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은행 어플 탈옥이나 루팅을 통한 비정상 단말인 경우 사용 불가? 순정 안드로이드폰을?

국민은행 어플 순정 안드로이드폰도 사용 불가

국민은행 어플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예전에는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플레이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 설치하기 위해선 귀찮음을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정확하게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국민은행 어플이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이후에는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구민은행 어플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빌어먹을 것이 업데이트 이후 사용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순정폰인데 이 빌어먹을 국민은행 어플이 루팅을 했다고 사용이 불가능하답니다.

 

순정폰을 루팅 폰이라고 우기기 시작한 이후 더 이상 국민은행 어플은 사용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통장 관리가 불가능해지니 너무 불편해졌습니다. 30년 가까이 거래를 했고, 20년 넘게 메인 통장으로 사용했던 은행이라 국민은행 ATM에서 인출할 때 수수료를 요구해도 참고 참고 참았으나 더 이상은 불편한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국민은행 어플 탈옥이나 루팅을 통한 비정상 단말인 경우 지원하지 않습니다

1월 13일 국민 은행 통장과 국민 카드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20년 넘게 메인 통장으로 사용했던 계좌와 신용 카드이기에 해지 하고 다른 은행 계좌와 카드로 바꾸는 일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IBK 앱통장

여기저기 자동 이체 등이 걸려 있는 것이 많아 시간이 날 때마다 하나 하나 처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신용카드 3사의 개인 정보 유출 사건이 팡 터져주더군요. 슬슬 옮기기 시작하고 있었는데 확 짜증이 -_-;;;  그래서 최대한 빠른 시간에 주거래 계좌와 카드를 바꾸기 위해 시간이 날 때 마다 은행을 찾았습니다. 기업은행에 자주 찾다 보니 이것 저것 눈에 보이는 금융 상품들이 많더군요. 그 중 100만원 한도이지만 최대 3.6%의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전용 통장인 ‘IBK 앱통장’이라는 상품이 있더군요.


IBK 앱통장 추천인 번호

IBK 앱통장 추천인 번호

IBK 앱통장 추천인 번호


IBK 앱통장 추천인 번호

IBK 앱통장은 100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선 2.0% (+ 거래심화우대금리 + 고객추천우대금리 : 최대 3.6% 제공) 이자를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IBK 앱통장을 하나 만들어 해당 계좌에 체크 카드를 하나 만들어 주었습니다. 뭐 제가 은행 이자 같은 것은 잘 모르므로 댓글 상담은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IBK 앱통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업 은행 해당 상품 https://www.ibk.co.kr/depo/depoDetail.ibk?prdc_cd=DP0000000377&pageId=FM01010500′ 페이지를 참고 하시고요.

 

요거 IBK 앱통장 개설 시 추천인 번호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추천 받은 사람이 동시에 추가 금리 혜택을 받게 되는데, IBK 앱통장 만들 때 입력할 수 있는 추천인 번호는 딱 1개만 가능하더군요. 추천인 번호 3개를 적어 갔기에 전부 입력해 달라고 우겼지만 실패했습니다. 이에 신규로 통장을 개설하는 사람에게 계속 추천을 받아야 만땅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제 말은 IBK 앱통장 개설 시 추천인 번호 25444319를 넣어 주시면 캄사하겠습니다. 추천인 번호가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로 추천인 번호를 공유하시면 되겠고요.


IBK 흔들어

이제 기업 은행 계좌 4개가 만들어졌고, 각 통장에 체크 카드를 신청해 발급 받았습니다. (흔들어 예금은 뭔지 잘 모르겠지만 왠지 재미있어 보이는 상품이라 끌리는데 돈이 없어 패스~) 교통 카드 기능은 하나의 체크 카드에만 넣어 오늘 신청하였는데 3~4일 후 도착한다네요. 늦어도 다음 주 초가 되면 국민 카드는 반으로 댕강! 그리고 국민 카드 탈퇴! 국민은행 계좌에 물려 있던 자동 이체도 대강 다 옮긴 것 같으나 혹시 모르니 다시 한번 빠진 것이 없는지 살펴 보고 국민은행 계좌도 폭파 후 탈퇴! 국민은행 어플이 ‘탈옥이나 루팅을 통한 비정상 단말인 경우 지원하지 않습니다.’라고 하며 오류를 뿜어 내는데, 긍데 내 스마트폰은 순정 안드로이드폰인데? 나하나 국민 은행&카드 폭파 시킨다고 별일 없겠지만, 나도 고객을 호갱으로 보는 ‘비정상 은행인 경우 지원하지 않습니다.’ 빌어먹고 망할 놈들아! 오늘의 기승병병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