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웹 사이트와 블로그에 공유버튼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구글 버즈 버튼 구글 공식 서비스 시작

블로그에 공유버튼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

웹서핑을 하시다보면 기사나 블로그 컨텐츠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나 북마크 서비스로 공유하기 위한 여러가지 형태의 버튼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국내 블로그를 보면 공유 버튼 보다는 추천 버튼을 적극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요즘 슬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트위터 리트윗 버튼도 블로그에 달아두시는 블로거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보입니다. 예전에 소개드렸던 블로그에 트위터 리트윗 버튼 넣기 에서 소개를 드린 적이 있는데 트위터 리트윗 버튼처럼 카운터 기능이 없이 간단한 이미지로 구글 버즈로 공유할수 있는 링크 형태였는데 얼마전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카운터 기능이 있는 구글 버튼을 선보였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구글 버즈 버튼으로 블로그 컨텐츠가 공유되는 경우는 트위터 리트윗 버튼을 통해 공유 되는 횟수와 비교가 안될정도로 상당히 적습니다. 공유를 통한 방문자 유입도 마찬가지로 트위터에 비해 상당히 적은 편이고요. 트위터 리트윗 카운터로 70여회, 260여회 리트윗 된 lovedweb의 게시물도 구글 버즈를 통해 ‘0’ 번 공유가 되었고, 몇몇 게시물이 1~2 차례 정도 공유된것이 전부이지만 블로그, 웹사이트 방문자가 구글 버즈로 손쉽게 블로그, 웹사이트 게시물 콘텐츠를 공유할수 있게 해주는 버튼이므로 없는것 보다는 있는게 좋습니다.

 

웹 사이트나 블로그는 사용이 가능한 공유 서비스 버튼들은 적극 활용을 하여 방문자 유입 경로의 다변화를 꾀어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봅니다. 특히 거대 포탈이나 메타사이트의 큰 유입에 안주하고 있는 블로그들은 결국 언젠가는 자의던 타의던 치열한 경쟁속에서 서서히 도태가 될수 밖에는 없게 됩니다. 보다 긴 생명력과 경쟁력을 갖추려면 현재 활성화되고 많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나 북마크 서비스는 당연히 필수로 활용을 해야 하고 더욱 한발 앞서 새로운 유통경로를 개척하는 도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도전하는 자만이 얻을수 있는… 개척자들의 선점효과가 있다는것을 절대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잠시 딴길로 빠졌는데 나중에 좀더 자세한 얘기를 풀어보기로 하고 일단은 구글 버즈나 트위터, 미투데이등 소셜 미디어 참여와 활성을 위한 여러가지 형태의 공유와 북마크 서비스가 있으니 최대한 활용을 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웹 사이트와 블로그에 공유버튼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구글 버즈 버튼 구글 공식 서비스 시작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지메일 블로그에 “Google Buzz buttons” 올라온 글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구글 지메일 블로그에 올라온 글이 영문이라 여기서 구글 버즈 버튼의 소개를 마치면 저처럼 한참을 헤매이는 분들이 있으실터이니 간단하게 구글 버즈 공유버튼을 블로그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제 주특기 간단한 글 늘여서 쓰기 신공이 되겠습니다.

 

구글 버즈 버튼 설치 방법


웹 사이트와 블로그에 공유버튼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구글 버즈 버튼 구글 공식 서비스 시작

구글 버즈 버튼 페지에서 ‘버즈에 소식 올리기’ 선택을 하시고 해당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웹 사이트와 블로그에 공유버튼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구글 버즈 버튼 구글 공식 서비스 시작

구글 버즈 버튼 4가지 스타일중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을 하시면 우측의 미리보기 화면에 해당 스타일의 구글 버즈 버튼이 출력되니 맘에 드시는것을 선택하시고 페이지 하단에 생성된 소스코드를 블로그 스킨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러 가지 공유 버튼을 사용하시거나 좀더 미려하게 설치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 버즈 버튼 설치하기 글을 참고하세요.

구글 공식으로 나온것이라 하지만 이미 다른 형태의 구글 버즈 버튼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굳이 소스를 변경 시킬 이유는 없을듯합니다. 아직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구글 버즈 공유 버튼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사용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구글 버즈 공유 버튼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https://www.google.com/buzz/stuff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