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
영국 프리미엄 이어폰 브랜드 아토믹 플로이드(Atomic Floyd)가 지난 연말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SuperDarts Titanium +Remote)를 출시하였습니다. 아토믹 프로이드는 iOS 기기에 최적화된 이어폰인데요. 기존의 아토믹 프롤이드 이어폰들은 금속 하우징에 붉은 케블라 섬유를 사용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는 기존의 제품들과 다르게 티타늄에 블랙 케블라 섬유을 채택하였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의 플래그십 이어폰 슈퍼다츠 티타늄 (SuperDarts Titanium +Remote)
티타늄은 강철보다 단단한 내구성을 갖고 있고, 산화 및 부식에도 강한 내부식성을 갖고 있는 금속입니다. 게다가 가볍기까지 하여 항공기 엔진과 동체, 선박 추친축 등 항공기와 선박의 주요 부품에 사용됩니다. 강철 보다 단단하고, 내부식성은 매우 크고, 가볍기까지 하여 네 그렇습니다. 티타늄은 상당히 비싼 금속입니다. 그덕분인지는 모르겠으나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의 가격은 다소 비쌉니다. 티타늄도 한몫했겠지만 명품 이어폰 답게 비쌉니다. 하지만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는그 값어치를 하는 이어폰입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입니다. 패키지 박스는 기존 제품과 흡사한 형태를 유지하고 있고요. 자석 방식의 겉 뚜껑은 자유롭게 열어 볼 수 있고, 이어폰은 투명 프라스틱으로 보호되어 있기에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는 인이어 이어폰에 리모트가 달려 있는 이어폰입니다.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의 구성품은 이어폰, 가죽 케이스(줄감개 겸용), 3.5mm / 6.3mm 오디오 변환 잭, 항공기 기내용 변환 잭, 이어캡 3종, 보증서 등이 담겨 있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제품은 소비자의 과실이 아닌 이어폰 자체 결함/고장 시 무상교환 되고, 소비자 과실에 의한 고장은 유상 AS 및 20% 할인 구매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의 교환, 환불 및 AS 등을 받기 위해선 보증서와 구입 영수증이 필요하니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 제품에는 대, 중, 소 3종의 이어팁이 제공됩니다.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에도 3종의 이어팁이 제공 됩니다. 이중 실리콘으로 되어 있기에 귀에 딱 밀착되어 주위의 소음을 최소로 줄여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게 정확하게 어떤 기술인지는 모르겠지만, 아토믹 플로이드의 자료에 의하면 ‘컴 플라이 프리미엄 이어팁(COMPLY Premium Earphone Tips)’이라 것도 한 쌍이 들어 있습니다. 컴플라이 폼 팁스는 TSX-500 컴플라이 폼과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된 이어팁으로 귀 속에서 팽창하여 외부 소음이 차단된다 합니다. 컴플라이 폼 팁스는 착용감이 좋고, 장시간 사용해도 귀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비행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공기 기내용 변환 잭과 오디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3.5mm/6.3mm 오디오 변환 잭은 모두 24k 금도금 처리되어 있습니다. 24K 도금 커넥터는 전도율을 높여 음질 저하 및 음 왜곡을 방지해 줍니다. 최적의 사운드를 즐기려면 24K 도금은 기본!
이어폰 잭 부분에서 마이크로폰까지 케블라 케이블로 되어 있고, 마이크로폰에서 이어폰까지는 고무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케블라 섬유는 잘 아시겠지만 방탄조끼에 쓰이는 튼튼한 섬유입니다. 케블러 재질로 된 이어폰은 선이 꼬이지 않는 장점도 있고, 튼튼해서 수명도 긴 장점이 있습니다. 케이블의 색상이 블랙으로 바뀌니 더 고급스러워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적어도 제 느낌은 말이지요. 잘 모르는 내용이고 또한 생산 과정을 지켜 보거나 직접 뜯어 본 것이 아니지만 슈퍼다츠 티타늄은 “이어폰 케이블도 무산소 구리선의 심선을 두꺼운 순은으로 코팅한 뒤, 방탄 소재로도 사용되는 케블러(Kevlar) 재질로 견고하게 감싸는 등 아토믹 플로이드 제품 중 가장 강한 내구성을 갖췄다.”고 합니다.
마이크로폰은 잘 아시죠. 당연히 음악 감상 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버튼 3개가 있는 리모컨으로 선곡, 볼륨 조절, 전화 통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는 iOS 기기가 그려져 있지만 안드로이드나 그외 기기에서도 호환 사용이 가능합니다. iOS에 최적화 되어 있을 뿐 사용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는 하이브리드식 듀얼 드라이버를 탑재했습니다. 기사와 다른 글들을 보니 “듀얼 드라이버는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저역의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중고역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가 다른 대역을 커버”한다 하더군요. 이에 듀얼 드라이버가 탑대된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는 “선명해진 중고역대와 풍성해진 저음역대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은 다소 무게감이 있었지만, 티타늄 합금으로 만든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는 가볍습니다. 전자 저울이 없어 초경량 수준인지 확인을 못해보았으나 상당히 가볍습니다. 티타늄이 강철보다 43%나 가벼운 금속이기에 거의 절반 정도의 무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프라스틱으로 만든 이어폰 보다는 무겁지만 강철보다 단단하고 가벼운 티타늄을 프라스틱 쪼가리와 비교할 순 없겠지요.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의 음질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극명한 부분이 있고 또한 개인 선호도와 편차가 심하기 따로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다만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이런 얘기를 합니다. “고역대의 음 전달이 감동적이다”라고 말이죠. 보다 좋은 사운드와 보다 멋진 스타일을 원한다면 주변에 있는 체험 매장을 찾아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구입은 A#, 컨시어지, 이메이진, 딜라이트샵 등 모바일샵과 신세계몰, 옥션,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샵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슈퍼다츠 티타늄 +리모트의 가격은 정가 485,000원입니다. 끝~
‘이 글은 아토믹 플로이드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고 작성하였습니다’