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마트폰 개통 SKT를 선택한 너무나 개인적인 이유

오매불망 기다렸던 갤럭시S4 출시일이 지난주였지요. 목이 빠지게 기다리던 건 저 혼자만 그랬을 수 있지만… 뭐 여튼 갤럭시S4가 출시 되었으니 이제는 언제 어느 이통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결정할 일만 남았습니다. 물론 다른 제조사의 안드로이드폰 구입을 염두해 두고 있다 하여도, 잘 아시겠지만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가격은 갤럭시S4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을 선택하던 언제 어떤 이통사를 통해 구입해야 하는지 고민을 해야 하는 것은 모두 마찬가지! 그렇다면 갤럭시S4를 언제 어느 이통사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갤럭시S4

사실 최적의 구입 시기는 저도 몰라요. 지난해 갤럭시S3 17만원 대란이 갤럭시S4에 또 다시 일어나지 말란 법은 없으니 선뜻 결정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 정도만… 갤럭시S4를 언제 사야 남들보다 싸게 살 수 있는지, 언제 사야 호갱님 소리를 듣지 않고 살 수 있는지, 저도 확실하게 알고 싶습니다. 제가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전자 제품의 경우에는 늦게 살수록 싸게 살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이통사의 경우에는 지난달까지는 아리송했었는데 4월30일 날짜로 마음을 굳혔네요.

SKT에서 갤럭시S4를 개통한 이유


새롭게 태어난 착한 기변


망내 T끼ㅣ 무제한

지난 4월 30일 오전에 갤럭시S4를 개통하기 위해 SKT 대리점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가는 길에 이런 저런 이유로 갈등이 증폭되어 발길을 돌렸었네요. 사용하던 회선 하나는 이미 T끼리 데이터 함께쓰기로 변경을 했었고, 전화 통화가 많은 회선을 변경하러 가는 길이었는데… 무제한 망내 통화도 좋지만 다른 이통사는 망내/망외 및 유무선 무제한 통화 요금제가 있으니 갈등이 될 수 밖에 없잖아요. 가입비만 새로 내면 망내외에 유무선 무제한 통화이니…

돌아와서 보니 SK텔레콤에서 망내/망외 및 유무선 무제한 통화가 가능한 전국민 무한 요금제를 출시했다는 소식이 올라와 있더군요. 훗 이번 달엔 반드시 로또를 사라는 신의 계시이죠. SKT도 무제한 통화 요금제를 내놨으니 이젠 갈등 할 이유도 필요도 없다는 거~ 그리고 윤아가 저런 표정이니 어쩔 수 없어요.

참고로 올 초 1월 25일 ‘LG유플러스 LTE 무제한 요금제 ‘LTE 데이터 무한자유’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며 유플러스의 LTE 무제한 요금제는 이통사 간 전쟁의 기폭제로 볼 수 있는 좋은 소식이라고 말씀드렸지요. 그리고 누군가 떡 실신 될 때까지 제대로 한 판 붙어주길 간절하게 바란다고 했었는데 후후훗~ 결국 유플러스가 시작한 무제한 LTE 요금제는 기폭제가 되어 이젠 서로 치고받고 아주 굿입니다. 지금까지는 KT가 많이 얻어 터진 것으로 보여지는데… 이젠 KT가 벌떡 일어나 웃통 벗고 달려들 차례… 이통사 중 망내 무제한 음성 통화의 칼을 제일 먼저 빼 들었던 SKT, 이런 SKT를 넘어 서려면 KT도 유플러스도 더욱 분발해야죠. 유플도 절대 포기 하지 말고 다시 돌진! 우리는 누가 이기던 승패는 알 바 없고 보다 저렴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받으면 될 뿐이니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자고요.

5월 SKT 착한기변 갤럭시S4 적용 & 착한 기변 혜택 확대


SKT 착한기변 대상 스마트폰

그리고 반가운 소식 하나 더! 5월 SKT 착한기변 단말기에 갤럭시S4와 베가 아이언이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S4는 착한 기변 대상 단말이 되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바로 되는군요. 다만 갤럭시S4 착한기변은 일반10만원, VIP15만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SKT 착한기변 다른 9가지 단말기의 경우에는 일반 27만원, VIP32만원이고요. 참고로 SKT 착한기변의 할인혜택은 동일하지만, 지점 보다는 대리점에서, 대리점 보다는 인터넷에서 추가 할인 혜택이나 사은품을 더 챙길 수도 있습니다.

SKT 착한기변이 5월부터 혜택이 좀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 반값 데이 이벤트도 있고 휴대폰 분실 보험 50%할인에 그리고 플립커버, 액정보호필름, 터치펜, 차량용 충전기 등 7만원 상당의 스마트폰 액세서리도 선물로 준다고 하네요. SKT 착한기변 5월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T world 블로그의 ‘새롭게 태어난 착한 기변, 쏟아지는 최강 혜택은?(https://blog.sktworld.co.kr/3372)’ 글을 참고하시고요. 아참 위쪽의 소시의 윤아, 서현 사진도 SK텔레콤 T world 블로그에서 가져왔네요.

갤럭시S4 SKT를 선택한 개인적인 너무나 개인적인 이유, 둘


무한능력 눝


설리와 윤아

오늘 글은 갤럭시S4와 SKT 관련 내용이므로 사진은 ‘[무한능력 SKT와 갤럭시S4의 만남 #2] 무한능력 눝, 전국민 절반과 음성 무제한! 전국민과 문자 무제한!’ 글에서 가지고 왔으나, 제가 마음에 들었던 것은 눝 어플이네요. 눝 어플을 이용하면 한 달에 최대 1GB LTE 데이터 생성이 가능하거든요. 물론 3G 스마트폰에서도 데이터는 만들 수 있습니다. 갤럭시S4를 개통하러 길 무제한 음성 통화가 가장 큰 갈등이었으나… 눝 어플도 갈등 좀 하게 만들어 줬었네요. 매달 1GB 데이터를 무료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을 포기하라니… 이젠 뭐 갈등 할 이유가 없지요. 눝 어플의 자세한 내용은 ‘SKT 눝 어플 출시‘ 글을 참고하시고요.


갤럭시S4 개통고객 혜택

참고로 5월 말까지 갤럭시S4에 가입하는 SK텔레콤 고객에게 “류현진, 추신수의 MLB 경기를 생중계하는 Btv 모바일을 7월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준다고 합니다. Btv 모바일을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KBS, MBC, SBS 지상파 다시보기와 영화 등도 제공된다고 하네요. 뭐 3개월 정도는 공짜로 볼 수 있으니 좋은 거죠. 그리고 갤럭시S4 개통 고객은 T월드 샵에서 악세사리 30% 할인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무한능력 SKT


갤럭시S4

SK텔레콤 T world 블로그의 “[무한능력 SKT와 갤럭시S4의 만남 #1] 최고 품질의 LTE!” 글을 보면 뭐 이런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솔직히 별로 와 닿는 내용이 없네요. 서울 끝자락이지만 그래도 서울 안에서 살아서 크게 불편한 것은 없거든요. 전국 멀티캐리어 구축 현황 표를 봐도 제가 살고 있는 동대문구는 이미 구축 완료이고요. 아 오늘은 어떻게 마무리를 해야 하나요… 그래 결심했어! SKT에서 불편한 것이 있다면 비싼 가입비!! 가입비를 폐지하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