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내최초 LTE 스마트폰 셀록스?
셀록스로 알려진 갤럭시S2 LTE가 조만간 국내에 출시 된다고 합니다. 지난 7월 1일 SKT와 LG U+는 4G LTE 상용화 서비스를 동시에 시작했지만 출시된 LTE 스마트폰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갤럭시S2 LTE가 출시되면 국내최초 LTE 스마트폰 타이틀은 삼성과 SKT에게 돌아가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최초 LTE 스마트폰 셀록스 : 갤럭시S2 LTE 출시일 스펙 정보와 LTE 스마트폰 구매시 필수 체크 사항을 간단하게 짚어드리겠습니다.
갤럭시S2 LTE 출시일 15일?
우선 셀록스로 알려진 LTE 스마트폰이 갤럭시S2 LTE입니다. 셀록스 = 갤럭시S2 LTE 혼돈 없으시길 바랍니다. 갤럭시S2 LTE 출시일 정보는 정확하게 공개되진 않았지만 9월 7일자 전자신문 기사에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15일 미디어 간담회를 갖고 LTE폰 국내 첫 출시를 공식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되는 LTE폰은 삼성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IFA2011`에 선보인 `갤럭시S2 LTE`, 일명 `갤럭시 셀록스`라고 불리는 제품이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SKT에서 15일 미디어 간담회를 갖고 LTE폰 국내 첫 출시를 공식화할 계획이라니, 출시일이 15일은 아닌 듯 합니다. 갤럭시S2 LTE 출시 공식 발표 행사로 출시 조건과 가격 그리고 이미 공개된 스펙, LTE망의 속도 정도 시연이 있지 싶네요. 그리고 빠르면 아마도 이날 갤럭시S2 LTE 예약판매가 진행되겠고, 실제 출시되는 날짜는 9월말은 되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은 약속된 출시 날짜에 출시된 스마트폰을 본 기억이 없으니까요.
갤럭시S2 LTE 스펙 가격은?
독일에서 열린 IFA 2011에서 공개된 갤럭시S2 LTE 스펙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삼성전자에서 국내에 공개한 갤럭시S2 LTE 스펙과 갤럭시탭 8.9 LTE 스펙입니다. 갤럭시S2 LTE 스펙은 4.5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로 전작 갤럭시S2에 비해 다소 업그레이드된 모습입니다.
갤럭시S2 LTE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LTE/WCDMA/GSM 멀티모드 지원입니다. 전세계의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은 특히 국내 LTE 속도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독일에서 열린 IFA 2011 삼성 부스 참관 후기 글을보니 “갤럭시 S2 LTE 모델의 전송속도는 최저 25Mbps~최고 47Mbps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갤럭시 S2 LTE 전송속도를 테스트한 동영상까지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흔히 사용하는 다운로드 ‘ㅇㅇ메가 나온다’ 라는 표현으로 바꿔보면,100Mbps는 12.5MB/s의 다운로드 속도입니다. 갤럭시 S2 LTE 모델의 다운로드 전송속도는 최저 25Mbps~최고 47Mbps를 기록했다고 하니 약 3.125MB/s ~ 5.875MB/s의 빠른 속도입니다. 사용중인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해보면 분명 누군가의 집에는 갤럭시 S2 LTE보다 느린 인터넷 속도가 나와 좌절하게 됩니다. 물론 동영상 속의 업로드 속도를 보니 4.04Mbps로 느립니다.
갤럭시 S2 LTE는 4.5인치 슈퍼아몰레드 플러스와 LTE/WCDMA/GSM 멀티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1,850mAh의 배터리 용량이 다소 모자라지 않을까 싶네요. 두께와 무게를 다소 양보하고 배터리 용량을 확보하는게 더욱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물론 위 갤럭시 S2 LTE 스펙은 국가별 출시 제품마다 다를 수 있고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요.
갤럭시S2 LTE 출시 가격은 아마 갤럭시S2와 크게 다르지 않지 싶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통3사에서 무제한 데이터가 제외된 4G 전용 요금제를 출시하려고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모든 모바일 제품이 그러하듯이 갤럭시S2 LTE 가격은 이통사 요금제와 약정할인 등의 할인적용에 따라 크게 달라지게 되는데, 새로 선보일 4G 전용 요금제로 인하여 가격 상승의 요인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모든 사용자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겠지만 많은 소비자들에게 해당되는 요금제부터 요금 상승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0.002%의 헤비유저들 때문에 무제한 데이트를 없애 품질확보를 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놓는다 하는데, 제 생각으로는 말 장난에 불과한 요금 인상으로 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