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리얼타임 웹모바일 텍스트광고 애드얌 서비스 오픈

한동안 일이 바빠서 많은걸 놓쳤었는데요. 오늘 보니 아주 재미있는 웹서비스가 등장 하였습니다. 블로그와 트위터의 가치를 평하해주는 서비스를 하던 블로그얌(blogyam.co.kr)에서 리얼타임 웹모바일 텍스트광고 애드얌(adyam.kr)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월수익 300만원 이상도 가능하겠습니다. 트위터 광고 수익 모델 애드얌으로 월 수익 300만원을 올리는 그날이 오면 과연 어떻게 될까요?


트윗하고 돈도벌고 기부도하자

애드얌 간단하게 말하자면 트위터 광고 수익 모델입니다.

 

애드얌에서 진행 중인 광고 캠페인은 간단한 텍스트와 링크로된 문구이고, 진행 중인 광고 캠페인 목록 중 트위터에 트윗을 할 광고를 선택하고 ‘tweet’ 클릭을 하여 자신의 트위터에 광고를 올리는것 만으로 일정 금액의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 수익 모델입니다. 언젠가는 이런 트위터 수익 모델이 나올줄 알았지만 서비스가 시작되고 보니 좀 신기하기도 하네요.

리얼타임 웹모바일 텍스트광고 애드얌

* 팔로워(follower) 수가10명 이하인 트위터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 같은 광고는 한번 이상 게재할 수 없으며 하루 5개의 광고캠페인만 트윗할 수 있습니다.
 https://www.adyam.kr/campaign/ 중 발췌

트위터와 애드얌을 통해 얻을수 있는 수익은 팔로워(follower) 한 명 당 10원으로 책정되며 그 금액은 차후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하며, 최대한으로 인정되는 팔로워(follower) 수는 광고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어 있고 팔로워가 10명이상이 트위터 계정이라면 누가나 애드얌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한번만 트윗을 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5개의 광고 캠페인에 참여 할수 있다고 합니다.

 수입 안내 
애드얌 퍼블리셔로 활동하여 발생한 수입에 대한 현금 지급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 수입은 팔로워(follower) 한 명 당 10원으로 책정되며 그 금액은 차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광고주가 최대한으로 인정되는 팔로워(follower)수를 설정할 경우 그 수에 따라 금액이 결정됩니다.       예)
광고주가 최대 팔로워(follower)를 500명으로 설정하였다면 팔로워(follower)가 1,000명인 트위터가 참여하더라도
500명의 팔로워(follower)만 인정되며 500명에 해당하는 금액이 지불됩니다.    
* 매월 1~31일까지 교환신청하신 수입은 다음달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지정한 은행으로 일괄 입금 처리됩니다.    
* 수입에 대한 교환신청은 10,000원 이상부터 가능하며 10,000원 단위로 신청하 실 수 있습니다.    
* 소득세법 제127조 [원천징수의무]와 제84조 [기타소득의 과세최저한]에 의거하여 총 50,000원 이상 교환 시
제세공과금(4.4%)이 부과됩니다.    
* 수입에 대한 교환신청은 제세공과금과 송금수수료가 제외된 금액이 입금됩니다.    
* 애드얌을 통하여 발생한 수입에 대한 세금은 해당 국가법에 따라 적용됩니다.    
* 교환받지 않은 수입금은 마지막으로 트윗 캠페인에 참여한 날을 기준으로 1년간 참여가 없는 경우 전액 소멸됩니다.    
* 수입을 입금받으실 통장계좌는 반드시 회원 본인명의 것만 가능합니다. 계좌번호는 회원정보수정에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수입에 대한 교환처리는 국내 모든 시중 은행이 가능합니다.    
* 수입에 대한 기부는 마이페이지의 ‘기부하기’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금은 10,000원 이상부터 가능하며
10,000원 단위로 가능합니다.

https://www.adyam.kr/intro/IntroReserve.html  전문 발췌

애드얌 수익 얼마나 낼 수 있을까?


애드얌 광고 캠페인 목록

애드얌의 공지 내용을 실제 제 트위터 계정에 대입해 보자면 광고 캠페인마다 다르게 설정된 최대 팔로워 숫자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제 팔로워가 6000여명 정도인데 100명~500명의 광고 캠페인에 참여를 해봐야 최대 인정 팔로워숫자가 작기 때문에 저평가되게 되는 형태로 광고주에게 큰 이익이 돌아가는 형태가 되게 됩니다.

 

광고 캠페인 인정 팔로워 수가 400명인 캠페인에 참여를 하게되면 팔로워 1인당 10원, 즉 4,000원의 수익이 발생하고 하루 최대 5개까지 참여가 가능하니 단순계산으로 광고 캠페인 인정 팔로워 수가 400명인 광고를 하루 5건 트위터에 올리게 되면 4,000원 X 5 = 20,000원 이라는 계산입니다. 물론 광고 캠페인은 한번씩만 참여가 된다니 참여 업체수와 광고 캠페인 인정 팔로워 수에 따라 수익의 큰 차이가 발생될듯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자신의 팔로워숫자가 광고 캠페인 인정 팔로워 수보다는 커야 하겠지요.


애드얌 캠페인 트윗하기

하지만 실제로 어떤 형태로 동작하는지 ‘tweet’ 버튼을 눌러 보았더니 팔로워(follower) 한 명 당 10원이 아니고 현재 거의 모든 광고 캠페인은 팔로워(follower) 한 명 당 4원인것으로 보였습니다. 광고 갬페인을 실제로 트위터로 트윗을 하면 최종 수익이 얼마가 발생하는지는 저도 더이상 진행을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수입내역에 분명히 금액은 변경될수 있다고 명시는 되어 있습니다.

“수입은 팔로워(follower) 한 명 당 10원으로 책정되며 그 금액은 차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또다시 단순 계산을 해보자면 광고 캠페인 인정 팔로워 수가 500명인 캠페인에 하루 5개 최대치를 진행할 경우 일 10,000원 이라는 수익금이 발생이 되며 한달 31만원까지 수익이 발생 될수도 있겠습니다. 인정 팔로워 수가 더큰 캠페인이 많이 등록되거나 그반대 상황이거나, 한달에 참여할수 있는 캠페인이 수가 최대 155개에 이니 등록된 캠페인이 이 숫자에 모자라거나  하는 경우 수익의 변동이 클듯 싶습니다.

만약 인정 팔로워수가 5,000이상인 광고 캠페인이 등록되면 현재 단가로 트위터 트윗 한번으로 2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될수도 있게 되겠습니다. 눈이 번쩍 뜨이시는가요..

트위터로 월 수익 300만원 이상이 발생된다면…

* 현재 단가와 인정 팔로워수를 참고하여 예상을 해본 월 최대 수입 예상 수치 입니다. 착오하지 마세요.

광고 캠페인 건당 수익금 : 인정 팔로워 수가 500명 X 4원 = 2,000원 
광고 캠페인 일 수익금 : 2,000원 X 하루 5개 캠페인 = 10,000원
광고 캠페인 월 수익금 : 10,000원 X 31일 = 310,000원

만약 인정 팔로워 수가 5000명 이상의 캠페인이 월 155건 이상 등록될 경우 광고 캠페인 월 수익금 ‘0’ 을 하나 붙여주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애드얌에서도 이런것을 꿈구고 있을것이고 많은 블로거와 트위터유저분들이 이런 꿈을 꾸시지 않겠습니까.. 월 수익 300만원을 트위터로만 올릴수 있는 그날을 위하여~~
그날이 오면 다들 광고 트윗만 하고 있겠죠 ㅋㅋ

애플 아이패드 경품 이벤트


애드얌 아이패드 경품 이벤트

리얼타임 웹모바일 텍스트 광고 애드얌 오픈기념 가입이벤트(https://blogyam.co.kr/event_main/event.asp)로 6월 11일 까지 애플 아이패드를 경품으로 걸고 이벤트를 진행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패드 외에 딴건 다 필요없지 않겠습니까~ 이벤트 응모 조건이 애드얌에서 진행중인 광고 캠페인을 1개 이상 트윗을 하고 응모를 해야 한다고 하니 저도 슬쩍 하나 내보내고 이벤트에 참가해야겠습니다. 끝~

관련 게시물

광고 수익에 대한 환상을 버려라
다음 애드 뷰로 돈 좀 벌수 있을까?
애드센스 공익광고 대체 광고로 설정하기
검색용 애드센스 사용 방법
트위터 맞팔율 100% 의미가 있을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