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이폰4S 불량체크 어플
SKT와 KT는 11일 아이폰4S 출시 행사를 열고 개통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젠 아이폰4S 예약차수 별로 기기를 받기만 하면 되지요. 예전에도 그러했지만 수령한 아이폰4S 불량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구입한 아이폰4S 불량체크를 하지 않아 문제점을 나중에 발견하게 되면 교환이나 환불이 아닌 수리를 해야 하는 문제가 있으니까요. 아이폰 불량체크 리스트가 이미 예전부터 돌고 있기에 이 리스트를 가지고 체크를 하면 되지만 좀 귀찮지요. 아이폰4S 불량체크를 할 수 있는 불량 테스트 어플이 있어 간단하게 소개를 드립니다.
아이폰 불량 테스트
아이폰4S 출시에 맞춰 12일 아이폰 불량 테스트 어플이 앱스토어에 등록 되었습니다. 불량테스트 어플을 이용하면 불량 체크리스트로 일일이 체크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아이폰4S 불량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4S 개봉 전 확인해야 할 밀봉 상태와 봉인 상태를 우선 체크하고, 구성품이 모두 있는지 혹은 외관에 스크래치나 깨진 부위가 있는지 먼저 체크를 해봐야겠지요. 박스의 일련번호와 아이폰4S의 일련 번호가 동일하지도 체크를 해야하고요.
아이폰4S 불량체크를 위한 불량테스트 어플은 외관 테스트, 화소 테스트, 버튼 테스트, 터치 테스트, 통화감도 테스트, 기타 테스트 6가지 메뉴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이 오줌액정 문제가 자주 있으니 최우선 적으로 아이폰4S 불량화소 체크를 하는게 좋겠지요. 제 아이폰3GS로 해보니 만신창이로 나오던데 이제 곧 약정이 끝나므로 신경 안씁니다. 아이폰4S 외관 불량에 관한 내용에 침수라벨 확인 방법이 있으니 체크해 보시고요.
불량테스트 어플로 아이폰4S 터치와 버튼 불량체크도 가능합니다. 터치 테스트로 아이폰4S 터치 불량 테스트 터치 정확도와 드레그 테스트, 멀티 터치 테스트 순서대로 꼼꼼하게 체크를 해보시고요.
통화품질 테스트에서 아이폰4S의 통화 감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2년 동안은 사용해야 하니 통화품질 테스트에서 아이폰4S의 통화 감도가 높게 나왔다고 방심하지 마시고 주변 지인에게 전화를 직접 걸어 감도를 꼼꼼히 살펴보는게 좋겠지요.
기타 테스트에서는 카메라와 센서의 테스트 항목도 설명이 되어 있으니 자세히 체크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외에 확인해 봐야 할 항목으로는 충전이 잘 되는지, PC와 USB 연결로 인식이 잘 되는지, 블루투스가 잘 되는지, 카메라 촬영과 동영상 촬영 후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불량테스트 어플 아이폰4S 불량체크 시 체크 리스트로 일일이 확인 하기 귀찮으신 분들에게는 제법 좋은 어플인 듯 하네요. 아이폰4S 뿐만 아니라 아이폰4, 아이폰3GS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4S 불량체크 불량테스트 어플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478585385?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