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낙뢰와 과전류로 부터 PC를 보호하는 APC 서지어레스트

APC 서지어레스트

가끔씩 날씨가 안좋은날 천둥번개가 치거나 갑자기 전정으로 인하여 사용중이던 컴퓨터가 퍽 꺼지는 경험을 여러번 했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컴퓨터 전원이 나가 버리면 컴퓨터에 무리가 간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잘 알고 있습니다. 번개가 쳐서 고압의 전원이 컴퓨터로 타고 들어오기라도 한다면 이건 두말할것도 없이 컴퓨터 부품들은 홀랑 타버릴것이 뻔합니다.


APC 서지어레스트

 컴퓨터나 영상장비 사용자라면 반드시 갖고 있어야 하는 서지어레스트(SurgeArrest)는 낙뢰 등에 의한 갑작스런 과전류로부터 가전기기를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전선을 통해 과전류가 흐르게 되면 서지어레스트가 이를 적정 전원으로 낮춰 제품에 공급해 줘 안전하게 전자기기를 사용 할 수 있다. 일반 전선뿐 아니라 모델에 따라 전화회선, 네트워크외선, TV안테나 회선 서지 보호 포트를 장착한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출처] ★블로거와 함께 하는 ‘APC 서지어레스트’ 증정 이벤트!★|작성자 APC 매니아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용장비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 낙뢰나 과전류로 부터 가전기기를 보호해주는 제품 APC 서지어레스트(SurgeArrest) 이벤트가 있어 참여를 합니다.


컴퓨터와 모니터


인터넷 모뎀

컴퓨터 관련 제품만 이정도를 사용하고 각종 스피커에 멀티미디어제품과 스마트폰등까지 해서 멀티탭을 2개나 사용할 정도인데 저같은 경우는 낙뢰나 과전류로 거의 무방비 상태입니다. APC 서지어레스트 멀티탭 제품도 상당히 마음에 들지만 APC 서지어레스트의 상위 버전(APC Back-UPS)은 랜케이블과 전화선에서도 서지를 보호한다고 되어있다는데 AS도 2년간 무상이라니 자비로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해볼까 생각중이니도 한데 역시나 기회가 된다면 이 제품의 리뷰도 진행을 해보고 싶은 욕심이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