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리뷰도 쓰고 상품도 받고 일석삼조에 도전해보세요

체험 리뷰 사이트 위드블로그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리뷰는 관심도 없었지만 요즘은 거의 중독 수준에 다달은것 같네요. 많은 리뷰전문 사이트가 있지만 그중에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곳은 위드블로그 입니다. 제가 추천을 드리는 이유는 리뷰(캠페인)가 다양하다는 점이네요.

 

다른 리뷰전문 사이트에 비해 리뷰(캠페인)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아직 위드블로그를 모르시는 분들은 한번 살펴보시고 직접 리뷰어로 참여해보세요. 못먹어도 “고” 해야지요. ^^

위드블로그에 블로그관련 리뷰도쓰고 상품도 받고 일석삼조에 도전해보세요.


withblog 01 블로그에 리뷰도 쓰고 상품도 받고 일석삼조에 도전해보세요

위드블로그는 Blogcocktail에서 운영하는 리뷰전문 사이트입니다. 올블로그와 같은 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칵테일이란

블로그가 좋아서, 블로그를 위한 회사, 블로거들을 위한 서비스.

2004년 9월 19일, 블로그가 좋아서 블로거들을 위한 올블로그 서비스의 오픈을 시작으로, 올블로그를 통해 만나게 된 4명의 블로거들이 뭉쳐서, 블로그를 위한 가장 유용한 서비스들을 만들어보자! 라는 취지로 2006년 1월 24일에 설립된 블로거들이 만든 회사입니다. 아직까지도 그 이념은 이어지고 있으며 모두가 한명 한명의 블로거로써, 블로거의 입장이라는 것이 회사와 사업에 있어서의 모든 선택의 핵심입니다.

– 블로그 칵테일 회사소개 –


위드블로그

위드블로그 리뷰어로 참여할수 있는 여러종류의 캠페인이 있습니다. 상단메뉴를 통해 진행중인 전체, 도서, 영화.공연, 음반, 테마 분류로 캠페인을 살펴볼수도 있고 메인 페이지에서 최근 등록된 캠페인을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영화,먹거리,생활용품,화장품,웹서비스,IT,전자제픔 등등 수없이 많은 종류의 캠페인이 자주 업데이트 됩니다.

참여 하고 싶은 캠페인이 눈에 띄면 해당 링크로 이동해서 캠페인 정보를 확인하시고 리뷰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위드블로그 캠페인 신청


위드블로그 캠페인 참여 방법 및 보상

캠페인 기간을 확인하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시고 응모하시면 됩니다.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캠페인 페이지 하단에서 확인을 하시면 되고 신청기간과 블로거선정 날짜, 글작성 및 등록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가능하신 분들만 참여를 하시면 되겠죠. 응모도 어려운것없으니 신청페이지의 신청 한마디 정성스럽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캠페인 리뷰어로 선정되면 해당 제품을 무료로 받으실수가 있으며 캠페인 조건을 모두 준수하게 되면 해당 제품은 영원히 무료로 갖게 됩니다. 등록된 리뷰글은 베스트 선정을 하여 베스트 선정시 해당 상품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와 관련된 캠페인에만 리뷰어로 선정이 되어준다면 꿩먹고 알먹고 운이 좋으면 베스트 선정이 되어 플러스 알파 베스트선정 상품도 받게됩니다. 블로그 관련글로 리뷰도 쓰고 해당캠페인 상품도 받고 베스트선정 상품까지 이게 바로 일석삼조가 되는것이죠~

저는 운이 좋게도 캠페인에 참여했다가 일석삼조의 행운이… 등록한 리뷰글이 베스트에 선정되어 애플 아이팟터치 8G를 받은적이 있네요. ^^

위드블로그 캠페인 리뷰어로 선정되는 방법


withblog 05 블로그에 리뷰도 쓰고 상품도 받고 일석삼조에 도전해보세요

위드블로그 캠페인 리뷰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몇가지 팁이 있는데 A2님이 작성한 https://ani2life.egloos.com/4534493 위드블로그 초보자 광렙 가이드를 필독하세요.

한국은 눈에 띄는 명함들 조아라 하잖아요 나머지는 다들 아실겁니다. 방문자가 적은 블로그 보다는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가 파워블로그 뱃지가 달린 블로그가 더욱 유리하겠죠.

확인된 정보는 아니지만 분명히 도움이 될거란건 모두들 인정하실것이라 생각됩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적고 파워블로그 뱃지도 없는 블로그라면 블로그 소통이라도 활발하게 하세요. 댓글이 많으면 분명 리뷰어선정에 도움이 될겁니다.

얼마전에 텍스트큐브의 관심블로그 300여분을 버리고 티스토리로 블로그 서비스 이전을 했더니 글에 댓글도 없고 트랙백도 없고 썰렁 하네요. 그래서 다시 텍스트큐브로 돌아갈가 심각하게 고민중이라는 썰렁해도 너무 썰렁해서 말이죠.

위드블로그에 바라는점


위드블로그

위드블로그 메인 페이지를 보면 캠페인 정보와 공지 베스트글, 급상승 리뷰어등의 영역들이 있는데 최근 등록된 리뷰글 영역은 없어서 개인적으로 살짝 아쉽네요. 진행중인 캠페인 페이지에서 등록된 리뷰를 살펴볼수는 있지만 너무 불편스럽기만 하네요. 최근 등록된 리뷰글을 시간순으로 볼수 있는 페이지가 있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몇자 적어보자면, 이건 위드블로그만의 문제는 아니니 특정 단어로 표기되어 위드블로그의 문제라고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해하기 쉽고 구분하기 쉽게 포스트에 사용한 단어를 그대로 사용했을 뿐입니다.광범위하게 모든 리뷰 제공업체와 리뷰사이트, 리뷰어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댓가성 리뷰의 문제점

캠페인 리뷰어 선정으로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물품을 무료로 받아 사용을 해보고 작성하는 리뷰라서 댓가성 리뷰이므로 저는 어떤 캠페인 어떤 제품을 받고 리뷰를 쓰는지 확실하게 포스트에 밝히고 되도록이면 제가 느낀점이나 생각을 그대로 적는 편입니다. 좋은면 좋다, 나쁘면 나쁘다, 문제점이 보이면 문제점을 그대로 적고 있네요.

물론 공짜로 물품을 제공받아서 표현 자체를 저도 모르게 부드럽게 순화시키기도 합니다. 왠지 모르게 너무 나쁜 내용만 적으면 두번다시 리뷰어 선정을 안시켜줄것 같은 생각때문에 말이죠. 초심은 사라지고 리뷰어 선정시 제공되는 물품에 눈이 멀어 버리기 시작한것이죠.

바로 이런점이 댓가성 리뷰의 문제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물품에 견물생심 욕심이 생길수밖에 없고 왠만하면 리뷰 차제를 좋은 내용으로만 포장하려고 하게 되니까요.

분명히 물리적인 압박이던 보이지 않는 압박이 존재하는것은 사실입니다. 인간이기에 생겨나는 욕심. 위브블로그의 문제가 아닌 개개인의 문제가 되겠지요. 이런 인간의 욕심은 오래 지속된다면 득보다는 실이 많아질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무료로 제공되는 상품에 눈이 멀어 그저 보기좋게 포장만한다면 캠페인 업체이던 리뷰어던 위드블로그이던 여러가지 문제로 소탐대실을 할수도 있을겁니다.

리뷰어는 리뷰를 쓸만한 능력이 있는가?

오래 살펴본것은 아니지만 위드블로그에 등록된 리뷰글 중 분명히 해당 캠페인에 대해서 문제점을 집어낼수 있는 능력이 있는 분인데도 불구하고 문제점을 지적하지 않는 리뷰들도 눈에 가끔 띄더군요. 이런분들은 아마도 위에서 말한 인간의 욕심때문이겠죠. 이건 리뷰어의 문제점이고 해당 리뷰어가 심각하게 생각해볼 문제이기도 하지만 욕심에 눈이 먼 리뷰어들은 리뷰를 작성할 능력이 소실되었다고 봐도 무방할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아주 가끔은 해당 캠페인의 리뷰를 작성할만한 능력이 전혀 없는분으로 보이는데 리뷰어에 선정되어 리뷰를 작성하는 문제점도 보이기도 하고요. 사람이 하는 일이라 완벽할수 없다는것을 잘 알고 있으니 이런 문제점들은 차츰 개선될것이라 믿고 있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