 다들 여행 계획을 세웠겠지만 아직 휴가 계획을 세우지 않으신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린 어플들을 잘 활용을 해보시고 휴가를 떠날 여건이 안되시는 분들은 서울 속의 관광 명소를 찾아 잠시 몇 시간이라도 휴식을 취해보세요. 잠시라도 일탈하고픈 분들은 이제 갤럭시S로 시작되는 모바일 라이프의 새로운 모험과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