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윈도우8 시작버튼 스타트8, 윈도우7 스타일 시작 메뉴 프로그램

윈도우7 스타일의 시작 메뉴 스타트8

MS에서 새로운 운영체제 윈도우8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글에 알려 드렸지만 ‘윈도우8 업그레이트 프로모션, 윈도우7 PC 업그레이드 윈도우8 프로 가격 16,300원‘에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 베타를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은 이미 충분히 적응이 되셨겠지만 이제 막 설치하고 사용하려면 시작부터 대 혼란이 옵니다.

 

비스타는 큰 차이도 없고 대략 망한 OS이니 일단 패스하고, 윈도우8은 일단 부팅부터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메트로 UI로 시작됩니다. 윈도우 어플이라 부르는 기본 프로그램이 보기 좋게 타일처럼 화면에 깔려있습니다. 윈도우8 인터페이스는 윈도우7과 윈도우XP와 전혀 다르게 생겼습니다. 여기까지는 보기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윈도우8 시작버튼을 누르려 화면 좌측 하단을 아무리 찾아도 시작 버튼은 찾을 수 없습니다. 윈도우7과 윈도우XP는 시작 버튼을 눌러 팝업 메뉴로 펼쳐지는 시작 메뉴를 이용했었는데 윈도우8은 화면에 깔려있는 타일 형태의 윈도우 어플이 시작 메뉴입니다. 윈도우8이 아직은 생소하니 뭐 용어나 설명이 틀렸을 수 있어요. 너그럽게 이해하고 슬쩍 눈감아주세요. 중요한 것은 데스크톱 모드에서 시작 메뉴가 없다는 것, 시작 메뉴가 없다는 것은 멘붕!!


스타트8(start8)

알아두면 유용한 윈도우8 단축키 윈도우키 조합‘ 글에서 소개드렸지만 윈도우8 단축키 모르는 상태에서 윈도우8 시작버튼까지 없으니 대략 난감한 상황에 쳐해지네요. 윈도우7이 처음 나왔을 때에도 시작 메뉴를 바꿔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었지요. MS에서 윈도우8 시작 버튼을 빼버린 이유가 분명히 있겠지만 지금 당장 적응이 안되니 이번에도 일단 어떻게든 해결해야죠. 윈도우8 시작버튼도 마찮가지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만들 수 있고 윈도우7 스타일의 시작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스타일의 시작 메뉴 스타트8

윈도우7 스타일 시작 메뉴 프로그램 스타트8(start8)입니다. 윈도우8 시작버튼이 이렇게 생깁니다. 데스크톱 모드에서 윈도우7과 거의 비슷한 형태의 시작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8 윈도우8 시작버튼과 시작 메뉴가 생기고 그리고  이쁘고 깔끔하게 생겼는데 한 가지 흠이 있습니다. 윈도우8 시작버튼 스타트8 유료이고 4.99달러로 좀 비쌉니다. ㅠ,,ㅜ

윈도우8 시작버튼 스타트8 :
https://www.stardock.com/products/start8/


스타트8(start8) 가격

스타트8 30일 트라이얼이 있으니 우선 30일동안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 시작버튼을 사용하며 30일 버티시고 무료 혹은 저렴한 프로그램이 나오면 환승을 하는 방법을… 아니면 30일 동안 메트로 UI 완전 정복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8 시작버튼 하나에 4.99 달러라니 너무 비싸요. 오늘만 무료 행사라도 좀 해주길 바래요.

윈도우8 시작버튼 스타트8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동영상으로 확인을 하시고 우선 30일 트라이얼 버전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30일안에 메트로 UI 완전 정복에 실패하면 4.99달러 결제의 결정과 책임은 본인의 몫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