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나의 첫번째 트위터 팔로워는 누구일까? 몇 번째 팔로워 찾기

이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하나쯤은 다들 사용들 하시죠? 인터넷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정확한 의미는 모르더라도 이미 다들 사용을 해보셨거나 현재 사용을 하고 계실겁니다.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비롯하여 최근 급속하게 사용자들이 늘고 있는 외국 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네이버의 미투데이, 다음 요즘,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 속의 마이피플이나 카카오톡도 메신저도 모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이니까요.

 

특히 외국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무섭게 사용자들이 늘어 가고 있는데요. 랭킹닷컴이 발표한 16일자 자료에 의하면 국내 트위터 사용자가 200만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트위터 한국인 인덱스를 보면 한국인으로 추정되어 필터링 된 트위터 사용자 계정은 무려 2,086,706명이고, 랭킹닷컴의 “페이스북, 드디어 트위터를 제치다” 보도자료를 보면 페이스북 사용자가 트위터 사용자 숫자를 넘어 섰다고 하네요


트위터

오늘은 아주 오랜만에 트위터에 관련된 간단하 팁을 하나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국내 트위터 사용자들은 맞팔로 인한 팔로위(Followers) 늘리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맞팔로 팔로워를 늘리는게 나쁘다는게 아니고 맞팔을 강요 하는게 좀 문제인것이죠. 늘어난 트위터 팔로워 숫자보다 좀 더 의미가 있고 가치가 있는것은 트위터 팔로워들과의 대화나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정보 등이죠. 오늘 하루는 이보다 더 의미있고 가치가 있는, 시작이 반이라 했으니 그 첫번째 시작으로 이미 절반의 의미와 가치가 있는 나의 첫번째 트위터 팔로워를 찾아서 대화를 해보세요.

나의 첫번째 트위터 팔로워는 누구일까?


첫번째 트위터 팔로워

나의 첫번째 트위터 팔로워를 찾는건 아주 간단합니다. 트위터 첫번째 팔로워는 아래의 퍼스트팔로워닷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퍼스트팔로워닷컴 사이트(https://firstfollower.com)에서 입력창에 자신의 계정 아이디만 넣고 ‘Wanna know’ 눌러주시면 됩니다


나의 첫번째 트위터 팔로워 찾기

나의 첫번째 트위터 팔로워는 바로 @cryingfog님이셨네요.


마음으로 찍는 사진 @cryingfog

제 첫 트위터 팔로워인 @cryingfog 님도 유명 블로거로 ‘마음으로 찍는 사진(https://isponge.net)’ 블로그를 운영중이십니다.

사용하는 닉네임과 도메인에 관한 설명을 직접 해놓은 글이 있어 소개를 드려 봅니다.

이사이트의 도메인은 https://isponge.net 입니다.

가장 처음의 포스팅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내스폰지 혹은 나는 스폰지 등의 뜻이며, 정보(information)를 많이 흡수(sponge) 하고, 또한 많이 내뿜기 위한 의지의 표명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ID는 거의(?) 2개 입니다.

예전에는 푸른 하늘이 좋아서 bluesky 라는 단어를 사용했으며, 현재는 cryingfog를 사용합니다.
cryingfog란 세계 3대 폭포 중의 하나인 아프리카의 빅토리아 폭포를 가리키며, 미개척지를 탐험하던 사람들이 그 폭포의 웅장함을 보고, “crying fog” – 번역하면 “포효하는 안개”라고 말한 것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이름은 “마음으로 찍는 사진”입니다.

마음으로 찍는 사진이란, 언제 어디서나 제가 보고, 듣고, 느낀 점들에 대한 마음의 잔상을 남겨 그것을 마음속에 간직한다는 뜻입니다.

https://isponge.net/notice/2461228

글이 발행되는 23일 트위터로 감사의 인사를 전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여건이 허락한다면 오프에서 간단하게 4차정도만 알콜섭취 자리를 마련해 봐야겠네요.

나의 777번째 트위터 팔로워는 누구일까?

트위터 첫 팔로워를 찾아 보았더니 무엇인가 좀 허전하시죠? 내 트위터 백번째, 천번째, 만번째, 777번째, 7777번째 트위터 팔로워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내 트위터의 몇번째 팔로워이던 바로 찾아서 보여주는 사이트도 있어 간단하게 소개를 드려봅니다.  내 트위터의 몇번째 팔로워든 찾을수 있고 그리고 트위터 사용일, 맞팔율, 트위터 시작일, 인기태그, 인기 클라이언트, 인기 대화 상대등의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벤트나 트위터 이벤트등을 할때 7번째, 77번째, 777번째 트위터 팔로워를 찾을 수 있어 활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뭐 재미삼아 한번 해보는것도 괜찮고요.


트위트 비즈 액세스 허용

한국 트위터 비지니스 디렉토리 사이트(https://twtbiz.net) 우측 로그인에서 트위터 연동 로그인을 하고 카레고리와 태그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 트위터 비지니스 디렉토리 사이트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

로그인후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 -> 내트위터(트위터 사용일, 맞팔율, 첫번째 팔로워 알아보기) 메뉴로 들어가 원하는 정보를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몇 번째 팔로워 찾아보기

‘몇번째 팔로워’ 찾기로 첫번째, 백번째, 천번째 트위터 팔로워를 선택하고 찾아 보시면 됩니다. 직접입력을 통해 원하는 숫자를 입력을 하고 검색도 가능합니다. 내트위터(트위터 사용일, 맞팔율, 첫번째 팔로워 알아보기) 메뉴에서 트위터 사용일, 맞팔율, 트위터 시작일, 인기태그, 인기 클라이언트, 인기 대화 상대등의 정보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