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 스마트폰 옴니아팝(M7200) 세련된 디자인에 꼭 필요한 기능을 두루 갖춘 FMC폰

삼성 스마트폰 옴니아팝(M7200)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 옴니아 스마트폰 라인업중의 하나인 옴니아팝(M7200)을 손위 쥐어 들었을때는 몇가지 눈에 띄는 기능들이있어 마음이 끌리기는 했지만 컴팩트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때문인지 왠지 모르게스마트폰으로 기능에 모자람이 있지는 않을까..? 이게 스마트폰인가..? 살짝 의문스럽기도 했는대 약 2주정도 사용을 해보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도 심플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과 꼭필요한 기능을 두루 갖춘 완벽한 스마트폰이란것을 알게되었네요. 사용법이 워낙 쉽다보니 스마트폰이 아닌듯한 착각도 가끔씩 하고요.


삼성 스마트폰 옴니아팝(M7200)

세련된 디자인에 꼭 필요한 기능을 두루 갖춘 옵니아팝

디자인도 깔끔하고 사용법도 워낙 쉽다 보니 남성들의 전유물인 스마트폰이지만 삼성 옴니아팝(M7200)은 남자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난하지만 특히 스마트폰 작동에 익숙하지 않고  여성분들에게 딱 어울리는 휴대폰으로 생각이 되네요. 가끔 커피숍에서 만지작 거리고 있으면 아름다운 젊은 여성분들의 눈길을 받기도 해서 아주 종종 일부러 수작을 부리기도 하고 있네요. 이쁜 강아지 데리고 다니는듯한 느낌이랄까…

스마트폰이 아직 한국 사용자들도 많지도 않지만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 분들의 리뷰글들을 봐도 여성분들이 올린 사용기는 아직까지 한번도 구경을 해보지 못했네요. 옴니아팝은 기존의 휴대폰들에 제공되는 편리한 기능성을 그대로 채택했기 때문에 사용에 어려움이 없어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네요.

물론 아직 KT 쇼앱스토어가 서비스전이라 아이폰의 앱스토어와 같은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의 무한한 기능을 맛보지는 못하고 있지만 KT는 11월초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SCH-M8200’에 맞춰 쇼앱스토어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계획중이고 정식 상용화 서비스는 12월 1일부터 쇼 홈페이지의 내부 메뉴(마이크로 사이트 형식)로 오픈할 계획으로 알고 있으니 조만간 보물상자가 열리지 싶습니다.

WI-FI로 트위터나 인터넷을 검색하고 살펴볼수는 있지만 스마트폰하면 역시 관련 어플이 쏟아져 나와줘야 진정한 재미와 기능을 만끽할수가 있을테니까요. 스마트폰 대중화에 무게가 실리는 추세이니 왠만한 웹서비스들은 인터넷을 모바일 디바이스 쪽으로 개발이 본격화되어 실체화되는 날도 이제는 시간이 모든것을 해결해줄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지난 리뷰에서도 옴니아팝의 기능 몇가지를 소개드렸었는 오늘도 역시 자주 사용하는 기능 몇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펙이니 기능이니 이따위것들 머리만 아프니 대략 어찌 사용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간단하게 소개드릴테니 열심히 +_+ 보시길…

300만 화소 AF 카메라


옴니아팝(M7200) 300만 화소 AF 카메라

AF 카메라

카메라 기능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 기능중 하나있죠~ 끊임 없이 셀카질을 하시는 젊은 분들은 특히..
옴니아팝(M7200)은 300만 화소 AF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일상 생활중 필요한 순간이면 어느때나 사진으로 촬영해 평생 소중한 기억으로 남길수가 있습니다.


옵니아팝 카메라 촬영 모드

옵니아팝 카메라 장면 모드


옵니아팝 카메라 자동 초점

옵니아팝 카메라 해상도

한 번에 여러 장을 촬영할수 있어 움직이는 대상이나 표정의 변화를 포착하기 좋은 연속촬영이나 웃는 모습을 포착하여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일샷, 여러 장면을 촬영해 한장에 인쇄되어 나올수 있도록 분할 촬영도 가능하고 넓은 범위의 장면을 한 장의 사진에 담을 수 있는 파노라마기능과 피사체의 움직임을 한장의 사진에 담을 수 있는 액션촬영등 디카 못지 않은 카메라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셀프 촬영도 되고 인물,풍경,석양, 일출및 일몰, 야간, 역광등의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고 문서나 서류등을 촬영할수 있는 모드도 지원이 됩니다. 물론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며 셀프 동영상 촬영, 전송용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간단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지상파 DMB


옵니아팝 지상파 DMB

내비게이션이나 기타 기기에서 DMB 기능이 되는것들이 많으니 이제는 휴대폰에 DMB기능이 빠져도 되지 않나 싶지만 가끔 전철을 타면 젊은 분들 다들 손에 뭐든 하나씩 들고 TV나 영화, 음악을 듣고 있으니 그래도 아직은 필요하겠죠~


지상파 DMB

옴니아팝은 지상파 DMB로 언제 어디서나 TV, 라디오 등을 이용하거나 녹화 또는 녹음하여 컨텐츠로 보관할수가 있고 취침 예약도 가능해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DMB가 종료 되도록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옴니아팝(M7200) 지상파 DMB

리뷰에 사진좀 쓰려고 사진찍다가 남자의 자격이 하는데 이게 왜이리 웃긴지 아주 배꼽잡고 잠시 봤네요. 화질도 선명하고 아주 잘 나오는편인데 집이 안테나 방향에 따라 전파가 살짝 끊기는 현상이 있어서 손으로 들고 봐야서 팔이 고생좀 했다는… 방바닥에만 내려놓으면 전파가 끊겨버리니더군요.

FMC 서비스

SK텔레콤 FMS 서비스 vs KT FMC 서비스 뭐가 더 좋을까? 


FMC 서비스는 제 생각에는 옴니아팝의 최대 장점으로 생각되는 기능으로 KT에서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로 쿡앤쇼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상세한 내용을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을 하자면

KT의 FMC(Fixed Mobile Convergence) 서비스는 휴대폰 하나로 인터넷전화+휴대전화 2가지를 모두 사용할수있는 서비스로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한곳에서는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FMC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와이파이(WiFi)가 가능한 단말기로 기종을 변경해야 하며 현재 FMC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삼성 옴니아팝(M7200) 한가지만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쿡앤쇼에 가입을 하던가 쿡인터넷전화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선 인터넷망에서 벗어나면 통화는 끊기지만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 지역 어디 에서든 FMC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통화료는 3분당 39원 이동전화발신은 10초당 13원이 부과되며 기본료는 사용중인 쿡인터넷전화 가입에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KT i-요금제(스마트폰 요금제)의 경우 AP+VOLP 무료에 12월 31일 이전 가입자는 인터넷전화 기본료(2,000원)가 면제 된다고 합니다.

비슷한 서비스로는 FMS 서비스가 있으며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할인 지역(T Zone)에서 인터넷전화 요금을 내고 할인 지역(T Zone)에서 벗어나도 전화통화가 끊어지지 않습니다. 요금은 두서비스가 비슷하나 사용방식이 완전히 다른 서비스로 FMC는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한곳에서는 어디서든 인터넷전화를 사용할수 있고 FMS는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지역할인 개념으로 FMC 서비스가 훨씬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단만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기 기종만 늘어난다면요.

FMC 서비스 사용방법

캡쳐이미지로는 도저히 상세한 설명이 불가능해서 QOOK&SHOW 마이크로사이트에서 발췌했습니다.

쿡 인터넷전화 설치는 서비스 가입자 개통 대리덤에서 고객 단말을 가지고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합니다. Wi-Fi 또는 HSDPA망을 통하여 작업할 수 있으며 과금은 되지 않습니다.


FMC 서비스 사용방법


FMC 서비스

FMC 서비스 : 쿡 인터넷 전화 발신선택


쿡앤쇼

FMC 서비스 : 쿡 인터넷 전화받기

쿡 인터넷전화로 걸려오는 전화는 “쿡 인터넷전화로 걸려온 전화입니다.” 로 표시되며 응답 또는 무시를 선택하여 전화 받기 선택이 가능합니다.


FMC 서비스 쿡 인터넷 전화받기

네트워크 키 설정 방법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하여 보안 설정을 다음과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네트워크 키를 한번만 설정하시면 재입력 없이 보안이 강화된 Wi-Fi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AP의 비밀번호를 반드시 변경하신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FMC 서비스 네트워크 키 설정 방법

네트워크 키 설정 방법

센스 있는 에티켓 모드


옴니아팝 에티켓 모드

이건 저도 우연히 알게된 기능으로 전화벨이 울리거나 음악을 듣거나 할때 소리를 급하게 줄여야 할경우가 가끔있는데 이럴경우 옴니아팝 화면을 아래로 향하도록 뒤집으면 자동으로 에티켓 모드로 전환되어 모든 소리가 차단이 됩니다. 이런 간단한 기능으로 갑작스런 위기 상황을 센스 있게 대처를 하세요. ^^

관련 게시물

삼성전자 옴니아팝 M7200 터치폰같은 스마트폰에 끌리다
옴니아팝(M7200) PC 같은 스마트폰의 매력에 빠지다- 와이파이(Wi-Fi),스마트 리더,오피스 프로그램
삼성 스마트폰 옴니아팝(M7200) 세련된 디자인에 꼭 필요한 기능을 두루 갖춘 FMC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