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웹사이트 로딩시간 체크하시고 웹사이트 로딩속도를 높여주세요

사이트 로딩시간 체크

9월 5일 멍청하게도 피드버너의 사용하지 않는 피드 주소를 삭제 한다는 것이 사용 중인 피드버너를 삭제해 버리는 짓을 해서 피드버너 카운더가 0 이되는 일이 생겨버렸는데요. 똑같은 주소를 만들었더니 피드버너 카운터가 하루만에 제자리로 돌아오는 아찔한 경험을 했네요. 반쯤 포기하고 사용 중인 스킨에 이것저것 하도 많이 넣어서 웹사이트 페이지 로딩 시간이 너무 길어서 간단하게 체크를 좀 해봤습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 로딩 시간이 상당히 올래 걸리시는 분들은 특히 한국어로 한국분들을 상대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씩들 체크를 해보시고 로딩 시간이 지나치게 오래 걸린다 싶으신 분들은 블로그, 웹사이트의 스킨에서 필요없는 것들을 제거를 해주세요.

 

설치형으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중이신 분들은 더욱 신경을 써줘야 하는 부분이 페이지 용량과 로딩 속도 등 이지만 서비스형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신경을 써주시면 방문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뭐 저는 이것저것 넣 어놓고 여러 가지 뻘짓도 많이 하고 광고도 이것 저것 넣었다 뱄다 별짓을 다해서 웹사이트 로딩 속도가 거의 거북이 수준이네요. 로딩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저도 많은 부분을 삭제해야 할 듯 싶네요. 이미 로딩속도를 빠르게 하기위해서 몇 가지는 삭제를 해버렸지만 앞으로 좀더 빠른 로딩 속도를 위해서 여러가지 삭제를 해 줄 예정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 로딩시간이 거북이 수준이다 싶으신 분들은 한번씩들 체크를 해보시고 로딩 속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주시면 좋겠죠.

웹사이트 로딩 테스트 방법

https://www.iwebtool.com/speed_test 웹사이트 로딩 테스트 페이지로 가신 후 로딩 테스트를 하고 싶은 도메인이나 URL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로딩 시간 테스트 간단하죠~~


사이트 로딩 속도 체크

블로그 로딩 속도를 체크해 봤더니 페이지 크기는 94.14KB 로 용량이 큰편이고 시간은 1.77초가 나왔네요. 2초미만이니 괜찮은듯 보이기는 하지만 체감 속도는 이렇게 빠르지 않으니 일단 페이지 용량을 줄여주는 작업을 해야겠네요. 블로그 웹사이트의 로딩시간이 3초이상 넘어가시는 분들은 정리좀 하셔야겠죠. 1.5미만으로 나오신다면 우~~ 그냥 부러울 뿐입니다. +_+


사이트 로딩 속도 체크 결과

3초이상 나오시거나 제 사이트처럼 체감속도가 영 느린데 웹사이트 로딩 시간 테스트 시간만 짧게 나오신 분들을 위해서 좀더 자세하게 테스트를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커밍 순~~~~!!!

관련 게시물

웹페이지 로딩시간 테스트
블로그 추천버튼 공유
마크쿼리 스킨 댓글 신고 버튼 수정하기
구글플러스 팔로우 버튼 추가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