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아트릭스가 출시되었습니다. 공식 발표가 없는것으로 보아 아트릭스 출시 가격은 아직 확정이 안된듯 싶고요. KT와 SKT에서 아트릭스 출시가 되는데요. 두 이통사간 아트릭스 출시 가격에 대해 경쟁이 붙은것으로 보이니 아트릭스 구입을 하시려는 분들은 아트릭스 출시 되자 마자 구입하기 보단 천천히 즐기면서 최대한 많은 이득을 챙기시는게 좋지 싶네요. 아트릭스 랩독 가격은 이통사와 협의가 잘 안되는지 별 소식이 없네요.
목차
모토로라 아트릭스 출시
아트릭스는 DDR2 1GB램이 장착되어 옵티머스2x DDR2 512MB 램의 두배이니 멀티태스킹에 좀 더 유리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컴퓨터에 메모리가 많은것과 같은 이치라고 보면 됩니다. 메모리가 두 배이면 더 많은 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 더욱 빠른 속도를 보여주게 되지요.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세계최초 ‘듀얼코어 스마트폰’ 이란 타이틀은 얻지 못했지만, 옵티머스2x와 동일한 테그라2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가 오히려 DDR2 1GB램과 1930 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스펙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새로운 개념의 11.6인치 화면에 8시간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 형태의 ‘랩독’과 TV화면에 웹톱 애플리케이션을 구동 시켜 사진, 음악, 동영상, 인터넷등 사용이 가능한 ‘HD멀티미디어독’이라는 아트릭스 악세서리와 함께 선보였습니다. 모토로라는 아트릭스를 통해 스마트폰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할 수 있는 발전 가능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아트릭스 지문인식 기능으로 보안 한 단계 업그레이드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또 한 가지 주목할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는 아마 처음 적용된 기술인듯 싶은데,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지문인식 보안 기능이 있습니다. 후면 상단의 전원 버튼겸 지문인식 장치를 통해 미리 등록한 지문을 인식하여 아트릭스의 잠금을 풀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트릭스에 미리 입력한 본인 지문 외에는 잠금 장치를 풀 수 없기에 숫자나 패턴 방식의 암호보다 강력한 보안 기능을 구현 합니다. 물론 숫자 암호와 안드로이드 패턴 암호 입력 방식도 지원이 되고, 지문인식 장치의 고장등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여 PIN번호 설정은 기본이고요.
아트릭스 지문인식 기능 설정은 단단한 보안 만큼 설정이 어려울것 같지만 의외로 아주 쉽습니다. 1~2분정도면 누구나 아트릭스 화면 점금 해제 보안 설정을 지문인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위치 및 보안 -> 화면 잠금으로 이동을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화면 잠금해제 보안 영역에서 PIN번호와 비밀번호. 안드로이드 패턴 암호 방식을 선택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트릭스는 화면 잠금해제 보안 영역에 지문을 등록하고 백업 비민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트릭스 지문인식 장치의 고장등 지문 스캔이 불가능할 만약에 사태에 대비하여 PIN번호 4자리를 설정하고 오른손 집게 손가락과 왼속 집게 손가락을 순서대로 아트릭스의 지문인식 장치를 통해 입력을 하면 지문 인식 설정이 완료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 잠금 설정이 되었을때 등록된 지문으로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아트릭스 지문인식 기능 사용 동영상
아트릭스의 화면 잠금 설정이 되어있다면 본인의 지문이라 하여도 등록된 손가락의 지문 외에는 지문인식을 통해 화면 잠금을 풀 수 없습니다. 사용자 마다 전원/지문인식 장치를 누르기 편한 손가락이 다를 수 있으니 편한 손가락의 지문을 등록하고 사용 하면 되겠습니다.
아트릭스는 ‘노트북 형태의 랩독‘과 ‘HD 멀티미디어독‘ 악세서리와 함께 출시 하였습니다. 두가지 악세서리로 아트릭스의 확장성과 활용성을 좀 더 넓혔지요. 랩독의 경우 휴대와 이동이 용이하기에 업무용으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기 입니다. 지문인식 기능이 별것 아닌것 같지만 지문인식으로 보안을 강화하면 아트릭스를 분실하여도 습득한 사람이 화면 잠금을 해제하기 어렵기에 아트릭스에 담긴 문서와 자료의 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아트릭스에 저장된 개인 정보와 전화, 문자 내역, 문서나 사진등의 내용을 본인 외에는 볼 수 없게 되니 보안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게 됩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 바람둥이 남자의 필수품되나?
결혼하고 와이프님들이 있으신 유부남은 절대 그런일이 없겠지만 미혼 남자들에게는 숨기고 싶은 프라이버시(?)가 가끔 있습니다. 자유로운 영혼을 갖은 미혼이니까요. 모태솔로 솔로부대원의 원성을 살 수 있긴 하지만 결국 숨기고 싶은 프라이버시(?)는 능력일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잠금해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여친님께서 어깨 너머로 슬쩍 훔쳐 본다거나, 혹은 카페나 음식점에서 잠시 자리를 비운사이 비밀번호를 알아 내기 위해 광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국 핸드폰의 비밀번호와 패턴은 언젠가는 뚫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뚫린 비밀번호로 여친님은 언제든지 마구 뒤져 보게되고 결국 초난감 상황을 겪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와이프님께서 남편 휴대폰 뒤져 봤다가 바람 피운 증거를 포착하여 이혼을 당한 파렴치한 유부남의 하소연도 인터넷 게시판에 종종 올라오기도 하지요.
꼭 숨기고 싶은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싶다면 핸드폰의 비밀번호와 패턴을 믿어서는 안됩니다. 아무것도 저장을 안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나 숨기고 싶은 프라이버시(?)를 모두 기억한다는건 무리수 이기도 하지요. 결국, 결국 말입니다. 작업을 많이 하시는 능력자 바람둥이들은 이미 아트릭스의 활용성에 대해 이미 인지를 하였으리라 봅니다. 아트릭스 지문인식 기능 여친님과 와이프님으로 부터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게 되니 결국 바람둥이 남자의 필수품이 될 가능성 농후 하지 싶네요. 물론 바람둥이 여자사람도 해당되겠습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 가격 & HD멀티미디어독 & 랩독 가격은?
카터라통신에 의하면 아트릭스와 HD멀티미디어 독(Dock)을 KT에서 패키지로 출시 한다고 합니다. 아트릭스는 KT를 통해 출시하는 첫번째 기기라서 그런지 파격적인 조건 출고가 86만9000원의 가격에 패키지로 판매 한다고 하는군요. 아트릭스는 SKT로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데 두 이통사간 판매 가격(출고가) 경쟁이 붙은듯 합니다. SKT 아트릭스 출시는 기기와 멀티미디어독 별매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아트릭스는 판매 가격(출고가) 81만4000만원, 멀티미디어독 4만원대 가격에 판매가 된다고 하네요. SKT 아트릭스 출시를 패키지 가격으로 따져 보자면 멀티미디어독 최대 4만9천원으로 최대 86만3000원의 가격에 판매가 되겠습니다. 아트릭스 패키지 판매 가격 보다는 멀티미디어독의 구입을 선택할 수 있는 SKT가 좀 더 좋은 조건이 아닐까 싶네요.
역시 경쟁은 좋네요. 아직 두 이통사간 공식 발표가 없는것으로 보아 가격 경쟁은 현재 진행형으로 보이니 담합을 하지 않는한 좀 더 가격이 다운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이런 경쟁은 4월말 출시 예정인 갤럭시S2 출고가에도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 싶네요. 고래 싸움에 새우는 그들이 흘린 피 수혈좀 받아 보자고요.
* 이통사에서 정확한 공지와 발표가 있진 않은듯 하니 참고만 하세요. 아트릭스 랩독 가격은 여전히 오리무중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