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실시간 TV 보기 스마트폰에서 이어보고,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는 SK B TV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는 SK B TV

저는 TV를 거의 보지 않습니다. 지난 봄까지는 TV도 네모난 브라운관 TV에 지역 케이블TV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마저도 전에 살고 있던 사람이 보고 있던 것을 슬쩍 연결해서 응? 그렇다고 얄팍한 TV가 아예 없던 것은 아닙니다. 다만 TV가 생기면 누군가 홀랑 들고 가버리기에 없었을 뿐…


실시간 TV 보기

그런데 지난 봄 정도부터 사용하고 있는 TV는 아무도 안 가져가더군요. 집에 놀러 오면 항상 뭔가 들고 갈 것이 없나 찾아보던 형님도 이 TV는 외면하고 말이죠. 왜 그런가 싶었는데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단점‘ 글에 얘기했지만 이 TV의 채널 변경 속도가 느렸기 때문이었습니다. 채널 전환 시 대략 3초 정도 걸리니 TV를 거의 보지 않는 저도 환장하겠더라고요. 네모난 브라운관 TV를 집어 버렸기에 더욱…


SK B TV

지난 여름쯤 SK B TV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IPTV로 보면 채널 전환 속도가 빠르다고 해서 말이지요. SK B TV는 다들 잘 아시죠? 실시간 TV 보기는 당연히 가능하고, TV 다시보기와 VOD 등도 볼 수 있는 거 다들 잘 아시잖아요. 그런데 요거 요거 중요한 것들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그래서 TV도 거의 보지 않는 녀석이 SK B TV의 몇 가지 정보를 드려 보겠습니다.


TV 다시보기


새로운 소프트웨어버전을 확인합니다

SK B TV 실시간 TV 보기나 TV 다시보기, VOD 등이 잘 나오면 그만이지만, 셋톱박스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면 더욱 편하게 TV를 볼 수 있습니다. 기기정보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니 꼭 업그레이드를 해주시고요. 업그레이드 방법은 업그레이드 버튼만 눌러 주면 되는데, 혹 방법을 잘 모르겠으면 106에 전화 연결 후 원격제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BSK B 포인트


BSK B 포인트 1만원


BSK B 포인트

실시간 TV는 당연히 무료이지만, 영화나 VOD 등은 유료 결제 후 봐야 하지요. B 포인트를 득템하여 즐겨 주시면 됩니다. 약정 기간이 끝났거나 혹은 거의 끝나갈 무렵이라면 가벼운 마음으로 전화기를 들고 해지 상담을 해주시면 쉽게 득템할 수 있네요. 다만 지역 영업소와 상담을 할 경우 더 큰 혜택을 받을 가능 성이 높고, 영업소에 따라 요금 할인을 더 받거나 다른 상품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참 장기, 온가족, 결합 등을 깰 순 없으니 살짝 늬앙스만 아시겠죠?


나만의 TV


B 포인트


B 포인트 내역

득템한 B TV 포인트는 TV에 등록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인트 유효 기간이 있으니 만료 전에 모두 사용해주셔야 하고요. 저는 괜히 포인트를 입력해서 쓰지도 못하고 다 날려 먹는 불쌍사가… 기약할 순 없지만 만약 다음에 또 생기게 되면 다 나눠드리겠습니다.


B TV 모바일

B TV는 B TV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간 TV 보기와 VOD 시청이 가능합니다.


B TV 리모컨


B TV 리모컨 어플

B TV 리모컨, TV 리모컨은 발이 달려 있는지 어디론가 자주 사라지지요. 리모컨 따위는 이젠 필요 없습니다.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네요.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


B TV 셋톱박스와 연결 설정


B TV 셋톱박스와 연결

스마트폰에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을 설치한 후 B TV 셋톱박스와 연결 설정을 하면 스마트폰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로는 B TV의 채널 변경은 당연히 가능하고, 보고 있는 채널 정보와 VOD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도 사용할 수 있고요.


B TV 스마트 리모컨 설치 페이지

B TV 스마트 리모컨 다운로드 페이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b.smartrc


B TV 스마트 리모컨 어플 등록

B TV와 스마트에 설치한 B TV 스마트 리모컨 연결 방법은 어플과 어플 페이지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살펴 보시고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B TV 어플 환경 설정

스마트폰에 B tv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가 TV 보기와 VOD 시청이 가능합니다. TV 다시보기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고요.


B TV 어플

B tv 모바일 어플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되는데, 티프리미엄 포인트로 B TV 모바일 이용권을 공짜로 득템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무료 이용 방법을 설명하려 하였으나… 이미 공짜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 패스~ 

B tv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b.btvmobile


B tv smart

사실 말입니다. 얼마 전 안드로이드 기반의 B tv smart가 출시 되었습니다. 실시간 TV 보기는 기본, TV 다시보기를 코너별로 모아 볼 수 있어 훨씬 더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음성검색과 유튜브, 크롬 브라우저 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설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플도 설치할 수 있어 게임과 요가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B tv smart 셋톱박스에는 블루투스와 USB를 이용하여 키보드와 마우스 등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B tv smart 출시‘ 글을 참고하시고요. 그러니까 제 말은 B tv를 사용하고 있거나 혹은 사용할 예정인 분들은 셋톱박스를 스마트 TV 컨버터로 사용하는 B tv smart로 하시라고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