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 태블릿PC 올레패드 출시 예정, 애플 아이패드 국내출시는?

KT 태블릿PC 올레패드 출시 예정

KT에서 태블릿PC인 올레패드(가칭)를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엔스퍼트(https://www.enspert.com)와 전략적 제휴 체결을 통해 선보인다고 하며 3G, 와이브로,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하는 올레패드는 8~9월쯤 20만원대의 가격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올레패드는 엔스퍼트 E201을 기반으로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하고 7형 VGA(640×480) TFT LCD를 터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KT에서 선보일 올레패드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이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하고 3G, 와이브로, 와이파이를 통해 언제든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7인치 화면에 풀브라우징과 터치스크린 기능 그리고 인터넷전화와 연계해 영상통화가 기능도 제공될것이라고 합니다.

KT 올레패드 진짜 20만원대에 출시?


KT 올레패드

올레패드 출시 소식중 무엇보다 관심이 가는 부분은 바로 판매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이 적은 보급형 가격대인 20만원대에 출시가 된다는것인데, 아마도 20만원대 후반 28~9만원쯤이 되겠지요. 올레패드가 3G 사용이 가능하고 인터넷전화와 연계해 영상통화가 가능하다니 인터넷전화와 인터넷 그리고 이동통신등과 결합상품으로  KT 약정까지 더해 지면 가격이 얼마나 다운되려나 궁금해지네요. 설마 3~4만원 요금제 2년 약정에 20만원대에 출시가 되는것은 아니겠죠!! 농담이고요. 20만원대의 가격에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영상전화와 초고속 인터넷등 유,무선 요금제 결합 상품으로 연계해 구입하면 올레패드에 대한 가격 부담이 좀더 줄어들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20만원대 가격이 KT 인터넷전화, 초고속인터넷과 연계판매가 된다니 아무리 머리를 굴려보아도 올레패드 단품 가격은 절대 아니지 싶고 인터넷과 이동통신 한가지는 기본으로 가입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3G가 살짝 마음에 걸리니 이동통신 + 인터넷전화 구성이 기본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여튼 무엇을 엮던 유무선 통신상품과 결합이 기본이지 싶네요. KT 쿡 북카페(전자책), 도시락(음원), 영화, 만화, 매거진등도 패키지로 묶일지도 모르겠고요.

 

올레패드 가격이 저렴하긴 하지만 제조사인 엔스퍼트는 코스닥에 상장된 벤처기업으로 제품의 품질이 과연 괜찮을지도 의문이네요. 삼성전자에서 출시할것으로 알려진 7인치 태블릿PC 갤럭시탭(가칭)과 한판 경쟁이 될터인데 고급형과 보급형의 경쟁이니 소비자의 선택은 과연..

KT 올레패드 출시! 그럼 애플 아이패드는?


애플 아이패드

재미있는건 올레패드의 출시 시기와 하필 왜 애플 아이패드와 비슷한 기기인 태블릿PC를 출시하는가 인데 혹시 애플 아이패드의 국내 출시가 힘든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아이폰3GS에 이어 아이패드와 아이폰4 원투 펀치를 날려줬어야 하는 마당에 아이패드 출시는 감감 무소식이고 아이폰4 국내 출시는 1~2개월 후로 출시가 미루어져 또다시 담달폰이 되어 버렸고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한 넥서스원도 반응이 시원치 않으니 아이폰3GS 국내 출시로 스마트폰 시장을 달궈놓기만 하고 재미는 못보는게 되는건지…

KT와 애플이 어떤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지 알수는 없지만 아이패드와 아이폰4 출시가 지연되는것으로 봐서는 협상이 순탄하지 않은건 확실한듯 합니다. 올레패드 때문에 아이패드를 출시할 생각이 없을지도..

엔스퍼트는 올레패드 소식에 상한가 쳤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