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페이스북 트위터 동시 발행 스타트 구글 플러스

구글 플러스 페이스북 트위터에 동시에 글을 보내주는 스타트 구글 플러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최근 선보인 구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구글 플러스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빠르게 사용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처음 구글 플러스를 보고 왠지 이것 저것 짜집기한 모양이라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요. 사용하다 보니 슬슬 재미가 붙기 시작하네요. 그리고 처음 구글 플러스의 문제점은 기존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활발하게 사용하던 사용자들에게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동시 발행


구글 플러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에 작성한 글이나 혹은 거꾸로 페이스북, 트위터에 발행한 글이 구글 플러스로 동시에 보낼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작성한 글을 구글 플러스로 동시에 연동 발행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지만, 구글 플러스에서 작성한 글을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동시에 보낼 수 있습니다. 단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며, 크롬 웹 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 ‘스타트 구글 플러스(Start G+)’를 설치해야 합니다. 파이어폭스 사용자들은 ‘스타트 구글 플러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글을 참조하시면 되고요.

이건 소개를 드린다 하고 깜박 하고 있었는데, 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지켜 보시는 분들이 혼자만 쓰지 말고 방법 좀 알려 달라 하여서 말이죠. 정말 깜박 했을 뿐.. -_-;;

스타트 구글 플러스


크롬 웹 스토어 스타트 구글 플러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스타트 구글 플러스는 구글 플러스를 사용하면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동시에 글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스타트 구글 플러스(Start G+) https://goo.gl/kht0G’ 페이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하시면 되고요.


페이스북 계정 연결


트위터 계정 연결

스타트 구글 플러스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 후 구글 플러스에 접속하면 상단 바 우측에 F와 T 회색 아이콘 등이 나오게 됩니다. 각각 아이콘을 눌러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되고요.


Merge Feed in Main G+ Stream 비활성

스타트 구글 플러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타임 라인과 피드가 구글 플러스의 스트림에 통합 됩니다. 통합해서 보실 분들은 그냥 보시면 되겠고, 트위터 팔로워 페이스북 친구들이 많으면 너무 많은 글들이 모두 나오게 되어 대략 난감한 상황이 펼쳐지니 Merge Feed in Main G+ Stream를 클릭하여 주황색으로 기능을 비활성 시키시면 됩니다.


구글

Merge Feed in Main G+ Stream를 클릭하여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스트림에 통합 시키지 않아도 서클 아래에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선택하여 친구들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트위터 타임라인을 모두 살펴 보는  건 절대 무리죠.


트위터 페이스북 선택하여 동시 발행

구글 플러스에서 이미지를 첨부하고 글을 쓰고 공유하기 전에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동시에 선택 발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F와 T 아이콘을 클릭하면 활성/비활성 되니 글을 동시에 내보낼 서비스를 선택하거나 둘 다 비활성 시키면 되겠고요.


연동 발행하면 알림 창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글 등록 확인

글이 정상적으로 보내지게 되면 우측에 팝업 창이 스윽 뜨며, 동시에 발행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동시 발행된 글

스타트 구글 플러스를 통해 구글 플러스에 작성된 게시물은 이렇게 페이스북에 글과 이미지가 동시에 발행이 되고요. 트위터도 마찬가지로 글과 이미지 링크가 함께 발행 됩니다.

스타트 구글 플러스 약간의 버그와 해결 꼼수


링크 누락 버그

약간의 문제는 구글 플러스에서 업로드한 이미지 혹은 모바일 사진을 글과 함께 내보내면 링크가 붙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 된다면 아래의 꼼수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URL 복사

구글 플러스에서 글을 쓰고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 된 이미지의 URL를 복사하여 글 내용에 넣고 발행을 하면 트위터에 이미지 링크가 빠지는 문제를 꼼수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링크와 이미지 링크

이 꼼수의 문제점은 정상적으로 글과 이미지 링크가 트위터에 발행될 경우 또 하나의 이미지 링크가 생성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해시 태그를 넣어 발행을 하게 되면 와글(#wgl)에도 글이 자동으로 발행되니 구글 플러스에서 글을 올리면 동시에 3곳에 보낼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