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프로2 카메라 새로운 기능 살펴보기

G프로2는 카메라에 새로운 기능이 많이 탑재되었습니다. 우선 G프로2 카메라에는 G2에 처음 탑재되었던 OIS 기능보다 한층 업그레이된 OIS 플러스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G프로2의 개선된 OIS 플러스 카메라는 새로 추가된 울트라HD 레코딩, 슬로우모션, 매직 포커스, 내추럴 플래시, 버스트샷 플레이 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G프로2 카메라

관련 게시물

지프로2 노크 코드 살펴보기

G프로2 음질, 1W 고출력 스피커 살펴보기

G프로2 카메라 새로운 기능 살펴보기

G프로2 카메라 새로운 기능 살펴보기

OIS 플러스 카메라


G프로2 카메라

OIS 기능은 사진 촬영 시 손 떨림을 보정하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입니다. 처음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은 G2이고, G프로2 카메라에 탑재된 기능은 OIS 플러스입니다. OIS 플러스는 광확식 손떨림 보정 후 소프트웨어로 한 번 더 흔들린 것을 보정하는 기능입니다.

 

OIS 플러스가 탑재된 지프로2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2중으로 보정 되기에 보다 선명하고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손 떨림을 2번이나 보정하였으니 당연히 보다 또렷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야 합니다. 다만, OIS 플러스 기능은 마지막에 보정하는 소프트웨어 보정이 좋지 못할 경우 본전도 건질 수 없게 됩니다.


G프로2 사진

지프로2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과 사진의 화질에 대해서는 다른 글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내공이 전무하며, 오직 셔터 누르는 스킬만 있으므로 링크 글을 보시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슬로우모션


 HD 120fps 슬로우모션 동영상 촬영 기능

슬로우모션 기능은 HD 120fps 슬로우모션 동영상 촬영 기능입니다. 슬로우모션으로 촬영한 동영상은 재생 시 1/2배속, 1/4배속으로 재생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슬로우모션 기능으로 촬영한 영상은 슬로우모션으로 볼 수 있기에 자세하게 살펴봐야 할 상황을 촬영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김연아의 점프처럼 세밀한 동작을 살펴 봐야 하는 경우에요. 물론 훨씬 더 우월한 우리 아이의 공연을 촬영한 후 두고 두고 볼 때에 좋겠지요. 슬로우모션 기능은 실생활에서도 충분히 활용성 있는 기능이라고 보여집니다.

매직 포커스


매직 포커스

지프로2 카메라에는 매직 포커스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매직 포커스는 지프로2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후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춰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매직 포커스

매직 포커스로 사진을 찍으면 여러 장의 사진을 촬영하는데, 촬영된 여러 장의 사진에 초점을 맞춰 본 후 마음에 드는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매직 포커스

지프로2 매직 포커스 기능은 찰나의 순간 초점을 잡아야 하는 상황에선 쓸모가 있을 것 같은데… 글쎄요. 찰나의 순간 지프로2 잠금 화면을 풀고 카메라를 구동 시킨 후 매직 포커스 모드로 놓고 촬영을 해야 하는데, 과연 누가 할 수 있을까요?

찰나의 순간을 담아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사진을 찍을 때 손가락으로 화면을 눌러 초점을 맞추면 됩니다. 또한 매직 포커스는 여러 장을 찍어 놓고 한 장의 사진만 저장하니 더욱 쓸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여러 장을 찍어 저장 시켜 주면 모를까 나머지 사진을 다 지워 버리는 기능을 왜 쓰나요. 차라리 연사를 넣어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매직 포커스 기능이 왜 필요한지 저는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누가 자세한 설명으로 이해 좀 시켜주세요.

내추럴 플래시


지프로2 카메라 기능 내추럴 플래시

내추럴 플래시는 지프로2 카메라 촬영 시 플래시 촬영에 사용되는 기능 같은데… 솔직히 어떻게 작동 시키는지 이해를 못했습니다. 내추럴 플래시 사용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를 찾지 못했습니다. 언제 되는지, 무엇이 되는 것인지, 되긴 된 것인지, 안 된 것인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

LG전자 사이트 지프로2 내추럴 플래시 설명을 보면 “플래시 촬영 시 조명에 따른 색 표현과 과다 노출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서 실제 느낌에 더 가까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울트라HD 레코딩


울트라HD 레코딩

울트라HD 레코딩은 3840 x 2160 해상도로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UHDTV는 7680 x 4320 해상도와 3840 x 2160의 해상도 2가지가 있습니다. 해상도로 보면 4K가 맞지만 화질은 그냥 저냥 입니다.

지프로2 카메라 울트라HD 레코딩으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4K로 설정해 놓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QHD

사실 울트라HD 레코딩은 촬영 보다는 촬영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환경이 문제입니다. 아직까진 4K를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는 물론이고 QHD를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갖춰진 가정이 많지 않으니까요. 그러니까 말입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해보니, 스마트폰 카메라는 부가 적인 기능들이 많으면 좋긴 하지만, 기본 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는 사용하기 쉽고 편안하게 찍어도 좋은 사진을 뽑아 주는 것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지프로2 카메라는 편하게 찍어도 쓸만한 사진을 뽑아주니 마음에 드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LG전자 스마트폰 카메라 중에 지프로2 카메라가 넘버 투인 것 같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