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델 스트릭 시원하게 보는 재미가 있는 태블릿폰

태블릿폰 델 스트릭

델 스트릭 시원하게 보는 재미가 있는 태블릿폰 오늘 소개를 드려 봅니다. 최근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델 에서 선보인 스트릭은 화면이 5인치(WVGA 800 x 480) 크기로 태블릿 열풍에 걸맞는 크기에 새로운 개념의 태블릿폰이라는 타이틀로 나왔습니다. 델 스트릭의 가장 큰 매력은 두말할 필요 없이 무엇을 하던 5인치 화면으로 시원스레 보는 재미를 제공해 준다는 점입니다.


델 스트릭

태블릿폰 델 스트릭 스펙


델 스트릭 스펙


델 스트릭 스펙


델 스트릭은 구글 안드로이드2.2 프로요에 퀄컴 스냅드래곤 QSD8250 1GHz, 5인치(WVGA 800 x 480) 디스플레이, 512 MB ROM, 512 MB RAM ,16GB 외장 메모리, 후면 500만화소  AF 카메라, 전면 VGA 카메라,  듀얼 LED플래시등이 탑재되었습니다. 동영상 재생은 H.263, H.264, 3GP, MPEG-4, WMV등이 가능하며 오디오는 MP3, WMA, AAC, WAV 등의 파일 재생이 가능 합니다. 조도 센서, 근접 센서, 가속도 센서, 전자식 나침반, GPS 등도 내장 되어 있고 크기는 152.9 x 78.1 x10mm 무게는 220g으로, 기존의 스마트폰에 비교하면 크기가 크기에 좀더 무겁게 나왔습니다.

태블릿폰 델 스트릭 디자인 & 기능


델 스트릭


델 스트릭


델 스트릭


델 스트릭


델 스트릭


델 스트릭의 디자인은 깔끔하게 잘 뽑아져 나왔습니다. 모서리는 궁그스름하게 곡선 처리가 되어 있고 깔끔하게 앞뒤면 모두 블랙입니다. 우측면에는 3.5mm 이어단자와 볼륨 조절 버트느, 전원 버튼, 카메라 버튼이 위치해 있고 촤측면에는 30핀 커넥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델 스트릭의 뒷면 중앙에는 커다른 델 로고가 새겨져 있고 배터리 커버를 밀어 내리는 공간에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델 스트릭 포켓사이즈


4인치대의 스마트폰과 7인치이상의 패드의 중간 사이즈인 5인치로 틈세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개념의 태블릿폰으로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리얼포켓사이즈입니다. 크기와 무게는 스마트폰에 비해 다소 크고 무겁긴 하지만 주머니에 넣고 휴대하기에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저는 약간의 덩치가 있기에 5인치 정도 크기는 물론 7인치도 주머니에 쏘옥 들어갑니다. 단 여성분들의 자그마한 손과 주머니에는 더 크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델 스트릭 배터리


델 스트릭은 교체가 가능한 1530 mAh용량의 배터리가 제공 되며 16GB SD 카드가 제공 됩니다. 최대 32GB까지 확장이 가능 합니다.


델 스트릭 카메라


델 스트릭 뒷면 상단에는 500만 화소 카메라가 위치해 있는데 특이하게 듀얼 LED플래시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듀얼 듀얼 LED플래시가 내장된 스마트폰은 처음 보는데

태블릿폰 델 스트릭 더 많은 것을 보여주는 특별함


델 스트릭 해상도


델 스트릭은 800 x 480 해상도인데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더 많은 것들을 보여 줍니다.


베가S vs 델 스트릭

다른 안드로이드폰 베가S와 비교를 해보면 포털 네이버, 메뉴화면, 러브드웹의 인터넷 이야기 모바일 페이지, 안드로이드 마켓 모두 더 많은 내용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화면이 커서 더 많은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이 들겠지만 같은 크기의 갤럭시 플레이어70(5인치) 보다 더 많은 내용을 보여줍니다. 그 이유는 bruce님이 작성한 “5인치 델 스트릭이 7인치 갤럭시탭보다 더 넓은 이유(https://www.brucemoon.net/1198141737)” 글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델 스트릭


델 스트릭은 5인치 화면 크기에 맞는 적절한 밀도가 세팅이 되어 있어 SNS에 최적화된 멀티태스킹 능력을 보여 주어 트위터와 페이스북 두가지를 한 화면에 동시에 띄워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델 스트릭

덱 스트릭은 5인치 화면으로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에 비해 보다 편하게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외부에서 간단한 업무가 가능합니다. 물론 더 큰 화면의 기기는 더욱 편하게 문서 작성등 업무 처리가 가능하지만 크기가 커질수록 휴대에 제약이 많아 지는 문제가 있지요.


아이폰4 vs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 70 vs 델 스트릭 vs 삼성 갤럭시탭


순서대로 애플 아이폰4,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 70, 델 스트릭, 삼성 갤럭시탭 입니다. 델 스트릭은 아이폰에 비해 다소 크지만 갤럭시탭에 비해 크기 차이가 많은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기의 크기는 사용자의 사용 환경과 패턴에 따라 활용성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환경과 취향, 패턴에 맞는 기기를 잘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델 스트릭

델 스트릭은 5인치 디스플레이의 태블릿폰 답게 세로 보다는 가로본능에 맞춰진 기기입니다. 멀티미디어 컨텐츠와 게임을 즐기기에 괜찮은 형태이지요. 약간의 문제는 가로로 보면 좌우 페이지의 내용이 일부 나오는 모습입니다.


델 스트릭

델 스트릭은 동영상 재생 H.263, H.264, 3GP, MPEG-4, WMV 등이 가능하며 오디오는 MP3, WMA, AAC, WAV 등의 파일 재생이 가능 합니다. 델 스트릭은 안드로이드폰의 특성상 인코딩의 제약은 적게 받습니다. 720p 재생이 가능하고 5인치 화면으로 제법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위 사진은 음악 플레이어로 깔끔한 플레이 리스트와 재생 화면을 제공 하고요.

델 스트릭은 기능과 사용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어플이 내장되어 스마트폰 초보 사용자들에게 동영상과함께 자세한 설명을 제공 합니다. 스마트폰에 비해 다소 크고 무겁긴 하지만 5인치 디스플레이 리얼포켓사이즈로 주머니에 넣고 휴대하기에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동영상과 게임을 5인치 화면으로 시원스레 보는 재미를 제공해 주는 태블릿폰입니다.


델 스트릭 뒷면

델 스트릭과 베뉴를 잠시 빌려 사용을 해봤는데 스크롤의 압박이 있어 베뉴는 다음 글에 간략하게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3월 31일 부터 델모바일 홈페이지에서 https://www.dellmobile.co.kr/ 에서 베뉴와 스트릭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중에 있으니 베뉴와 스트릭 사용자 분들은 업데이트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와이파이 상태만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